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기타를 구매해보려는 사람입니다

일렉기타를 구매해보려는 사람입니다

작성일 2018.03.14댓글 4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학창시절에 통기타 동아리 몇번정도만 해본 정말 쌩초보이구요 기타의 기본도 모르지만 그냥 일렉기타가 좋아서 시작을 해보려고합니다.
우선 기타를 구입하는게 먼저라 생각해서 이리저리 알아보고 있는데 확 와닿는 추천이 없는것같아 직접 지식인에 여쭤보려합니다.

제가 지금 친구에게 에피폰 레스폴 스탠다드를 중고로 구입할 의향이 없느냔 얘기를 들었는데요 엠프까지해서 30만원을 제의받았습니다 찾아보니 좋은기타인거같더라구요.
과연 중고로 저 기타를 들여오는게 좋을지, 아니면 30만원정도의 가격대로 더 좋은 기타를 추천해주실 수 있는지 여쭙고싶습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에피폰 레스폴의 모델명을 적지 않으셔서 애매하네요.
그리고, 앰프의 모델명도...

중고로 30만원이라면 입문 장비로 좋은 가격입니다.
그렇지만, 에피폰 기타의 저가모델이라면 권하지 않습니다.
에피폰은 깁슨 산하의 제조사로 네이밍이 있어서 중가 이상부터 좋고, 친구분께 세부 모델명과 원래 구입가격을 물어보세요.
해당 모델의 새기타 가격(최저가 기준)이 70~80만 이상으로 판매되는 모델이라면 공연에 써도 무리가 없고, 나중에 취향에 맞게 픽업만 교체하셔도 수백만원대의 고가기타에 못지 않지만, 50만원대 이하의 모델이라면 그다지 권하지 않습니다.

레스폴 모델 중 50~60만원 이하의 저가 제품군에서는 에피폰보다 국내 제조사인 코로나의 CLP 레스폴이 가성비가 좋습니다.

그래도... 입문용으로 에피폰+앰프를 30만에 마련하신다면 좋은 가격입니다.
요즘 물가에 술 한두번 덜 마시면 되는 비용에...
어차피 30만원으로 새기타를 구입하신다면 그 가격의 기타는 장작에 줄 걸어놓은 것에 불과한... 에피폰이라면 저가 모델일지라도 듣보잡 싸구려와 비교하는 것 자체가 민망한...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덧붙여서 참고로 하시라고...

레스폴 모델은 깁슨사의 기타로 아는 분들이 대부분이지만,
원래 레스폴 모델은 일렉기타 초창기에 에피폰에서 저렴한 가격의 솔리드 기타로 먼저 만들었습니다.
깁슨은 ES 시리즈를 비롯한 전통적인 악기제작 공법으로 고가의 할로우바디 기타를 주력으로 만들다가 50년대 초반부터 펜더(창업자이자 설계자인 레오 펜더가 만든 빈티지 펜더)의 저렴하면서도 특성이 강한 솔리드 기타(텔레캐스터, 스트라토 캐스터)가 인기를 얻을 무렵에 펜더에 대응하는 솔리드 구조의 레스폴 모델을 설계자인 레스폴과 계약을 하고 레스폴이 원했던 좋은 목재/소재로 생산하면서 깁슨의 주력 모델로 자리잡았습니다.

에피폰은 일렉기타 초창기에는 깁슨과 경쟁하던 기술력 있는 제조사였지만, 깁슨에 합병 된 이후에는 깁슨 네이밍은 고가, 에피폰은 깁슨 산하의 중저가 제품을 주력으로... 
에피폰의 중가 이상의 모델들은 깁슨 네이밍으로 판매되는 고가의 깁슨 오리지널에 못지 않습니다.
이를테면, 200~300만원대의 고가 기타에서 깁슨 네이밍은 양산형 모델이지만, 에피폰 네이밍에서 150~200을 넘어가면 수백만원대의 커스텀 수준의 기타입니다.

깁슨과 더불어 일렉기타의 양대제조사인 펜더의 경우는 우여곡절이 많습니다.

전설적인 기타리스트들의 빈티지 텔레나 스트라토 사운드를 생각하시고 60~70년대 이후부터 현재의 펜더를 구입하신다면 정말 실망하실 겁니다.
레오 펜더가 만들던 시절에서 펜더사가 다른 회사로 넘어간 이후는 애쉬에서 저렴한 앨더로 목재를 바꾸면서 사운드도 변한데다가...
회사가 넘어간 이후에 레오 펜더가 새로 창립한 잭슨/샤벨의 기타가 펜더다운 사운드입니다.
그 무렵(80년대)의 천재로 인정받는 기타리스트들은 잭슨/샤벨의 기타를 메인으로 애용한 분들이 많습니다.
50년대의 레오 펜더가 만들던 시절의 낡아 빠진 중고 빈티지 펜더가 엄청난 고가로 거래되는 것만 생각하셔도...
실제 ESP의 커스텀 펜더카피나 스윙 등등의 빈티지 시리즈가 펜더 오리지널보다 진짜 펜더다운 사운드를 뽑아냅니다.
그래서, 펜더 사운드를 좋아하시는 기타리스트들은 펜더 오리지널보다 ESP를 비롯한 펜더카피 기타를 메인기타로 애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 경우... 지금은 음악을 접었지만, 저 역시 한창 기타리스트로 활동할 때 한동안 애쉬바디의 빈티지 펜더를 사용해 보았고(스웜프애쉬 특유의 카랑카랑하면서 찰싹 달라붙는듯 서스틴이 묘하게 비틀리는 사운드를 미친듯이 좋아했지만, 어깨가 내려앉는 엄청난 무게에 포기한...ㅜㅜ). 현재 갖고 있는 메인기타는 펜더 사운드를 현 시대에 맞게 개량한 워시본의 커스텀 기타입니다.


