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 최고의 영화 ( 내공 50)

내 인생 최고의 영화 ( 내공 50)

작성일 2004.11.26댓글 5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지식인 DB에 많이 올라온 질문이라서 질문하기는 좀 그런데요..

헤헤..사람마다 약간씩 영화보는 취향이 다르잖아요..

제가 좀 있음 직장을 다녀야 해서 미리 영화좀 봐둘려고 하는데요..

정말 한 번 보고 두고두고 기억에 남는 영화있으면 주저없이 리플달아주세요..

참고로 제가 좋아하고 감명깊게 본 영화는

글루미 선데이

히트

아마데우스

러브레터

조제와 호랑이와 물고기

글레디 에이터

갑자기 적을려니 잘 생각은 안나지만 대략 이런 스타일이나 작품성을 가진 영화들

좋아합니다. 장르는 별로 안 가리고 (공포나 액션은 비추)

정말 흥미진진하고 나름대로 생각도 부지런히 해가면서 시간가는줄 모르고

영화에 빠져들수 있는 그런 작품있잖아요...

음..영화 광고보면 스토리가 딱..나오는 헐리우드의 블록버스터는 질색이구요..

너무 유치하거나 하지 않았슴 좋겠네요..

특히 중학생 이하는 되도록 리플 삼가해주시길..^^;;

자..추천의 즐거움을 여러분에게 드릴께요..더불어 빵빵한 내공까지 드리지요..


#내 인생을 망치러 온 나의 구원자 #내 인생의 해답 #내 인생을 망치러 온 나의 구원자 데미안 #내 인생 #내 인생이 달라졌다 #내 인생의 해답 사이트 #내 인생 여정 끝내어 #내 인생의 반을 줄테니 #내 인생의 마지막 변화구 #내 인생 특별한 숲속 여행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님이 예로 올려주신 영화들을 분류해서 비슷한 분위기나, 비슷한 메시지...좌우지간 어떤식으로든 연상되는 영화들로 몇 편씩 올려 드리겠습니다.


* 로 연상되는...



사랑한다면 이들처럼(Le Mari De La Coiffeuse / The Hairdresser's Husband, 1990)
프랑스 / 1992.09.26 / 드라마/ 81분
감독 : 빠트리스 르꽁트
출연 : 장 로슈포르, 안나 갈리에나

앙뜨완(Antoine: 쟝 로슈포르 분)은 12살의 소년이다. 그에게는 비밀스런 즐거움이 있었는데, 아름다운 쉐퍼 부인이 주인인 이발소에 가는 일이다. 그녀가 풍기는 향기와 부드러운 말투에 완전히 매혹당했기에 머리를 기를 새가 없었다. 어느날 저녁 식사때 아버지가 장래에 대해 물었을때 서슴없이 미용사의 남편이 되겠다고 대답했고, 그날 이후 미용사의 남편이 될 꿈을 간직한 앙뜨완은...



레드 바이올린(Le Violon Rouge / The Red Violin, 1998)
캐나다,이탈리아 / 1999.11.06 / 드라마 / 131분
감독 : Francois Girard
출연 : 칼로 세치, 아이린 그라지올, 아니타 로렌지, 장-룩 비도

1999년 몬트리올의 경매장을 시작으로, 근 3백여 년간에 걸쳐 붉은 색 바이올린을 소유한 주인과 그 주변에서 일어난 에피소드가 펼쳐지는 이색적인 작품. 레드 바이올린은 부자에게서 가난한 자로, 다시 예술가의 품에, 혹은 문화혁명의 함성이 들끓는 중국 베이징 거리 한편의 집 마릇바닥에 숨어 있는 운명에 처하기도 한다. 문화적 취향을 계급 수준에 의탁해야 하는 현대의 상황에 대한 은근한 풍자로도 보인다는 평. '99 도쿄 영화제 심사위원 특별상 수상..



