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엔진이 하고싶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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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엔진을 하고싶은 한 잉여인간입니다...
여태껏 프로그래밍이나 하면서 쉽게쉽게 놀고다녔는데
사실 3d엔진이 전부터 하고싶었거든요...3년전부터 근데 접근하기가 너무 어려워서 못하고있었는덕 이번에 또 확 다가와서 질문을 합니다...
(3d엔진 유니티같은 게임엔진 아니고 직접 선으로 그리는거요.)
2d는 조인트랑...사각사각 충돌처리 빼고는 어느정도 하긴한데 3d는 정말 막막하네요. 일단 3d를 화면에 그려야하고, 색을 표현해야하고, 속도높여야하고,충돌처리해야하고.....등등
자료를 찾아보긴 했는데, 수준이 높거나 아니면 너무 공식에 치우쳐있거나 혹은 수학에 치우쳐있어서 보기가 힘드네요ㅠㅠ
(기벡 확통까지 했어요 프로그래밍은 c언어포인터까지하고 자바)
혹시 3d물 관련해서 좋은 사이트 또는 강좌같은거 있나요? 아니면 추천하는 책같은거 있으면 부탁드립니다ㅠ
(수포자 아닙니다. 프로세싱 렌더러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직접 하고싶습니다.)
여태껏 프로그래밍이나 하면서 쉽게쉽게 놀고다녔는데
사실 3d엔진이 전부터 하고싶었거든요...3년전부터 근데 접근하기가 너무 어려워서 못하고있었는덕 이번에 또 확 다가와서 질문을 합니다...
(3d엔진 유니티같은 게임엔진 아니고 직접 선으로 그리는거요.)
2d는 조인트랑...사각사각 충돌처리 빼고는 어느정도 하긴한데 3d는 정말 막막하네요. 일단 3d를 화면에 그려야하고, 색을 표현해야하고, 속도높여야하고,충돌처리해야하고.....등등
자료를 찾아보긴 했는데, 수준이 높거나 아니면 너무 공식에 치우쳐있거나 혹은 수학에 치우쳐있어서 보기가 힘드네요ㅠㅠ
(기벡 확통까지 했어요 프로그래밍은 c언어포인터까지하고 자바)
혹시 3d물 관련해서 좋은 사이트 또는 강좌같은거 있나요? 아니면 추천하는 책같은거 있으면 부탁드립니다ㅠ
(수포자 아닙니다. 프로세싱 렌더러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직접 하고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