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게임 쪽으로 관련하여 수강을 희망하는 학생들 진로 적인 부분에서 방향 잡아드리고 있는 진로교육상담전문가입니다. 취업과 진로에 대해서 학생 및 취준생에게 정보를 주고 입사에 대한 잘못된 정보와 현재 기업의 상황 등에 대하여 도와주고 있죠. 정확한 방향을 잡고 그 목표에 필요한 공부를 해야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목표를 잡는 것이 중요하고 확실한 계획을 세우고 달려가야 합니다.
이른 나이에 꿈을 가지셨다는 건 그만큼 진로에 대한 의지가 확실하게 있으신 것이고 미래계획을 하실 준비가 되어있다는건데요. 그 꿈 꼭 이루셨으면 좋겠습니다.
관심있으신 게임원화가라는 직업은 3D그래픽 캐릭터와 배경을 설계하는 일을 한다고 보면 됩니다.
추가로 ‘게임 원화가’와 ‘게임 일러스트레이터’의 차이를 궁금해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설명드리자면 게임원화가란, 캐릭터 및 배경에 대하여 컨셉 초안을 그리는 직무이며, 일러스트레이터는 게임원화가가 그린 초안을 기반으로 하여서 게임에 사용될 실제 캐릭터와 배경을 만들어내는 직무입니다.
먼저, 게임원화가가 되기 위해서 갖춰야 할 능력은 가장 중요한 것이 인내와 끈기입니다.
게임원화가가 되려면 최소 1~2년은 준비를 해야하고요.
게임원화쪽을 배우게 되시면 (게임 원화가, 게임일러스트, 3D그래픽 맵핑, 취미 미술, 웹툰 작가, 동화 만화 작가, 기타 미술) 등 여러 방면으로 진로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게임원화가는 캐릭터와 배경으로 나뉩니다.
캐릭터는 또 다시 캐주얼 / 반 실사 / 실사로 나뉩니다.
게임원화가가 되기 위해서는
첫번째, 타블렛과 포토샵의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야 하며 구도 잡는 법, 비례, 비율 등에 대해서 알아야 합니다.
두번째, 인체해부학을 배워야 합니다. 인체해부학은 캐릭터를 보다 멋지고 예쁘게 그리기 위해서 이상적인 뼈의 구조와 자세에 따른 근육의 모양 등을 알아야 하기 때문에 배우며 캐릭터들의 분위기를 나타내는 얼굴을 표현할 때에도 눈, 코 입에 따라서 분위기가 틀려지며 캐릭터의 성격을 간접적으로 나마 표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는 채색 법 입니다. 선 채색과 면 채색, 각 채색 법에 따라서 나타낼 수 있는 분위기가 다르고 ‘그림은 채색이 전부다’ 라는 말이 있듯이 채색에 그림이 좌지우지 되기 때문입니다.
게임회사에서 인력을 채용할 때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포트폴리오'인데요.
포트폴리오라는 것은 자기 자신의 원화디자인실력을 보여줄 수 있는 작업 물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게임회사에서는 학벌에 큰 비중을 두지 않습니다. 특히 게임 원화가 같은 경우는 초졸/정신적질환이있어도 원화디자인실력만 좋으면 회사에서 모셔간다고 알고 있습니다.
이 말은 게임회사에 게임원화가로써 취업을 희망한다면 포트폴리오 원화 디자인 실력을 보여주는 것이 가장 좋다는 말씀입니다. 마지막으로 질문자님께 조언 하나 해드리겠습니다. 요새 게임회사에는 하나만 판사람보다는 다른 디자인을 어느정도 알고 그것들 과의 조화나 흐름을 원활하게 작용 할 수 있는 사람을 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참고해주세요.
꿈이 있다는 것은 정말 대단한 것입니다.
그치만 한걸음 더 나아가서 무엇을 하고싶으신 지 정하셨다면
이제는 그 무엇을 어떻게 되야 하는지 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게임관련분야가 생각보다 전문직종이다 보니 글로써 설명 드리는데 한계가 있습니다.
꿈이 있으시면 지금 에 질문하신 것처럼 지속적으로 그 꿈 에게 물음표를 던지세요.
궁금해하시고 알 때까지 끝까지 물어보세요.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아래 이미지 클릭해서 물어보세요. 물음표를 느낌표로 만들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