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엔진5 메타휴먼의 움직임 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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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엔진5 메타휴먼의 움직임 구현
1. 애니메이션 가져오기:
메타휴먼 애니메이션 시스템을 사용하여 다양한 애니메이션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Mixamo: 무료 애니메이션 라이브러리
UE4 Marketplace: 다양한 애니메이션 판매
직접 제작: 애니메이션 제작 소프트웨어 사용
2. 리깅:
메타휴먼은 이미 리깅되어 있지만, 추가적인 조작을 위해 리깅을 수정하거나 새로운 리그를 만들 수 있습니다.
Control Rig: UE5의 기본 리깅 시스템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다양한 컨트롤 옵션
Advanced Skeleton: 더 복잡한 리깅 작업 가능
코드를 통한 세밀한 조작
3. 블루프린트:
WASD 키 입력을 받아 메타휴먼을 이동시키는 블루프린트 스크립트를 작성해야 합니다.
Input Axis: 키 입력 감지
Get Actor Location: 현재 위치 정보 가져오기
Set Actor Location: 새로운 위치 설정
Anim Blueprint: 애니메이션 재생 제어
4. 추가 기능:
카메라 컨트롤: 메타휴먼 주변을 자유롭게 둘러볼 수 있도록 카메라 컨트롤 기능 추가
상호작용: 메타휴먼과 주변 환경 간 상호작용 기능 추가
... 언리얼엔진5를 공부한지 2개월이 넘었습니다.... 영상 5:36 처럼 제가 만든 캐릭터 혹은 메타휴먼을 언리얼 내에 삽입하고 움직임을 단순히 리깅으로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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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엔진ㅇㅔ 흥미가 생겨서 찾아보는 중인데 어떤... 번씩 구현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 지식을 그냥... 유저의 움직임 , 무기의 작동원리 등을 움직이는 것인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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