이런 저런 잡다한 얘기를 주절거렸지만,
이후 연주와 음악에 참고가 되시라고...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연식은 딱히 중요한건 아닌데 그래도 연식이 가격에 영향을 미치긴 해서요

몇년됐나 물어보시고 가장 중요한 넥상태와 그밖의 하자가 있는지 없는지 필히 확인하시고

보통 중고에서 기타 몸에 상처있으면 가격 떨어집니다. 넥이 휘면 거래 자체가 안되는편이구요

넥을 바로 잡아서 팔든가 아니면 수리비를 빼주고 팔든가 합니다


또 중요한게 앰프의 가격대입니다.

앰프가 싸구려면 그냥 앰프 빼고 기타만 사시구요

앰프 10만원 넘어가는 마샬,펜더 처럼 좋은거면

같이 사셔도 될듯합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믿는 친구라면 거래해도 문제가 없겠습니다.
중고 상품은 신품 가격의 절반 부터 계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중고 보다 싼 신품이 더 나은 품질인 경우는 잘 없습니다.
신품으로 구입할 경우 기타플러x 쇼핑몰에서 Swing New S100 Plus 앰프 패키지로 구입하세요.
잘 알려진 믿을 수 있는 쇼핑몰로, 하자 없는 좋은 제품을 안전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New S100 Plus 모델은 스트렛 타입에 20만원대 가성비 좋은 제품입니다.
손에 잡히는 그립감도 좋고 피킹도 정확하게 하기 좋아 처음 사용하는 일렉기타로 인기가 많습니다.
맑고 깔끔한 사운드를 만들어 다양한 상황에서 무난하게 사용하기 좋습니다.
정품 클립형 튜닝기와 연습용 앰프가 추가되는 구성으로, 30만원대 가격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새거 패키지로 구매하시는건 어떨까요?

스쿨*직 사이트가 종류가 많더라구요

일렉기타 구매

일렉기타가 너무 사고 싶은데 중고로 구매하려고 하거등요?? 근데 엄마가 소리가 크면... +) 일렉기타가 그냥 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생각하는 지이잉 소리가 나나요? 안난다면...

일렉기타 도움 주세요

... 고수분을 만나면 좋겠지만 최소한 일렉기타 레슨을 받았거나 학원에 다니는 사람이... 아직 일렉기타를 구매하지 않으셨다면 30만원 전후의 입문용 스트랫(펜더형)을...

일렉 기타

... 일렉 기타 치기 어렵나요? 피아노 보다 치기 어려운게... 사람마다 다릅니다 해봐야압니다 2. 콜트 cm15g추천드립니다 3. 악기점에서 구매하시면 친절하게 알려주실거고...

일렉기타 쌩초보 초촟초초초초초초보 입문

일렉기타에 ㅇ도 모르는 사람인데요 검색해보니 이펙터? 앰프?? 머시기 저시기 한게... 악기를 구매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일렉기타는 소리를 내기 위해 '앰프'라는 스피커가...

일렉기타 배우기 많이 어렵나요?

... 고수분을 만나면 좋겠지만 최소한 일렉기타 레슨을 받았거나 학원에 다니는 사람이... 아직 일렉기타를 구매하지 않으셨다면 30만원 전후의 입문용 스트랫(펜더형)을...

일렉기타 처음

... 다른 사람들처럼 예쁘게 울리는 소리가 안나는제 어떻게 쳐야하는거죠.... 앰프... 아직 일렉기타를 구매하지 않으셨다면 30만원 전후의 입문용 스트랫(펜더형)을 추천합니다....

일렉기타기타

... 통기타를 배운 사람일렉기타를 시작하면 통기타를 배운 시간 만큼 진도에 도움이... 아직 일렉기타를 구매하지 않으셨다면 30만원 전후의 입문용 스트랫(펜더형)을...

일렉 기타 입문 악기 구매

... 비슷한 가격대에서 아이바네즈 일렉기타를 추천드려요. 넥이 두껍지 않아서 여성분이나 손이 작으신분들한테 잡기가 편하고 손이 큰 사람이더라도 일단 넥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