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 알파벳은 환상체의 근원이다. 이하의 내용 중 F, T, O는 로보토미 공식 아트북에서 밝혀졌다.
F: Fairy tale
잊혀진 이야기, 구전, 민담, 전설
T: Trauma
강렬한 개인의 경험, 끔찍한 공포, 감정
O: Original
강과 바다 경계 너머, 원인 불명, 자연 발생, 제작[10]
D: Donate 또는 DLC로 추정.
로보토미 코퍼레이션에서 등장하는 후원자의 아이디어로 만들어진 환상체이다.
로보토미 코퍼레이션 인게임에서 다른 환상체와는 달리 도감 개방률에 포함되지 않으며, 환상체 선택창에서 다른 환상체와 다른 형태를 띤다.[11]
M: Myth로 추정.
Limbus Company에서 등장하는 종말 달력, 나는 비워내느니, 놋쇠 황소 - 눈물흘리는의 식별 코드[12]의 첫 번째 알파벳.
S: Sin으로 추정.
Limbus Company에서 등장하는 죄종들의 식별 코드 첫 번째 알파벳.
두 번째 숫자는 환상체의 유형이다. 이하는 추정 사항.
01: '인간형'. 인간형의 실체를 지닌 환상체의 분류.
약간이라도 확실한 인간의 일부를 지니고 있다면 어느 정도 기형이더라도 포함한다. (ex. 이름이 없는 태아)
인간이 아닌 물체의 집합은 제외. (ex. 백설공주의 사과)
동물과 비슷한 형태를 취할 수도 있으나 본 모습이 인간형일 경우에는 01이 붙는다. (ex. 증오의 여왕)
환상체 탄생 이유가 인간과 매우 밀접하다면 식별 코드에 01이 붙는다. (ex. 웃는 시체들의 산)
02: '동물형'. 인간이 아닌 동물의 모습을 하고 있는 환상체의 분류.
03: '이계형'. 적어도 확실하게 이 세계의 존재는 아닌 환상체의 분류. 공통 키워드는 '다른 세계'. 특히 '천상계'.
04: '사물형'. 01~03번에 해당 사항이 없는 사물형 환상체의 분류.
직접적으로 이동하는 환상체는 사실상 없다. 일부 이동형 개체는 지상에서의 모션 없이 순간이동하거나 직원에 붙어 이동한다.
각종 상황에 의한 관리법 변화가 순간적, 즉흥적이다.
05: '변화형'. 각종 상황에 따른 관리 사항 변화가 크고 복잡한 환상체의 분류.
외형상의 분류 기준은 04번과 비슷하나, (타 유형 해당 사항 없음) 자율적으로 활동해 개판을 벌이는 개체가 많다.
각종 상황에 의한 변화, 특히 관리자의 선택이 장기적, 대폭적인 변화를 일으킨다.
06: '무형'. 실체가 존재하지 않는, 어떠한 이유로 지속되는 괴기현상에 가까운 환상체의 분류.
독자적인 실체가 없다. 또는 형상은 존재하지만 껍데기이거나, 굴절현상도 포함된다.
07: '합성형'. 타 환상체에게 직접적으로 관련되어 있는 도구형 환상체의 분류로 추정. 현재 '양' 환상체와 농담성 환상체인 '로보토미 카페'만 존재하기 때문에 정확한 기준이 무엇인지는 알 수 없다.
직접적으로는 도구의 형태를 띄지만 특정 환상체랑 합성되면 형태가 변하게 된다.
08: 죄종.
09: 도구형 환상체.
세 번째 숫자는 환상체의 생성 순서다. 간혹 같이 추출된 경우도 있는지 생성 순서가 겹치는 경우도 있다.
Limbus Company에서는 부여 방식이 XX-YY 형태로 바뀌었다.
"너 대머리야": Bald-is-Awesome!
"교육용 오뚜기 토끼": 0-00-0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