오페라 롯시니의 나는 이 거리의 만물

오페라 롯시니의 나는 이 거리의 만물

작성일 2018.05.14댓글 1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오페라 롯시니의 나는 이 거리의 만물박사(Largo al factotum della citta)의 유래좀 빨리 알려주세요
급합니다
추가내공은 100 입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당대의 유명 테너였던 마누엘 가르시아가 자신을 위한 새 오페라를 제작해 달라는 제의를 해 오고, 로시니는 한 달여 만에 오페라 '세비야의 이발사' 작곡함 


 실질적인 주인공은 제목이 지칭하는 바대로 세비야의 이발사인 피가로라고 볼 수 있다.

이발사인 피가로의 직업 설정은 극 이야기와 맞물려 독특한 위치를 점하게 되는데 어느 특정한 장소에 얽매이지 않아도 되는 직업적 특성상 귀족인 로지나나 바르톨로보다 훨씬 큰 자유를 누린다.

이러한 자유는 피가로에게 '정보'라는 막강한 힘을 제공한다. 비록 중매쟁이로 표현되지만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피가로는 극 중 인물들의 속마음을 파악하여 관객들에게 전달할 수 있는 매개자이기도 했다.

모든 상황을 파악하고 있는 피가로는 신분상으로는 분명 극 중 다른 인물들보다 훨씬 아래지만 실질적으로는 모두가 그에게 기댈 수밖에 없는 '갑'의 위치에 놓여 있었다.

이러한 피가로의 활약상은 당대 민중의 열망이 투영된 결과이기도 했다.


원작 희곡이 발표된 1775년의 프랑스는 사회 변혁에 대한 열망으로 한창 달아오르고 있었다. 과 상공 시민층을 중심으로 민중들이 신분제도의 부조리함과 불합리함을 점차 깨닫기 시작한 것이다.

이 작품은 신분이나 재화보다 중요한 것은 자유로움이라는 사실을 상징적으로 드러내었으며, 관객들, 나아가 민중은 신분질서에 얽매이지 않고 종횡무진하며 귀족사회를 휘젓는 피가로의 꾀와 자유로움에 통쾌함을 느끼고 열광했다


*출처 정경의 오페라9단 

오페라 삐가로

... 롯시니 오페라-세빌리아의 이발사 중에서 @나는 거리의 만물박사 https://youtu.be/eyhuIC1sxJY Largo al factotum della citta. Largo! 난 이 거리에서...

오페라 세빌리아의 이발사 연주 곡목

오페라 세빌리아의 이발사 연주 곡목 질문 그대로인데요..... 이발사"(일 바르비에레 디 시빌리아) 작곡:롯시니 때와... "나는 이 거리에서 제일가는 이발사. 어디 그뿐인가...

영광과 예배

... 나는 클래식 오페라를 듣고 싶은데 그런 음악을 듣고... 나는 직통계시와는 아주 거리가 멀다. 하나님께서는 어떤 영광을 받으실까? 계 4장 8. 네 생물은 밤낮 쉬지 않고...

낭만시대 이태리 오페라에 대해 설명...

... 이탈리아 오페라의 가장 큰 특징은 주요 줄거리가... 낭만주의 이탈리아 오페라에 대하여 논할 때 롯시니와... 26년 오페라극장에서 초연하여 성공을 거두었다. 또...

세빌리아의 이발사에 나오는 노래들

세빌리아의 이발사(드라마틱 오페라)에 나오는 노래... Redirect=Log&logNo=90002238471 [1장] "나는 이 거리의... 내용으로 보나 음악으로 보나 롯시니 크레센도를 가장 잘...

오페라 리골레토

... 11 베네치아의 페니체 극장 줄거리 제 1 막 제1장: 만토바... 거장 롯시니, 도니제티, 벨리니의 영향을 짙게 받은... 이런 시대적 상황에서 베르디는 오페라의 제목을 원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