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희왕 게임 방법 질문요 .. ㅇ_ㅇ

유희왕 게임 방법 질문요 .. ㅇ_ㅇ

작성일 2007.03.12댓글 4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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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 ?
이번에 유희왕 카드 게임을 하려는 사람이에요 ㅇ_ㅇ

다름이 아니라 ..

예전에 유희왕 카드 게임 방법을 친구한테

들어봤는데 .. 이해가 안가서 이곳에

질문을 합니다 ~ ㅇ_ㅇ

유희왕 카드 게임 방법을 상세히

알고싶어요 .. ㅇ_ㅇ ㅎ;;

 

 

 

아 .. 그리고 ..

제 친구가 카드를 하나 줬는데 ..

잘 모르겠어서 ..

 

일본어로 되있구요 .. 화(불) 속성 같네요 ..

별은 4개 구요 ..

공격력은 1200 방어력은 1600 이에요 ..

효과는 엄청나게 길구요 ..

 

무슨 로봇 같은데 불바다(??)위에 날구잇어요 ..

이 카드 이름도 아주 긴데 ..

흰색 로봇이랍니다 ~ 날개가 잇구요 ..

 

 

답변 부탁드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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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게임하기전 준비물 : 배틀필드(꼭 필요없음), 덱, 코인(꼭 필요없음), 주사위(꼭 필요없음)

 

덱이란? : 자신만의 카드뭉치로 40장 이상이 되야 덱이 되고 같은카드는 동시에 3장까지밖에 넣을수 없습니다

 

배틀필드 구조(필은 필드카드 몬은 몬스터카드 묘는 묘지 융은 융합덱 마함은 마법카드와 함정카드, 덱은 덱 놓는곳을 각각 의미합니다)

 

필          몬          몬            몬            몬           몬            묘

 

융        마함      마함        마함       마함       마함            덱

 

진행순서

일단 페이즈 이런건 외우기가 어렵습니다 간단하게 요령만 알려드리겠습니다

 

1. 일단 가위바위보를 해서 선공과 후공을 정합니다 (선공은 첫번째턴이므로 공격을 실행할수없습니다)

 

2. 덱에서 카드를 한장 가져옵니다(이것을 드로우 라고 부르고 드로우 페이즈라고 합니다)

 

3. 특수효과차례(스텐바이페이즈라고도 하는데 시간의마술사같이 효과에 스텐바이페이즈에 ~~를 한다 라고 적힌 카드가 필드에 있을경우 효과발동하라고 주는것입니다 그런 카드가 필드에 없을경우 그냥 건너뜁니다)

 

4. 소환과 세트(메인페이즈라고 하는데 몬스터를 소환하거나 마법,함정카드를 뒤집어 놓을수있습니다 몬스터를 패에서 내는것은 한턴에 1마리입니다 마법 함정은 뒤집어놓는건 제한이 없습니다)

 

5. 배틀페이즈(몬스터로 상대에게 공격을 하는것을 말합니다)

 

6. 소환과 세트2(메인페이즈2 입니다 4번과 같이 할수있지만 이때 몬스터를 소환한경우 공격을할수없고 4번에서 몬스터를 소환했던경우 여기서 다시 소환할수 없습니다)

 

7. 엔드(상대방에게 턴을 넘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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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스터소개

 

일반몬스터 - 효과가 없는 몬스터이고 카드색은 연노랑색입니다

 

효과몬스터 - 효과를 발동할수있는 몬스터이고 카드색은 주황색입니다

 

의식몬스터 - 소환하려면 그에맞는 의식 마법카드를 발동한후 제물을 바친후 소환됩니다 색은 파랑색 입니다

 

융합몬스터 - 융합 마법카드를 사용한후 소재를 묘지에 버린후 소환할수있는 몬스터입니다 색은 보라색 입니다

 

소환

 

일반소환 - 메인페이즈에 패에서 몬스터를 한장 소환하는것을 말합니다(별이 4개이하면 그냥 소환이 가능하지만 5,6개는 자신필드위의 몬스터 1장을 제물로 사용해 묘지에 보내고 소환할수있고 별이 7,8개인경우 몬스터 2장을 제물로 사용해야하고 별이 9개이상인경우 제물 3장을 사용해야합니다)

 

특수소환 - 효과나 마법카드, 함정카드에 의해 몬스터를 소환하는것을 뜻합니다 일반소환은 한턴에 한장이라는 제한이 있지만 특수소환은 제한이 없습니다