일 포스티노(Il Postino [The Postman], 1994)
이탈리아,프랑스,벨기에 / 1996.03.09 / 드라마,멜로 / 116분
감독 : 마이클 래드포드
출연 : 필립 느와레, 마시모 트로이시, 마리아 그라지아 쿠시노타

순박한 집배원이 유명한 시인에게 편지를 배달해 주면서 자신의 순수한 자아를 발견하는 과정을 감동적으로 엮어낸 작품. 노벨 문학상 수상에 빛나는 세계적 명성의 칠레 시인 파블로 네루다가 1952년 본국 칠레에서 추방당한 후, 이태리 정부가 나폴리 가까이의 작고 아름다운 섬에 그의 거처를 마련해 준 실화에 근거해 만들어졌다. '일 포스티노'는 이태리어로 '집배원(Postman)'이라는 뜻이며, 주연을 한 마씨모 뜨로이지는 영화의 내용처럼, 영화 촬영이 끝난 직후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그녀에게(Hable Con Ella / Talk To Her, 2002)
스페인 / 2003.04.18 / 드라마 / 112분
감독 : 페드로 알모도바르
출연 : 하비에 카마라, 다리오 그랜디네티, 로자리오 플로레스

에 이어 알마도바르 감독이 더욱 성숙된 자세로 여성을 보는 진지한 시각의 작품. 사고로 인해 혼수상태(코마)에 빠진 두 여자를 중심으로 그녀들을 사랑하는 두 남자에 관한 이야기로서, 한 남자의 지고지순한 사랑이 영화의 중심을 이루고 있다. 다소 난해한 결말을 지닌 작품으로 다양한 영화 해석이 가능하다. 500만 달러의 제작비로 파리와 스페인에서 촬영되었다. 스페인에서는 2002년 3월 15일 개봉되었으며 미국에서는 필름 페스티벌을 제외하고는 같은 해 11월 하순에 개봉되었다. 개봉 첫주 뉴욕의 2개관을 시작으로 박스 오피스 35위에 머물렀지만, 12월에 들어 다른 도시로 넓혀가면서 약 60여개의 관에서 상영되기 시작하며 박스 오피스 순위도 20위 권으로 오르기 시작하였다. 아카데미 각본상 수상..




* 로 연상되는....



도니 브래스코(Donnie Brasco, 1997)
미국 / 1998.06.20 / 범죄,드라마 / 121분
감독 : 마이크 뉴웰
출연 : 알 파치노, 조니 뎁, 마이클 매드슨, 브루노 커비

1970년대 말 뉴욕의 거대 범죄 조직에 잠입하여 거물 레프티 루지에로와 기묘한 우정을 형성했던 FBI 요원 존 피스톤의 회고록을 바탕으로 하는 영화로, 원작은 '도니 브래스코: 마피아에서의 비밀스런 생활(Donnie Brasco: Undercover Life In The Mafia)'이다. 으로 영국 영화로는 드물게 전 세계적인 메가 히트를 기록했던 마이크 뉴웰 감독이 연출했다. 에서 형사로 분했던 알 파치노가 다시 마피아로, 조니 뎁은 정보 수집을 위해 마피아 세계에 잠입한 FBI요원 도니 브래스코를 연기한다.



로드 투 퍼디션(Road To Perdition, 2002)
미국 / 2002.09.13 / 드라마,범죄 / 117분
감독 : 샘 멘데스
출연 : 톰 행크스, 폴 뉴먼, 주드 로, 제니퍼 제이슨 리, 스탠리 투치

1930년대 시카고를 배경으로 아일랜드계 범죄 조직원인 톰 행크스가 아내와 아들의 복수를 하게 되는 내용의 갱스터 드라마. 맥스 알란 콜린스(Max Allan Collins)와 리차드 파이퍼스 레이너(Richard Piers Rayner)의 만화(Illustration)를 바탕으로 한 이 영화는 이미 두 차례 오스카 남우주연상에 빛나는 연기파 슈퍼 스타 톰 행크스가 지금까지의 선량한 이미지를 벗고 기관총을 난사하는 냉혹한 범법자 역을 맡음으로 인해 제작단계부터 화제에 올랐다. 행크스 외에 폴 뉴만이 아일랜드계 지방 보스로, 쥬드 로가 살인청부업자로, 제니퍼 제이슨 리가 톰 행크스의 아내로 출연하는 등 쟁쟁한 연기파 스타들이 공연하고 있다.



