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발디가 활동한 시대의 음악적 특징과 사계 봄에 대해 알려 주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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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발디가 활동한 시대의 음악적 특징과 사계 봄에 대해 알려 주세여.
1725년 암스테르담에서 비발디의 4계(봄, 여름, 가을, 겨울)가 첫 출판되었을 때 이들
각각의 네개 바이올린 협주곡에는 이탈리아어로 된 소네트(Sonnet : 14행 시)가 서문처럼
붙어 있었습니다. 비발디 자신이 쓴 이 소네트는 이 작품의 표제 구실을 하고 있습니다.
바이올린 협주곡 "사계(四季)" 작품번호 8번의 1 ~ 4
(Concerto For Violin op. 8 1 ~ 4
봄
아름다운 봄이 왔다.
새들은 즐거운 봄맞이 노래를 부르고
시냇물은 부드러운 미풍을 타고
줄줄 흐른다.
검은 망토를 두른 하늘과
천둥과 번개는 다가올 폭풍을 예고한다.
폭풍우가 그친후
다시 아름답게 짖저귀는 새들의 노랫소리.
꽃들이 만발한 풀밭에서
나뭇잎의 부드러운 속삭임 속에 목동은 잠이 들고
그 곁에는 목동을 지키는 충직한 개 한마리
통나무 백파이프의 흥겨운 가락이울리면
요정들과 양치기들이 즐겁게 춤을 춘다.
봄이 찬란하게 다가왔을 때.
제 1악장 : 알레그로 E장조 4/4박자.
봄이 오는 노래를 하는 기본 주제에 의해서 개시되며,
작은 새들이 지저귀고(바이올린의 트릴과 작은 음형),
샘물이 솟아 오르는데(바이올린의 16분 음표의 음형),
거기에 폭풍이 분다(32분 음표의 트레몰로).
그러나 그 사이에 폭풍은 개고 작은 새들이 지저귀고 최후에 기본 주제가 재현된다.
제 2악장 : 라르고 E장조 3/4박자.
목장에서 쉬고 있는 목동들의 노래(솔로 바이올린)가 잔가지가 바람에 흔들리는 듯
pp의 점 음표 음형으로 반주된다.
제 3악장 : 알레그로 E장조 12/8박자.
봄을 즐기는 님프(요정)와 목동들의 춤으로 시칠리아노 풍의 점셋잇간음표의 리듬이
명랑하게 전개된다.
잠시 조(調)와 기분이 바뀌는 중간부를 거쳐 마지막에 다시 춤의 주제로서 끝난다
(연주시간 : 약 10분)
비발디(Vivaldi, Antonio : 1678 ~ 1741 이탈리아)
근대 바이올린 협주곡의 작곡 방법의 기초를 마련한 그는 17세기 후반부터 18세기 초에
걸쳐 활약한 이탈리아의 명 바이올니스트 겸 작곡가였다.
그는 젊어서 한때 수도원에 들어 갔던 일도 있으며, 1713년 베네치아로 돌아온 후
피에라 음악원에서 종신 관리로 일했다.
그는 많은 협주곡을 썼는데 79개의 바이올린 협주곡, 18개의 바이올린 소나타,
2개의 바이올린과 첼로를 위한 3중주곡 등이 있다.
또한 65개의 협주곡, 38개의 오페라 등 놀라운 작품을 썼다.
그 중 바이올린 협주곡과 바이올린 소나타는 유명하여 지금도 많이 연주되고 있다.
그 자신이 명 바이올리니스트였기에 독특하고 화려한 어려운 기교 등이 곡 가운데
잠재해 있다.
그의 작품은 완벽에 가까운 형식인데, 바흐도 그를 좋아하여 비발디의 16개의 바이올린
협주곡을 클라비어 독주곡과 오르간곡으로 고쳤다.
그리고 4개의 하프시코드 협주곡으로 편곡을 할 정도였다.
**대표적인 유명한 곡 **
(1) 합주 협주곡 "조화에의 영감" 제6번 A단조 작품 3-6
(2) 파곳 협주곡 D단조
(3) 플륫 협주곡 "밤" 제2번 G단조 작품 10-2
(4) 플륫 협주곡 "홍방울새" 제3번 D장조 작품 10-3
(5) 바이올린 협주곡 제1번 G단조 작품 6-1
(6) 바이올린 협주곡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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