 

의식소환 - 의식 마법카드(예 : 카오스솔져는 카오스의의식을 사용) 를 사용해서 소환하려는 몬스터의 레벨만큼의 카드를 묘지로 버린후 의식몬스터를 소환합니다 이건 특수소환으로 취급합니다

 

융합소환 - 융합 마법카드를 발동한후 소환하려는 몬스터의 융합 소재를 패나 필드에서 묘지로 버리고 융합덱이서 융합몬스터를 소환합니다 이것도 특수소환으로 취급합니다

 

표시형식

 

공격표시와 수비표시가 있는데 공격표시는 공격력을 따르며 상대 카드를 한턴에 한번 공격할수있습니다 카드는 똑바로 놓습니다 파괴되면 라이프포인트가 깎입니다

 

수비표시는 수비력을 따르며 소환시 옆으로 돌리고 뒤집어 놓습니다 파괴되어도 라이프포인트는 깎이지않습니다 전투는 불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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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법카드

 

색은 초록색입니다

 

마법함정존에 뒤집어놓을수있으며 뒤집어놓은후 바로 발동할수없습니다

 

마법카드라고 써있는곳 옆에 아무런 마크가 없다면 자신의 턴에서밖에 쓸수없습니다

 

패에서 낼수 있고

 

마법카드라고 써있는곳 옆에 번개모양 마크가 있으면 뒤집어놓고 상대턴에도 발동할수 있습니다 (예 : 싸이크론)

 

사용후 묘지로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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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정카드

 

색은 보라색입니다(융합몬스터보다 연함)

 

마법함정존에 뒤집어 놓을수 있으며 뒤집은후 바로 발동할수없습니다

 

패에서 절대로 발동할수 없습니다

 

함정카드라고 써있는곳옆에 마크가 없으면 일반함정이고

 

화살표 표시가 있으면 카운터함정입니다 무한대표시 마크가 있으면 지속함정입니다

 

지속함정은 발동하면 특수한카드에 의해 파괴되지 않는한 필드에 계속 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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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의 승자

 

라이프 포인트가 0점인 사람이 지게되고 동시에 0점이 되면 무승부가 됩니다

 

시작은 8천점으로 시작하며 계산은 이렇게 합니다

 

공격표시 vs 공격표시 - 공격력 높은몬스터가 이기고 공격력 차이만큼 패자의 생존점수에서 빠져나갑니다

 

공격표시 vx 수비표시 - 공격표시는 공격력, 수비표시는 수비력을 따지는데 공격표시몬스터가 수비표시몬스터보다 강할경우 수비몬스터는 파괴되지만 라이프는 깎이지않습니다

수비몬스터의 수비력이 더 높을경우 차이만큼 공격표시몬스터에게 데미지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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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어정리

덱 - 카드뭉치

 

코인토스 - 동전을 던져 앞뒷면 맞추기

 

마력카운터 - 말을하자면 에네르기파를 쓸때 기를 모아놓는것과도 같은데 이것을 사용하는 몬스터가있습니다(예 : 마도전사 브레이커) 가상의 카운터이고 얻는건 사용하는 몬스터마다 다릅니다 효과에 마력카운터라는말이 없으면 사용불가입니다

 

엔드 - 엔드페이즈를 뜻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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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수 제가썼습니다 답변확정점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유희왕 카드게임을 즐기고 있는 한 사람입니다..

 

게임방법은간단해요.

일단 덱이라는 것을 만듭니다. (일종의 카드뭉치)

일단 덱은 자신의 오른쪽에 놓습니다.(융합카드들은 융합덱이라고 해서따로 왼손이 잇는곳에 놓습니다.)

게임방법 간단하게 5가지로 나뉩니다.

드로우페이즈>스텐바이베이즈>메인페이즈1>배틀페이즈>메인페이즈2>엔드페이즈

 

게임을 시작하면 카드를 5장을 뽑고 가위바위보로 순서를 정합니다.

 

드로우페이즈 : 카드를 1장뽑는다.

 

스텐바이페이즈 : 별필요 없는 페이즈, 몬스터카드 또는 마법카드의 효과가 있을때만 효과를 적용하는 페이즈

 

메인페이즈1: 몬스터, 마법카드 발동,세트   함정카드세트를 할수잇는 차례.

                          일반소환과 제물소환은 1번만가능. 그이외의 의식소환 융합소확 특수소환은

여러번이가능.

