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어 기획서 만들기 연회장비 질문

호텔리어 기획서 만들기 연회장비 질문

작성일 2023.07.03댓글 1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안녕하세요 호텔 취업을 위해 학원을 다니고 있는 취준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학원과제로 호텔 제안서는 만들었고 이제  기획서를 제작해야하는데
갈피를 못잡겠네요..강사님이 도와주시긴하지만 좀 미리 만들어놓고 가고싶어서요 파워포인트로 만들거든요 아직 파워포인트 작업이 미숙한지라..수업시간내에는 다 만들기엔 힘들어서요 일단 혹시 기획서 마다 다르겠지만 개요에 들어가야하는것들과
제가 주제로 잡은게 2030 부산박람회 실사단기자회견인데요 기자회견에 들어가는 장비들이 뭐가 있을까요? 호텔측에서 가지고 있는것들과 대여해야하는 것들이 있다고 들었는데 기자회견에는 어떤게 들어가야할지 잘 모르겠네요 조언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호텔 취업을 위해 학원에 다니고 있는 취준생 여러분, 반갑습니다. 기획서 제작에 관해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파워포인트를 사용하신다니 멋진 아이디어네요! 일단 기획서의 개요에 들어가야하는 내용과 기자회견에 필요한 장비들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기획서 개요**

1. 제목: 2030 부산박람회 실사단 기자회견

2. 목적: 부산박람회에 대한 정보 전달 및 홍보

3. 일시와 장소: 기자회견이 진행될 예정인 날짜와 장소를 명시

4. 참석자: 기자, 부산박람회 담당자, 호텔 관계자 등

**기자회견 장비**

1. 마이크: 기자회견에서 말씀하실 분들이 사용할 수 있는 마이크

2. 스피커: 기자회견장에 있는 인원들이 말씀하시는 내용을 들을 수 있도록 스피커 설치

3. 프로젝터: 부산박람회와 관련된 이미지나 자료를 참석자들에게 보여주기 위한 프로젝터

4. 스크린: 프로젝터로 투사된 이미지를 화면에 보여주기 위한 스크린

5. 테이블과 의자: 기자회견 참석자들이 앉을 수 있는 테이블과 의자

6. 녹음기: 회의 내용을 녹음하여 추후에 확인할 수 있는 녹음기

7. 카메라: 기자회견에 참석한 기자들이 찍은 사진이나 영상을 활용하여 보도 자료 작성

**장비 대여**

호텔측에서 가지고 있는 장비와 대여해야하는 장비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호텔측에서 가지고 있는 장비: 호텔 내에서 이미 보유하고 있는 장비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호텔 관계자와 상의하여 어떤 장비를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2. 대여 가능한 장비: 호텔 외부에서 추가적으로 필요한 장비를 대여할 수 있습니다. 대여업체들을 찾아보고 필요한 장비를 대여하시면 됩니다.

기자회견에 필요한 장비는 제가 설명드린 것처럼 마이크, 스피커, 프로젝터, 스크린, 테이블과 의자, 녹음기, 카메라 등입니다. 호텔측과 대여업체와의 협의를 통해 장비를 확보하고, 기획서에도 장비들을 명시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어떤 내용을 포함해야할지 망설이신다면, 부산박람회에 대한 정보, 참가 업체 및 프로그램 소개, 주요 연사 소개 등을 포함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기자회견이 성공적으로 진행되길 바라며, 저희 학원에서도 응원하고 있습니다! 어떤 문제든지 도와드릴 준비가 되어있으니 언제든지 질문해주세요. 힘내시고 화이팅하세요!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