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엔진5 메타휴먼의 움직임 구현

언리얼엔진5 메타휴먼의 움직임 구현

작성일 2024.03.15댓글 1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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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언리얼엔진5를 공부한지 2개월이 넘었습니다.
그렇다고 제가 잘 만든다는건 아니고요. 간단한 배경만 만들 줄 알아요.

궁금한건 위 링크의 영상 5:36 처럼 제가 만든 캐릭터 혹은 메타휴먼을 언리얼 내에 삽입하고 움직임을 단순히 리깅으로만 하는게 아니라 우리가 흔히 게임 하듯이 WASD로 조작을 어떻게 하는지 궁금해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1. 애니메이션 가져오기:

  • 메타휴먼 애니메이션 시스템을 사용하여 다양한 애니메이션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 Mixamo: 무료 애니메이션 라이브러리

  • UE4 Marketplace: 다양한 애니메이션 판매

  • 직접 제작: 애니메이션 제작 소프트웨어 사용

2. 리깅:

  • 메타휴먼은 이미 리깅되어 있지만, 추가적인 조작을 위해 리깅을 수정하거나 새로운 리그를 만들 수 있습니다.

  • Control Rig: UE5의 기본 리깅 시스템

  •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 다양한 컨트롤 옵션

  • Advanced Skeleton: 더 복잡한 리깅 작업 가능

  • 코드를 통한 세밀한 조작

3. 블루프린트:

  • WASD 키 입력을 받아 메타휴먼을 이동시키는 블루프린트 스크립트를 작성해야 합니다.

  • Input Axis: 키 입력 감지

  • Get Actor Location: 현재 위치 정보 가져오기

  • Set Actor Location: 새로운 위치 설정

  • Anim Blueprint: 애니메이션 재생 제어

4. 추가 기능:

  • 카메라 컨트롤: 메타휴먼 주변을 자유롭게 둘러볼 수 있도록 카메라 컨트롤 기능 추가

  • 상호작용: 메타휴먼과 주변 환경 간 상호작용 기능 추가

언리얼엔진5 메타휴먼의 움직임 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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