에너미 앳더 게이트(Enemy At The Gates, 2001)
미국 / 2001.05.19 / 스릴러,전쟁,드라마 / 130분
감독 : 쟝-자끄 아노
출연 : 조셉 파인즈, 주드 로, 레이첼 웨이즈, 봅 홉킨스

제2차 세계대전이 벌어지던 1942년 스탈린그라드 전투를 배경으로 독일군 장교를 암살하는 러시아 저격수의 실화를 그린 전쟁 서사극. 독일이 투자하고 프랑스와 공동 제작하여 8400만불의 제작비를 들인 이 영화는 실존했던 전쟁 영웅 바실리 자이체프를 청춘 스타 주드 로우가 연기하며, 나찌군의 최정예 저격수로 등장하는 명배우 에드 해리스와 숙명적인 대결을 펼친다. 감독은 프랑스 거장 장 자끄 아노. 베를린 영화제에서 개막 작품으로 소개되어 호응을 받았다.



* 로....



모터싸이클 다이어리(The Motorcycle Diaries, 2004)
미국,독일,영국 / 2004.11.12 / 드라마 / 124분
감독 : 월터 셀러스
출연 : 가엘 가르시아 베르날, 로드리고 드 라 세르나, 미아 마에스트로

23살의 의대생 에르네스토 게바라(일명 푸세). 호기심 많고 열정이 넘치는 그는 엉뚱한 생화학도이자 마음이 맞는 친구 '알베르토 그라나도'와 함께 4개월간 전 남미대륙을 횡단하는 여행을 결심한다. 낡고 오래된 '포데로사'라는 이름의 모터싸이클에 몸을 싣고, 안데스산맥을 가로질러 칠레 해안을 따라 사막을 건넌 후, 아마존으로 뛰어들겠다는 원대한 계획을 세운 것. 어릴 적부터 천식을 앓고 있는 푸세. 하지만 젊은 날 라틴아메리카 대륙을 횡단하고야 말겠다는 의지만은 누구보다 드높다.

*아르헨티나 출신으로, 카스트로 정권의 반미 친공 노선 열렬히 옹호하여 쿠바 혁명의 상징이 되었으나 결국 CIA에 의해 피살된 혁명가 '체 게바라(1928-1967)'의 정치적 자각과정을 다룬 로드무비 형식의 성장 드라마.



뷰티풀 마인드(A Beautiful Mind, 2001)
미국 / 2002.02.22 / 드라마 / 135분
감독 : 론 하워드
출연 : 러셀 크로우, 에드 해리스, 제니퍼 코넬리, 폴 베타니

정신분열증세를 나타내는 한 수학천재가 이러한 자신의 병적 어려움을 극복하고 노벨상을 수상하기까지의 실화를 그린 휴먼 드라마. 로 슈퍼스타 자리에 오른 러셀 크로우가 이 수학천재 존 내쉬 주니어를 연기하였고, 에서 공연했던 에드 해리스와 제니퍼 코넬리, 의 폴 베타니, 의 아담 골드버그 등이 열연을 선보이고 있다. 연출은 재미와 (대중적) 감동을 같이 선사하는 영화들로 유명한 론 하워드. 골든 글로브 후보 부문에서 을 제치고 작품상, 감독상, 남우주연상 등의 최다 부문 후보에 오르면서 화제가 되었고, 아카데미에서도 작품, 감독, 여우조연(제니퍼 코넬리), 각색상 등 4개 부문을 수상했다.



* 로 연상되는....



하나와 앨리스(花とアリス: Hana & Alice, 2004)
일본 / 2004.11.17 / 로맨스(멜로) / 135분
감독 : 이와이 슌지
출연 : 스즈키 안, 아오이 유우, 카쿠 토모히로, 히라이즈미 세이

짝사랑하는 학교 선배를 몰래 쫓아다니다가 그가 머리를 부딪힌 틈을 타 기억상실이라며 자신이 여자친구라 속인 당돌한 17세 소녀 '하나'와 어쩔 수 없이 그녀의 애정사기극을 도와줘야하는 단짝친구 앨리스, 이들 세 명이 벌이는 삼각관계 스토리의 로맨틱 코메디.



아무도 모른다(Nobody Knows, 2004)
일본
감독 : 고레에다 히로카즈
출연 : 야기라 유야

의 코레에다 히로카즈(是枝裕和) 감독이 1988년 실제로 일어났던 사건을 소재로 영화화한 인간 드라마. 어머니가 버리고 간 4명의 아이들이 어른들 몰래 남매들끼리 살아가는 모습을 담담하게 그리고 있다. 2004년 제57회 칸국제영화제 경쟁 부문에 출품되어 장남을 연기한 야기라 유야(柳樂優彌)가 일본인 최초로, 또 칸영화제 사상 최연소로 남우주연상을 수상해 큰 화제가 되었다.

