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인페 등 장비 추천좀 해주세요

오인페 등 장비 추천좀 해주세요

작성일 2023.10.25댓글 1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오인페,마이크,헤드셋을 100~ 150 정도 생각하고 구매하려는데 이쪽 분야는 잘 몰라서 추천좀 해주세요!
가격은 좀 더 초과해도 괜찮습니다.
추가로 오인페에 마이크나 헤드셋 외에 다른 장비도 추가할수 있을거 같아서 ex) 기타
마이크 2개에 헤드셋 1개 추가 장비 하나정도를 연결할수 있을정도의 오인페였으면 좋겠습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오인페,마이크,헤드셋을 100~ 150 정도 생각하고 구매하려는데 이쪽 분야는 잘 몰라서 추천좀 해주세요!

가격은 좀 더 초과해도 괜찮습니다.

추가로 오인페에 마이크나 헤드셋 외에 다른 장비도 추가할수 있을거 같아서 ex) 기타

마이크 2개에 헤드셋 1개 추가 장비 하나정도를 연결할수 있을정도의 오인페였으면 좋겠습니다.

==> 일단 마이크 2개를 동시에 연결하고, 여기에 기타 등을 동시에 연결하려고 하시는 것인지, 아니면 마이크 2개 또는 마이크 1개 + 기타1대 이렇게 연결하실 것인지에 따라서 선택은 달라질 수 있는데요. 보통 마이크 입력이 2개 있고, 그중 하나를 필요에 따라서 기타로 바꿔 사용할 수 있는 제품 중 괜찬은 제품은 스칼렛 2i2 4세대가 있습니다.

2i2 4세대는 3세대에 비해서 크나큰 발전이 있는 제품으로, 9월에 나온 신제품입니다. 적어도 3년간 계속 신제품이라는 이야기죠.(나중에 오인페 업그레이드 할 때 이게 중요합니다. 중고로 팔 수 있으니까요)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오디오 인터페이스가 스칼렛인데요. 따라서 입문용으로 사용하기에 아주 좋습니다.

특히 이번 4세대는 거의 하이앤드 인터페이스 수준인 ADC 120dB(A), DAC 130dB(A)의 초고음질을 실현한 제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마이크는 다이내믹 마이크를 선택하실지 아니면 콘덴서 마이크를 선택하실지에 따라서 틀린데, 보통 녹음을 하신다면 콘덴서 마이크로 가시는 것이 좋고 sE사의 X1S 보컬팩이 가성비가 아주 좋습니다. (마이크 + 팝필터 + 쇼크마운트 + 케이블 합쳐서 199,000원 뿐이 안함) 보다 높은 마이크로는 RODE사의 NT1A 정도가 있습니다.

헤드폰의 경우는 SONY사의 MDR-7506을 표준으로 사용하는데, 나온지 좀 오래된 제품이라(출시년도 1991년) 요즘은 다른 제품을 사용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편안한 착용감을 원하시면 RODE사의 NTH-100같은 제품도 괜찬고, AKG사의 K271 정도도 괜찬습니다.

개인적으로 추천을 드린다면 스칼렛 2i2 4세대 스튜디오 팩 제품이 469,000원인데 헤드폰, 마이크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가성비가 좋습니다. 케이블까지 들어있어서 세팅이 아주 편하구요. 마이크가 살짝 좀 아쉽긴한데, 콘덴서 마이크이구요. 여기에 다이내믹 마이크를 하나더 추가하시면 좋은데 프론트 어드레스 마이크인 sE사의 DCM3 정도를 추가하면 좋습니다. 스칼렛 2i2 4세대는 마이크 입력 게인이 보통 오디오 인터페이스의 55dB 정도 보다 훨씬 높은 70dB 정도라서, 다이내믹 마이크를 드라이브하는데 좋습니다. 보통 MV7x 같은 제품을 사용할수도 있는데 DCM3가 압도적으로 가성비가 높습니다.

이렇게 하셔도 60정도입니다.

스칼렛 구입하시면 에이블톤 라이브 라이트를 주고, 여기에 힛트메이커 익스펜션이라는 많은 소프트웨어 패키지를 줍니다.

에이블톤 라이브 라이트를 사용하다가 분명 블랙프라이데이 때 세일을 할텐데 그 때 스탠다드나 스위트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를 하시면 되는데 이 때 또 돈을 써야 하니까, 금액을 SAVE해주시는게 좋고, 에이블톤 라이브 등을 이용하시거나 DAW는 건반을 못치시더라도 코드 정도 넣고 패드를 사용할 수 있는 미디 컨트롤러가 필요하게 됩니다. 여러가지 제품이 있지만 에이블톤 전용키라고 불리우는 노베이션 런치키 MK3 37 건반 정도 사용하시거나 건반 연주가 가능하시면 49라던지 61 정도가 좋습니다.

음악을 하다보면 이것저것 돈이 들어갈 때가 많은데요. 장비를 잘 모르실 경우 처음부터 좋은거 살 필요가 없습니다. 장비를 하나하나 세팅하는 것도 음악 기술입니다. 앞으로 수많은 장비를 다루게 되실텐데, 엔트리급 장비를 만저보시고 한 1~2년 정도후에 필요하다고 느끼시면 그 때 업그레이드하면 됩니다. 사실 요즘은 예전 처럼 장비간의 편차가 크지 않습니다.

기술도 그만큼 발전했구요. 일단 50미만으로 사용하시고 다이내믹 마이크 추가, 프로그램 업그레이드, 미디컨트롤러(마스터 키보드) 등으로 하시면 다 합쳐서 100정도면 충분할 것 같습니다.

렌탈로 제품을 마련하셔도 좋습니다. 한달 써보기도 가능하고(써본 후에는 반납도 가능) 연장하실 경우는 그만큼 금액을 빼드립니다. 그리고 렌탈 기간 종료후에는 제품을 반납하는게 아니라 소유도 가능합니다.

오인페 추천 해주세요 60~150 사이

... 더좋은 제품이있다면 추천부탁드립니다 . 이런쪽 지식은 완전 무지해서 사용감이 편하거나 어려워도 지식을 얻기 편한 장비였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