배틀페이즈 : 몬스터가 공격할 수 잇는 턴. 몬스터는 1턴에 1번만 공격가능.(2회공격 효과가잇으면 2회가능)

 

메인페이즈2 : 마법 함정카드를 세트 또는 마법발동가능한 페이즈

 

엔드 페이즈 : 차례를 끝마치는 페이즈

 

이렇게 간단하게 나뉩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ㅎㅎ 저도 5학년때 친구가 준 카드 네장으로 (뱀파이어 로드, 어둠의 파신검, 철완골렘, 마인 다크 벌터┐-) 유희왕을 시작하였 습니다.

저도 그때만 해도 아무것도 몰랐습니다. 그래서 그때당시 가장 좋은 카드였던 킹고블린 한마리 소환해 놓고 친구한테 악마족이란 악마족은 다 달라고 해놓고선 악마족 11장&킹고블린을 소환해놓았던 그런 인간이었습니다.

그러나 이젠 전사덱을 하고 놉니다.

여태까지 다뤄본 덱이라고는 잡덱, 염덱, 어둠덱, 전사덱입니다.

그런데 잡덱은 너무 약하고, 염덱은 스트럭쳐덱 사서 초열혈 3장, 헬프레임 버리고 타이란트하고 네프티스만 넣으면 괞찮아지는 덱입니다.

그리고 제가 스트럭쳐덱을 추천드리는 이유는 뒤에 가이드룰북과 듀얼필드가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스트럭쳐덱은 님과같이 카드를 시작한지 얼마 안되는 유저분들에게는 매우 좋습니다.

저도 가이드북을 얻고난 뒤 제가 버려버린 카드들이 얼마나 값비싼 카드들인지 알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님이 말하는 카드는 사이버피닉스같습니다.

이름이 그렇게 긴지는 모르겠지만, 염속성, 공1200 수 1600에 기계족 흰 로봇이라고는 사이버피닉스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덱 추천도 드리겠습니다.

스트럭쳐덱 <드래곤의 힘>을 사세요.

쓸만한 카드들도 많고요, 무엇보다 사파이어드래곤이 2장이나 있다는 사실이 매우 괜찮습니다.

공격력 1900이면 매우 유용합니다.

저도 공격력 1800짤&1900짤을 왜 벼렸나 지금 제가 미울 정도입니다.

계다가 암드드래곤 레벨 3,5가 각각 2장씩 있으니깐 꽤나 쓸모있는 덱입니다.

스트럭쳐덱을 사지 못하실 경우에 대비해서 중요한 룰을 몇개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덱(카드뭉치)은 40장 이상이어야 합니다.(아닐 경우에는 덱으로 취급못받음)

덱을 구성하실 때는 한가지 언어로만 이루어져있어야합니다(사이버피닉스같은걸 한판덱에는 못넣음).

그리고 재물은 별의 갯수에 따라 달라지는데

별 4개까지는 재물이 필요없습니다.

별 5-6개는 1개입니다.

별 7개 이상은 2개입니다.

신의카드는 재물이 3개입니다.

 

그리고 스트럭쳐덱 있다고 다 되는것은 아니고,

스트럭쳐덱에 덧붙일 카드들도 나와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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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이 원하신다면 잡덱 해도 됩니다.

문제는 잡덱이 ○○덱보다 더 만드는데 오래걸리고

비쌉니다.

 

 

 

■ 카드게임 방법 (게임의 기본설명)

 

1. 최강의 듀얼리스트가 되자!
'
유희왕 오피셜 카드게임' 은 만화 '유희왕' 에 등장하는 카드게임을 기초로 해서 실제 카드게임으로 제작한
것입니다.   대전에서 사용하는 카드에는 많은 종류가 있지만, 이 덱에 들어있는 카드 만으로도 게임은 가능
합니다.  이 덱의 카드를 자신이 원하는 부스터 팩의 카드와 교환하거나, 친구들과 교환하면 보다 강한 덱을
구성할 수도 있고,승리율을 높일 수 도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카드를 컬렉션하는 것도 유희왕 오피셜 카드
게임의 또 다른 재미입니다.

 

 

 

2. 제품의 구성
이 제품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물이 들어있습니다.(카드 50, 듀얼 필드 1,  오피셜 룰북 1) 게임의 준비
가 다 끝나면, 대전을 할 수 있는 장소를 찾습니다. 듀얼필드와 카드를 놓기 좋은 편평한 장소를 선택하세요.
그럼, 지금부터 듀얼 스타트!!