*이 영화를 보니까 문득, 혼자 외롭게 살고 있는 조제와 이 가엾은 아이들이 함께 생활했으면 어떨까, 그럼 서로 서로 의지가 되었을텐데... 그런 생각이 들더군요. 근데요. 이 영화가 아직 국내엔 미개봉이라.. 다운받아 보셔야 될 듯 싶네요.



* 로...


끙, 근데 이 영환, 제가 딱히 떠오르는게 없네요. 몇십년전 영화들, , 뭐 이런 걸 추천해 드릴수도 없구...나, 같은 영화는 별로 권해 드리고프지가 않고...
헤헤... 에니메이션 공각기동대나 이노센스 같은 건 어떨른지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최고!

 

  최근에 보고 반한 영화. 에드워드 노튼 짱! 

 

젊고 발랄한 성장영화. 쿠보즈카 요스케에게 반했던 영화.  이 배우 색깔이 강하고 독특하죠.

 

  저에게 있어서 영원한 로맨스영화의 베스트. 미키마우스 문신이 나오는 장면을 제일 좋아한다는... 장만옥이 있어서 더 멋진 영화. 여명의 다른 영화중엔 도 엄청 로맨틱하죠.

 

니콜 키드만의 연기의 극치. 인간의 잔혹성을 극도까지 보여주는 영화. 공포영화가 아니지만 소름이 돋는.

 

  이 영화에 나오는 니콜의 목소리부터 연기, 외모까지 다 좋아해요. 몇 번을 봤는지 생각도 안난다는...

 

영화 보는 내내 먹먹했던 가슴... 최고의 영화.

 

사랑을 하고, 이별을 해본 사람의 마음을 막 후벼 파죠. 디테일이 엄청난 영화.

 

1편을 제일 좋아합니다. 처음봤을 때의 신선함은 잊지 못할 거 같아요. 머릿속 상상을 화면에 끌어다놓은 느낌.

 

최근에 소위 명작영화들을 보기 시작하면서 처음 본 영화인데요. \'발칙한 상상\' 이 뭘 뜻하는 건지 이 영화를 보게 되면 압니다. 진짜 발칙한 상상으로 가득찬, 영화가 뭘 위해 존재할 수 있는지 볼 수 있죠.  암튼 강렬합니다. 스탠리 큐브릭 감독 의작품.

 

맥라이언 로맨틱 코미디 중에서는 제일 좋아하는 영화. 최근엔 그녀의 2000년도 작품 을 재밌게 봤습니다. 로맨틱코미디는 아닌 가족 드라마. 이것도 추천.

 

오오...장국영....ㅠ-ㅠ

 

  볼땐 별생각없었는데 보고 나서 생각하면 생각할수록 멋진 애니. 일본 애니나 영화의 이런 다양성엔 무릎을 치게 되죠. 같은 감독의  는 멋진 스릴러물인데 찾으시는 영화로 딱일 거 같아 강추합니다.

 

꼭꼭꼭!!!!!!!! 보세요. 발칙하면서도 유쾌한 영화입니다. 제가 무지 좋아하는 존 쿠삭도 출연하구요. 카메론 디아즈도 출연하는데 첨엔 못알아본다는.. ^^

 

카메론의 시나리오 취향은 은근히 특이해서 그녀의 필모그라피를 따라가다 보면 재밌는 영화를 많이 만날 수 있습니다. 이나 을 재밌게 봤는데 베리 배드 씽은 정말로 멋진 블랙 코미디입니다.  강추.

 

또 미야자키 하야오의 작품들도 굉장히 좋아합니다. 토토로도 몇 번을 봤는지 모르겠네요.

 

  란 영화도 있는데 이 영화도 상상력을 자극하는 환상적인 영화입니다. 감독도 자기가 이 영화에서 뭘 말하려고 했는지 모르겠다고 할정도로 정신이 혼미해지는 영화죠.  마이크 질렌할이란 배우가 멋져서 좋아하게 된 영화.

