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범죄수사에 관심이 생겼는데

요즘 범죄수사에 관심이 생겼는데

작성일 2024.05.10댓글 1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추리하는 사이트나 유명한 공소시효 사건들 모여져 있는 사이트 있나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국정원 사이트에 추리퀴즈가 있습니다. 제가 추리쪽에 잼병이긴 해도, 딱 봐도 난이도가 쉽지 않은 문제들이니

한 번 풀어보시면 재미있어 하실 것 같습니다.

https://www.nis.go.kr:4016/CM/1_5_1/list.do

맛보기로 국정원 퀴즈 중 제 1번이 아래입니다.

----------------------------------------------------------------------------

"팬더가 접근한다. 발견했으면 신호 보내라."

"발견했다. 따라붙겠다, 이상!"

주근남이 호텔로 들어가는 것을 본 은요일 요원은 조금 뒤 호텔 안으로 들어섰다.

중국인으로 보이는 남자 두 명이 호텔 커피숍에 앉아있다 주근남을 보고 일어나 반갑게 주근남을 맞았다. 그러나 주근남은 결코 반갑지 않아 보이는, 우울한 표정이었다.

은요일은 요원은 주근남 일행과 조금 거리를 두고 자리를 잡았다. 그는 커피를 주문한 뒤 MP3플레이어를 꺼내 이어폰을 귀에 꽂았다. 근거리 음성증폭기였다.

MP3플레이어를 주근남 쪽으로 향하자 말소리가 들려오기 시작했다.

"물건은 가져왔습니까?"

중국인은 한국어를 능숙하게 구사하고 있었다.

"상황이 어렵습니다. 요즘 감시를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예? 감시를요? 누구한테…?"

은요일 요원이 흘낏 곁눈질을 해보니 중국인들의 표정이 차갑게 변하는 것이 보였다.

"모릅니다. 느낌이 그렇습니다. 여기는 자리가 좋지 않으니 호텔방으로 옮깁시다."

세 사람은 주위를 두리번거리며 커피숍을 나가 호텔방으로 들어갔다.

낭패였다. 호텔방으로 들어가면 감시가 쉽지 않았다. 절차를 밟아 미리 도청장치라도 해놓을 것 그랬다는 후회가 되기 시작했다.

은요일 요원이 쫓고 있는 주근남은 한국의 산업기밀을 빼나 중국에 팔아먹는 산업스파이 혐의를 받고 있었다. 공식적인 직업은 이름만 대면 알만한 병원의 마취의사였다.

두 명의 중국인이 호텔에서 나온 것은 1시간쯤 뒤였다. 은요일 요원은 두 명의 중국인에게 미행을 붙인 뒤 주근남의 호텔방을 계속 감시했다. 그러나 주근남은 오래도록 움직임이 없었다. 은요일 요원은 혹시 주근남이 자신몰래 호텔방을 빠져나가지 않았을까 싶어 직원을 시켜 호텔방에 전화를 걸도록 했다. 전화를 받지 않았다.

이상한 예감에 호텔 직원과 함께 호텔방 문을 열었던 은요일 요원은 깜짝 놀랐다. 주근남이 허공에 목매달려 있는 것이 아닌가.

은요일 요원은 급히 다른 요원들에게 연락해 두 명의 중국인을 체포하라고 지시했다.

곧 두 명의 중국인이 연행되어 왔는데 그들은 결코 주근남을 죽이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주근남을 만난 것은 의료사업차 만난 것이며 자신들이 방에서 나올 때는 분명 주근남이 살아있었다는 것이었다.

은요일 요원은 주근남이 스스로 자살을 한 것인지 중국 쪽 사람들에게 살해된 것인지 조사에 착수했다.

주근남은 호텔 천장의 스프링클러에 걸려 있는 줄에 목이 매여 있었다. 목을 매는데 사용한 줄은 길이가 1.5미터쯤 되는 드라이기선이었다. 줄은 잘라 사용한 것이 아니었다. 목 옆쪽으로 드라이기가 그대로 매달려 있었다.

주근남의 발밑에는 등받이가 있는 안락의자가 쓰러져 있었다. 주근남이 목매달려 있는 높이를 계산해 보니 그 의자 위에 올라서서 밧줄에 목을 걸으면 맞는 높이였다.

그런데 이상한 것은 쓰러져 있는 의자 옆에 마취약 냄새가 나는 손수건과 강력한 흡입마취제인 클로르포름 병이 뚜껑이 열린 채 떨어져 있다는 것이었다.

클로르포름 병에서는 주근남의 지문만이 검출되었고 사체부검결과 뇌와 간, 폐에서 클로르포름 성분이 검출되었다. 죽기 전 클로르포름을 흡입했다는 증거였다.

주근남의 죽음을 두고 요원들 간에 자살이다 타살이다 논란이 많았다.

주근남이 체포되면 범죄가 드러날 것을 염려한 중국인들이 주근남을 마취제로 마취시킨 뒤 목을 매달아 죽였다는 주장과 주근남이 스스로 자살을 한 것으로 목을 매어 죽는 고통을 줄이기 위해 밧줄의 고리에 목을 걸은 뒤 병원에서 가져온 마취제를 흡입해 정신을 잃음으로서 밧줄이 목을 졸라 고통 없이 질식사한 것 같다는 주장이 팽팽히 맞섰다. 주근남은 최근 범죄가 드러날 위기에 처해있어 민감한 반응과 약간의 우울증 증상을 보여 왔다.

현장을 살피던 은요일 요원은 자살이 아닌 타살이라는 결론을 내렸다. 상황으로 봐서 자살의 동기도 충분히 있었지만 현장상황이 자살이라고 판단하기에는 맞지 않는 것이 있었기 때문이었다.

[문제] 은요일 요원은 무엇을 단서로 주근남의 죽음을 타살로 판단한 것일까?

국정원은 무슨일하나요??

제가 요즘 국정원에 관심이 생겼는데 혹시 국정원은 무슨 일 하는지 알 수 있을까요??... 국가의 안전보장에 관련되는 정보·보안·범죄수사에 관한 사무를 담당하기 위한 대통령...

국과수에서 하는 일

안녕하세요 예비 고2입니다 제가 요즘 진로를 고민하다가 국과수에 대해서 궁금증이 생겼는데요!!! 제가 관심이... 영상연구실 영상연구실은 범죄 수사상 의뢰된 영상물에...

진로고민 여자 초딩

제가 여자 초딩 5학년(12살)인데요, 요즘 진로에 대해 고민이 많아요.. 저는 정치쪽... 막 직업들 찾아보다가 외교관, 사이버범죄수사관 등에 관심이 생겼는데요. 관심이...

경찰대학을가서 법학과에가면은 판,검사...

제가 요즘 대학에 관심이 생겼는데요 경찰대학에서 행정학과랑 법학과가 있는데 법학과에서 범죄수사학과 다른걸로 또 나뉘더라구요 저는 판,검사,변호사를 꿈꾸고 있는데요...

경찰에 대해 알고싶어요

경찰이라는 직업에대해서 관심이 생겼는데 어떤어떤 분야가 있는지 궁금해요.크게... 강력반 수색반이라고 말씀하셨는데, 강력반은 요즘은 강력범죄수사팀이라고 불리고...

군사학과라는 것에 관심이 생겼는데요.....

... 저는 지금 평범한 대학교에 제가 흥미와 관심도 없는... 친구한테 물어보니깐 요즘 군사학과가 떠오르고 있다고... 경호학개론,경호실무,리더십,범죄수사학,인간관계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