 

 

 

3. 게임의 목적
‘유희왕 오피셜 카드게임’의 목적은 상대와의의 ‘매치’에서 승리하는 것입니다.
'
매치' 3회의 ‘듀얼’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상대와 대전하여 1번 승부를 내는 것을 ‘듀얼’이라고 합니다.
*
승리 : 먼저 듀얼에서 2승을 거두거나, 또는 듀얼의 결과가 1 2무일 경우, 승리하게 됩니다.
*
무승부 : 듀얼의 결과가 3무 또는, 1 1 1패일 경우 무승부가 됩니다.

 

 

 

4. 승리 조건
듀얼의 승패는 아래의 공식룰에 따라서 판정합니다. 듀얼은 각자 8000 포인트의 라이프 포인트를 가지고
시작합니다. 라이프 포인트는 전투의 데미지 계산에 의해 점점 줄어듭니다.상대의 라이프 포인트를 먼저
0
으로 만들면 듀얼에서 승리하는 것이고, 반대로 자신의 라이프 포인트가 0 이 되면 패배하게 됩니다.
자신과 상대의 라이프 포인트가 동시에 0 이 될 경우, 그 듀얼은 무승부가 됩니다.
어느 한 쪽의 덱이 먼저 떨어져서 카드를 드로우할 수 없게 된 시점에서 그 플레이어의 패배가 됩니다.
또한 자신의 패에 아래의 카드가 전부 모인 시점에서 그 플레이어의 승리가 됩니다.

 

 

 

5. 게임의 진행
덱의 준비 : 이 제품에는 대전에 필요한 카드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덱을 준비하기 위한 룰입니다.
듀얼에 사용하는 덱은 40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40장 이상이면 몇장이라도 상관 없습니다.  듀얼에서
사용 하는 덱 이외에, 15장의 사이드 덱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매치를 하는 동안에  듀얼과 듀얼 사이에
사이드 덱으로  전략에 맞춰 덱을 조정하고 교체할 수 있습니다.   , 매치를 하는 동안에 덱의 매수는 동
일해야 합니다.(사이드 덱의 매수는 항상 15) 사이드 덱은 15장으로 해야 합니다.  만약, 15장 미만일 경
우 사이드 덱을 사용할 수 없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덱과 사이드 덱을 합쳐서 같은 이름의 카드는 3장까지
만 넣을 수 있습니다.또한 금지 카드나 제한 카드에도 주의해 주세요.('금지카드, 제한 드에 대하여' 참고)

듀얼은 공식 룰을 기준으로 다음의 순서에 따라 진행해 나갑니다.

1)
먼저 대전 상대와 인사를 나누며 악수를 합니다.

2)
자신의 덱을 충분히 셔플한 다음 그것을 상대에게 서로 건네서 카드를 섞도록 부탁합니다.
    
이것을 “컷”이라고 합니다.
    
컷이 끝나면 덱을 주인에게 돌려주고, 자신의 덱을 듀얼 필드의 덱 존에 놓습니다. ('듀얼 필드' 참고)
    
융합 몬스터 카드를 사용할 때는 융합 덱 존에 놓아주세요.
    
융합 덱이란 융합 몬스터로 만들어진 덱을 말합니다. ('융합 몬스터' 참고)
    <
융합 덱의 카드는 덱의 40장 제한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3)
사이드 덱이 15장인 것을 상대에게 확인시켜 줍니다.
    
이때 카드는 뒷면으로 해서 세도록 해주세요.
    
또한 덱과 사이드 덱의 카드를 교체한 다음에도 상대에게 현재의 사이드 덱 매수를 확인시켜 줍니다.

4)
가위바위보 등으로 선공격과, 후공격을 결정합니다.
    
가위바위보의 승자가 첫번째 듀얼의 선공격과 후공격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듀얼 이 후에는 바로 전의 듀얼에서 진 사람이 선공격과 후공격을 결정합니다.

5)
마지막으로 서로 자신의 덱에서 카드를 위에서부터 5장 드로우합니다.
    
이것이 자신의 패가 되고 이후 부터는 턴의 흐름에 따라서 게임을 진행합니다. ('턴의 흐름' 참고)

¤ 매너를 지키는 듀얼을 합시다.
    서로 즐겁게 듀얼을 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매너를 잘 지켜주세요.
  *
각각의 행동은 상대에게 확실하게 선언한 후에 실행합니다.
  *
묘지의 내용과 패의 매수는 공개 정보입니다.
  *
상대가 확인을 요청할 경우에는 정확하게 알려줍니다.
  *
상대의 카드를 만질 경우에는 반드시 상대의 허락을 받아 주세요.

