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토미 환상체 번호에 의미가 있나요?

로보토미 환상체 번호에 의미가 있나요?

작성일 2023.12.09댓글 1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로보토미 환상체들 보면 이름 해금 전에 이름이 있는데, 그 의미가 뭔지 아시는분? 진짜 궁금해요ㅜㅜ


#로보토미 환상체 #로보토미 환상체 추천 #로보토미 환상체 도감 #로보토미 환상체 번호 #로보토미 환상체 모드 #로보토미 환상체 대사 #로보토미 환상체 만화 #로보토미 환상체 추천 aleph #로보토미 환상체 도감 보는법 #로보토미 환상체 스토리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로보토미 사는 환상체들에게 식별 코드를 부여해서 관리한다.

각 환상체 식별 코드의 의미는 다음과 같다.

  • 첫 번째 알파벳은 환상체의 근원이다. 이하의 내용 중 F, T, O는 로보토미 공식 아트북에서 밝혀졌다.

  • F: Fairy tale

  • 잊혀진 이야기, 구전, 민담, 전설

  • T: Trauma

  • 강렬한 개인의 경험, 끔찍한 공포, 감정

  • O: Original

  • 강과 바다 경계 너머, 원인 불명, 자연 발생, 제작[10]

  • D: Donate 또는 DLC로 추정.

  • 로보토미 코퍼레이션에서 등장하는 후원자의 아이디어로 만들어진 환상체이다.

  • 로보토미 코퍼레이션 인게임에서 다른 환상체와는 달리 도감 개방률에 포함되지 않으며, 환상체 선택창에서 다른 환상체와 다른 형태를 띤다.[11]

  • M: Myth로 추정.

  • Limbus Company에서 등장하는 종말 달력, 나는 비워내느니, 놋쇠 황소 - 눈물흘리는의 식별 코드[12]의 첫 번째 알파벳.

  • S: Sin으로 추정.

  • Limbus Company에서 등장하는 죄종들의 식별 코드 첫 번째 알파벳.

  • 두 번째 숫자는 환상체의 유형이다. 이하는 추정 사항.

  • 01: '인간형'. 인간형의 실체를 지닌 환상체의 분류.

  • 약간이라도 확실한 인간의 일부를 지니고 있다면 어느 정도 기형이더라도 포함한다. (ex. 이름이 없는 태아)

  • 인간이 아닌 물체의 집합은 제외. (ex. 백설공주의 사과)

  • 동물과 비슷한 형태를 취할 수도 있으나 본 모습이 인간형일 경우에는 01이 붙는다. (ex. 증오의 여왕)

  • 환상체 탄생 이유가 인간과 매우 밀접하다면 식별 코드에 01이 붙는다. (ex. 웃는 시체들의 산)

  • 02: '동물형'. 인간이 아닌 동물의 모습을 하고 있는 환상체의 분류.

  • 03: '이계형'. 적어도 확실하게 이 세계의 존재는 아닌 환상체의 분류. 공통 키워드는 '다른 세계'. 특히 '천상계'.

  • 04: '사물형'. 01~03번에 해당 사항이 없는 사물형 환상체의 분류.

  • 직접적으로 이동하는 환상체는 사실상 없다. 일부 이동형 개체는 지상에서의 모션 없이 순간이동하거나 직원에 붙어 이동한다.

  • 각종 상황에 의한 관리법 변화가 순간적, 즉흥적이다.

  • 05: '변화형'. 각종 상황에 따른 관리 사항 변화가 크고 복잡한 환상체의 분류.

  • 외형상의 분류 기준은 04번과 비슷하나, (타 유형 해당 사항 없음) 자율적으로 활동해 개판을 벌이는 개체가 많다.

  • 각종 상황에 의한 변화, 특히 관리자의 선택이 장기적, 대폭적인 변화를 일으킨다.

  • 06: '무형'. 실체가 존재하지 않는, 어떠한 이유로 지속되는 괴기현상에 가까운 환상체의 분류.

  • 독자적인 실체가 없다. 또는 형상은 존재하지만 껍데기이거나, 굴절현상도 포함된다.

  • 07: '합성형'. 타 환상체에게 직접적으로 관련되어 있는 도구형 환상체의 분류로 추정. 현재 '양' 환상체와 농담성 환상체인 '로보토미 카페'만 존재하기 때문에 정확한 기준이 무엇인지는 알 수 없다.

  • 직접적으로는 도구의 형태를 띄지만 특정 환상체랑 합성되면 형태가 변하게 된다.

  • 08: 죄종.

  • 09: 도구형 환상체.

  • 세 번째 숫자는 환상체의 생성 순서다. 간혹 같이 추출된 경우도 있는지 생성 순서가 겹치는 경우도 있다.

  • Limbus Company에서는 부여 방식이 XX-YY 형태로 바뀌었다.

예외적으로, '너 대머리야'와 '교육용 오뚜기 토끼'는 자신만의 식별 코드를 가지고 있다.

  • "너 대머리야": Bald-is-Awesome!

  • "교육용 오뚜기 토끼": 0-00-00[13]

로보토미 코퍼레이션

... 3.환상체의 등급이 있나요? 4.뒤틀림 같은 건 뭔가요? 5.그 외에 로보토미 코퍼레이션의 기본적인 정보 좀... 처음으로 기억런은 기억저장소 각인날로 튀는걸 의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