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컬 효과 이펙터? 오디오 인터페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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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컬에 대해서 전혀 무지한 상태입니다.
이번에 저희 밴드에서 와우페달 먹인 것 같은 느낌의 보컬을 하게 되었는데 일반 마이크로는 구현이 불가할 효과들이 많아서 어떤 걸 준비해야할지 모르겠어서 여쭤봅니다
1. 찾아보니 믹싱/ 오디오 인터페이스/ 이펙터/ 플러그인 이렇게 네개 정도 나오는데… 이 대략적인 차이가 무엇인지 알 수 있을까요?
전체적으로 저에게 믹싱, 오인페는 녹음할 때나 사용하는거라는 인식이 강해서 합주에서 즉각적으로 마이크에 적용시켜 송출할 수 있는 것인가? 하는 궁금증이 듭니다. (저는 기타 포지션이라 이 개념이 이해가 어렵습니다)
2. 1과 같은 맥락에서의 질문이지만, 찾아보니 특히 믹싱의 경우 미리 녹음한 소리들을 조절하는 느낌이 큰데 그렇다면 합주 전에 미리 보컬 파트를 녹음해서 만진 후 재생해야되는 것인가요?
그렇다기엔 주려고 하는 효과가 코러스가 아니라, 노이즈 낀 느낌의 효과입니다…
2. 저는 기타 이펙터가 있는데 (페달2, 멀티이펙터1) 혹시 기타에 연결하듯 이 멀티 이펙터에 마이크를 연결해 이 이펙터의 효과를 보컬에게 줄 수는 없는 것인가요? 이론적으로는 가능할 것 같아서요. 오인페 기능이 포함된 이펙터입니다.
이번에 저희 밴드에서 와우페달 먹인 것 같은 느낌의 보컬을 하게 되었는데 일반 마이크로는 구현이 불가할 효과들이 많아서 어떤 걸 준비해야할지 모르겠어서 여쭤봅니다
1. 찾아보니 믹싱/ 오디오 인터페이스/ 이펙터/ 플러그인 이렇게 네개 정도 나오는데… 이 대략적인 차이가 무엇인지 알 수 있을까요?
전체적으로 저에게 믹싱, 오인페는 녹음할 때나 사용하는거라는 인식이 강해서 합주에서 즉각적으로 마이크에 적용시켜 송출할 수 있는 것인가? 하는 궁금증이 듭니다. (저는 기타 포지션이라 이 개념이 이해가 어렵습니다)
2. 1과 같은 맥락에서의 질문이지만, 찾아보니 특히 믹싱의 경우 미리 녹음한 소리들을 조절하는 느낌이 큰데 그렇다면 합주 전에 미리 보컬 파트를 녹음해서 만진 후 재생해야되는 것인가요?
그렇다기엔 주려고 하는 효과가 코러스가 아니라, 노이즈 낀 느낌의 효과입니다…
2. 저는 기타 이펙터가 있는데 (페달2, 멀티이펙터1) 혹시 기타에 연결하듯 이 멀티 이펙터에 마이크를 연결해 이 이펙터의 효과를 보컬에게 줄 수는 없는 것인가요? 이론적으로는 가능할 것 같아서요. 오인페 기능이 포함된 이펙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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