*
턴의 흐름을 설명하기 전에 듀얼 필드와 카드에 대해 배워봅시다.
  
카드의 종류를 이해하면, 전략에 맞는 카드를 사용할 수 있고, 게임의 승리율도 올릴 수  있을 것입니다.

 

 

 

6. 듀얼 필드

 

 

 

 

※ 듀얼 필드는 대전 중에 자신이 낸 카드나 버리는 카드를 놓기 위해 사용하는 것입니다.
    
위의 그림은 덱이나 카드를 게임 중에 어디에 놓아야 하는지를 표시하고 있습니다.

A. 필드 카드 존
    필드 마법 카드를 내는 곳입니다. ('필드 마법' 참고)

B. 몬스터 카드 존
    몬스터 카드는 여기에 일반 소환(앞면 표시) 세트(뒷면 표시) 됩니다.  몬스터 카드 존에는 5장의 제한이
    
있습니다.  만약  5개의 몬스터 카드 존이 다 채워지면, 빈 공간이 생길 때까지 필드에 몬스터를 낼 수 없
    
습니다.

C. 융합 덱 존
    융합 몬스터 카드를 사용할 경우, 융합 덱을 뒷면으로 여기에 놓습니다. ('융합 몬스터 카드' 참고)

D. 묘지
    전투에서 파괴된 몬스터 카드나 사용이 끝난 마법 & 함정 카드를 놓는 장소입니다. 묘지의 카드 내용은
    
공개 정보 이므로 상대는 언제라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상대의 묘지를 확인할 경우 상대의 허락을
    
받으세요.

E. 마법 & 함정 카드 존
    마법 & 함정 카드는 여기에서 발동 (앞면 표시) 또는 세트 (뒷면 표시) 됩니다.  마법 & 함정 카드 존에는
    5
장의 제한이 있습니다. 만약 마법 & 함정 카드 존이 다 채워지면, 빈 공간이 생길 때까지 필드에 마법 &
    
함정 카드를 낼 수 없습니다. 5장의 제한에는 상대 필드 위의 몬스터에 장착된 장착 마법 카드도 포함
    
합니다.

F. 덱 존
    자신의 덱을 뒷면으로 해서 이 장소에 놓습니다. 사이드 덱은 듀얼 필드 밖에 놓습니다.
    
카드를 놓는 위치를 익히면, 듀얼 필드를 사용하지 않아도 듀얼을 할 수가 있습니다

 

 

 

A 드로우 페이즈
이 페이즈에서 플레이어는 자신의 덱의 가장 위에 있는 카드를 1장 가져옵니다.
이 시점에서 덱에 카드가 없어 가져올 수 없는 경우에는 그 플레이어의 패배가 됩니다.

B 스텐바이 페이즈
‘스텐바이 페이즈에 ~ 한다’ 라고 쓰여있는 카드가 필드 위에 있는 경우,
드로우 페이즈와 메인 페이즈의 사이에 있는 이 페이즈에서 처리를 합니다.
필요한 처리에 대해서는 각 카드를 참고해서 지시에 따라주세요.
특히 이러한 카드가 없으면, 메인 페이즈 1으로 진행해 주세요.

C 메인 페이즈1
메인 페이즈에서는 (1)몬스터 1장의 일반 소환 또는(or) 세트 (2)마법 카드의 발동과(and/or)
세트 (3)함정 카드의 세트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미 필드 위에 있는 몬스터 카드의 표시 형식을 1턴에 1회만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몬스터가 공격한 경우 같은 턴에 수비 표시로 바꿀 수 없습니다.
[
데미지 스텝](p.29 참고)에서 이 표시 형식이 듀얼에 어떻게 영향을 주는지 설명하고 있습니다.
메인 페이즈 1 이 끝나면 배틀 페이즈로 들어갈지, 엔드 페이즈로 진행할지를 선택합니다.
선공격 플레이어는 듀얼의 첫번째 턴에는 공격할 수 없습니다.

