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진오우거 장식주 퀘스트 보다도 마랭이나 장식주 파밍은 인도하는 땅을 돌아서 커스텀 강화 소재를 모으는 것을 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어차피 무페토 무기나 임계브라키, 추후에 사용할 수도 있는 밀라보레아스 무기가 모두 12랭크 무기기 때문에
나중에 회심 커스텀 강화를 하든, 회복 커스텀 강화를 하든 육산호 지대 레벨과 빙설지대 레벨은 6이상이여야 합니다.
커스텀강화는 총 3번 가능한데, 3단계가 12레어도 무기는 역전 진 오우거 아종소재가 들어갑니다
진오우거 아종은 빙설지대 레벨 3부터 등장하나, 역전개체는 6부터 등장합니다.
모멸 넬기의 역전 개체의 경우, 타 지역은 랜덤이지만 빙설지대 7에서만큼은 고정적으로 출현합니다.
마랭 100 전까지 육산호와 빙설지대, 용암지대 등을 6~7 찍는다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이후에 커스텀 강화 소재도 있고 커강은 했는데 장식주가 부족하다 하시면
MR 50 제한 이벤트 퀘스트인 '골든 트로피는 바로(역전 격앙라잔)', '폭풍의 관(역전 크샬다오라)', '최후의 날(역전 테오)', '그럼에도 긍지높은(역전 나나)' 등의 퀘스트들이 있습니다. 역전 진오우거 잡는 퀘스트보다 장식주는 더 잘 주는 편입니다. 이 중에서 테오가 가장 쉽고요.
해당 퀘스트들은 마스터 랭크 장식주 구제 퀘스트로 상/하위에 있는 '위기의 도적! 헌터를 물다 및 내 이름은 볼가노스'와 같은 퀘스트와 같은 맥락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회복커스텀 강화도 안 되어있고 장식주 파밍도 안 된 상태로 무페토 지바에 박치기 해도 상관은 없습니다만 고통은 본인이 감수하는 것이니까요. 그리고 무페토-지바는 파괴왕이 강제되고, 맘타로트처럼 레이드 형식이다 보니
무기만 랜덤가챠가 아닐뿐 지치는 건 같습니다.
[정확히는 착용한 무기는 무조건 나옵니다. 하지만 속성은 랜덤이죠. 잡을 때는 다른 무기로 깨다가 보상 먹을 때만 주 무기로 바꿔서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사용하시는 무기가 쌍검, 태도, 한손검, 조충곤 등과 같은 속성 배율이 큰 무기는 무페토 지바 무기를 얻어 써도 됩니다. 상태이상 무기의 경우 오히려 제작무기보다 수치가 낮기 때문에 쓰지 않는 게 일반적이고요.
단, 태도 유저시라면 용문각인 방어구는 쓰지 않는게 좋습니다.
태도 유저가 용문각인 방어구를 잘 쓰지 않는 이유는 세트효과에 있습니다.
세트효과인 용문각인 3셋 및 5세트가 공격 시마다 체력이 지속적으로 열상 상태처럼 소모되는데 일정 타수 이상을 맞춰야 자동회복이 됩니다.
물론 중간에 납도(태도의 대회전베기 이후 납도, 혹은 특수납도 등)를 하거나
허공에 칼질(허공에 귀인난무 혹은 허공에 기관용탄 쏘기)하면 카운트가 안 되어 회복이 안 되기 때문에 유일하게
훈련장에서도 불굴 띄울수 있게끔 '허공 평타, 허공 귀인난무, 허공 기관용탄 쏘기' 등으로 자A살이 가능합니다...
또한 해당 세트효과 때문에 완전충전 스킬은 켜졌다가도 바로 꺼지기 때문에 아예 못 쓴다
(대충 쌍검 귀인난무 키고 혼신 쓰는 느낌이랑 비슷하다고 보심 됩니다...)고 보면 되고요.
앙심 역시 잠깐 켜졌다가도 바로 일정 타수를 치면 회복이 되기 때문에 효율이 좋은 편은 아닙니다.
태도처럼 특수한 경우가 아니라면, 쌍검이나 한손검, 강속성병 차지액스, 조충곤처럼 속성배율이 큰 무기가 쓴다면 보다 더 효과적으로 쓸 수 있는 방어구가 용문각인 방어구입니다. 무기 발도 시 회심 40% 증가, 속성-상태이상 수치 상승 등의 효과를 받기 때문입니다.
해당 방어구로 생기는 가장 큰 메리트는 무기발도 시 회심 40%가 증가하기 때문에 회심 관련 스킬을 굳이 상처를 강제하는 약점특효 3을 고정해서 쓸 필요 없다는 장점도 존재합니다.
ex)
발도 회심 40% + 힘의 해방 50% + 무기 회심커강 10% [쌍검이 힘의 해방키기 쉽습니다]
발도 회심 40% + 간파 40% + 도전자 10% + 무기 회심 커강 10%
발도 회심 40% + 약점특효 50% + 도전자 10% [상처를 한방에 내는 무기군이면 약특을 써도 상관이 없습니다]
발도 회심 40% + 간파 40% + 무기 회심 20% or 무기회심 15% + 도전자 5%(황제금 무기)
등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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