 

가 좋다는 얘기가 많아서 곧 볼 예정입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피아니스트라는 영화를 시사회를 통해 친구랑 본적이 있어요
그당시 피아니스트라는 영화는 2가지가 있었는데요;;
사랑이야기인줄 알고 있던 저는 재밋을것 같다는 기대를 했었죠
나중에 알고보니 다른 편인 피아니스트이더라구요..

피아니스트는 유태인 피아니스트 이야기에요
스피커 빵빵하게 해놓고 보시면..좋을꺼에요
처음부터 빵빵터지는 폭탄소리에 깜짝깜짝놀라고..
아무튼..별관심없었던 유태인과 나치관련 영화였는데도

친구랑 둘이서 감동먹어서..관련책과..음반도 사고..
영화도 극장가서 3번더 봤어요....

저는 피아니스트라는 영화를 꼽고싶네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제가 즐겁게 봤던 영화...


양들의 침묵
: 조디포스터를 스타덤에 올려놓은 영화. 안소니 홉킨스의
무시무시한 카리스마가 영화 전체를 압도했던걸로 기억됩니다.


히트 (이건 님과 같군요)
: 전 이 영화 보고 로버트 드니로의 팬이 되어버렸음..


유주얼 서스펙트
: 마지막 반전을 원한다면, 이보다 더한 반전이 있을까 싶음.
수많은 영화들이 '반전'을 생각한다면 당연히 그 모태가 될법한 영화.
케빈 스페이시를 아카데미상 남우조연상을 받게 만든 그 영화


메멘토
: 10분인가 15분인가 지나면 그전 기억을 모두 상실하는 남자의 이야기
영화 전체가 거꾸로 진행되는데 그 진행 자체를 차근차근 추리해보는게
무척 재미있습니다.


아멜리에
: 장삐에르주네 감독이 멜로 영화를 만들면 어떨까.. 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그 상상을 그대로 충족시켜준 영화. 그냥 가벼운 마음으로 진정한 '행복'이란게
무엇인지를 상상하며 보면.. 매우 흡족한 영화


슈렉 1
: 좀 오래되긴 했지만, 그래도 에니메이션의 명장
기존 디즈니의 틀을 깨버린 컨셉도 볼거리


반지의제왕 3
: 1,2편도 좋았지만 스케일면에선 3이 제일 좋았던듯..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호러장르
더홀
13고스트
엑소시스트
고스트쉽
데드캠프
진저스냅
배틀로얄
코믹장르
성질죽이기
첫키스만50번째
멜로장르
러브액츄얼리
클레식
하늘정원

여기까지만..

내 인생 최고의 영화 ( 내공 50)

... 자..추천의 즐거움을 여러분에게 드릴께요..더불어 빵빵한 내공까지 드리지요.. <러브레터> 최고! <파이트클럽> 최근에 보고 반한 영화. 에드워드 노튼 짱! <GO><Go> 젊고 발랄한...

내인생 최고의 영화는? (20 내공)

... 이런식으로 내 인생 최고의 영화 10개는? 순위 매기기는 좀 그렇고 지금까지 최고의 영화 10개를 말하자면 쇼생크탈출(같군요 -_-), 영웅본색, 더락, 지구를 지켜라, 살인의...

내인생 최고의 영화 추천좀 해주세요...

... ㅋ 무튼 내인생최고의영화 추천 바랍니다 . .!! 2007년도에 나온 " 블라인드 "입니다........ 내 인생에 아즈 큰~ 아즈 막 요래 큰~ 영향을 준 영화입니다~ 전 외국사이트 디져서 dvd...

내 인생 최고의 영화 BEST3는?

... 위 세가지 기준 중 적어도 하나이상 만족시킨 내 인생 최고의 영화 BEST3를... 제가 특별히 애착을 갖는 영화를 세편 선정해드리죠. 1. 첫키스만 50번째 ; 애덤샌들러와...

내인생의 다시못볼 최고의영화 3개만...

... 내인생의 다시는 못볼 최고의 영화 3개만 추천해주세요; 배우들 연기 잘하고... 내공은 적지만 최고의영화 3개만 추천해주세요!!봐도 봐도 멋지고 안질리는...

내인생 최고의 영화 Best10은?★

... 내인생 최고의 영화50 개가 넘지만 10개 뽑느라 참 힘들었답니다. 영화 제목만 나열하겠습니다. 순위는 순서대로가 아닙니다... -0-;; 1. 반지의 제왕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