 
. 몬스터의 소환  · 세트
자신의 메인 페이즈 중에는 몬스터 카드를 1턴에 1번만 일반 소환 또는 세트할 수 있습니다.

 
a. 일반 소환  · 세트
기본적으로 마법 함정 등의 효과를 받지 않고, 1턴에 필드 위에 낼 수 있는 몬스터는 1장뿐이며 다음의
2
가지 방법으로만 필드에 낼 수 있습니다.

(1)
일반 소환 : 앞면 공격 표시(세로)로 몬스터를 패에서 필드 위에 내는 것
(2)
세트 : 뒷면 수비 표시(가로)로 몬스터를 패에서 필드 위에 내는 것

몬스터를 일반 소환한 턴에서는 다른 몬스터를 세트 할 수 없고, 세트한 턴에 일반 소환도 할 수 없습니다.

◎ 중요 : 이미 필드 위에 있는 몬스터는 표시 형식을 1턴에 1회만 변경할 수 있지만,
    
일반 소환 세트된 몬스터는 같은 턴에 표시 형식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필드 위에 세트한 몬스터는
    
소환된 것으로 간주하지 않고, 반전 소환에 의해 소환됩니다.('반전 소환' 참고)

제물 소환  · 제물 세트
레벨(몬스터 카드의 별의 개수) 5 이상의 몬스터를 일반 소환 세트할 경우, 필드 위의 몬스터를 제물로
바칠(묘지로 보낸다) 필요가 있습니다. 이것을 제물 소환 제물 세트라고 부릅니다.
레벨 5 ~ 6의 몬스터를 제물 소환 · 제물 세트할 경우에는 1, 레벨 7 이상을 제물 소환 · 제물 세트할
경우에는 2장을 제물로 해서 필드에서 묘지로 보내야 합니다.

◎ 중요: 제물 소환 제물 세트는 일반 소환 · 세트와 동일하게 취급됩니다.
    
따라서 제물 소환 제물 세트를 실행한 턴에 다른 몬스터를 일반 소환 세트할 수 없습니다.
    
일반 소환 이외에 몬스터를 필드에 소환하는 방법은 반전 소환과 특수 소환 2가지가 있습니다

b. 반전 소환
필드에 세트된 몬스터가 앞면 표시로 되는 것을 ‘리버스’라고 부릅니다.
플레이어 자신이 세트된 몬스터의 표시 형식을 리버스하여, 앞면 공격 표시로 변경하는 것을 '반전 소환'
이라고 부릅니다. (반전 소환에서는 뒷면 수비 표시에서 앞면 수비 표시로 할 수 없습니다.)상대로부터의
공격이나 효과로, 몬스터가 앞면 표시가 되는 것은'리버스' 이고, 반전 소환과는 다릅니다. 세트된 몬스터는
세트한 턴에 반전 소환할 수 없습니다. 반전 소환한 몬스터는 그 턴에 표시 형식의 변경을 할 수 없으므로
주의 해 주세요. 또한 1번 앞면 표시가 된 몬스터는 기본적으로 다시 뒷면 표시로 할 수 없습니다.
여러 장의 몬스터가 이전 턴까지 세트되어 있을 경우, 자신이 원하는 만큼 그 세트된 몬스터를 반전 소환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반전 소환은 일반 소환과도 다르기 때문에 반전 소환을 실행한 턴에 몬스터를 1장 일반
소환 · 세트 할 수 있습니다.

c. 특수 소환
융합 소환이나 의식 소환, 마법, 함정, 몬스터의 효과에 의해서 몬스터를 필드에 내는 것을 ‘특수 소환’이라고
부릅니다.  특수 소환은 일반 소환과는 달리 같은 턴에 몇 번이라도 특수 소환하여 몬스터를 낼 수 있습니다.
또한, 특수 소환되는 몬스터는 기본적으로 앞면 공격 표시 또는 앞면 수비 표시로 필드에 냅니다.
, 특수 소환될 몬스터는 그 카드에 쓰여진 내용에 따라서 특수 소환을 실행해 주세요.

. 마법 & 함정의 발동 · 세트
마법 카드는 기본적으로 자신의 메인 페이즈 중에 마법 & 함정 카드 존에서 발동(앞면 표시) 또는 세트(뒷면
표시) 합니다.  마법 카드가 발동될 경우, 효과는 즉시 적용됩니다.
함정 카드는 기본적으로 자신의 메인 페이즈 중에 먼저 세트해야 합니다.  세트한 함정 카드는 다음 상대의
턴에서 부터 발동할 수 있습니다. 마법 & 함정의 효과에 대해서는 카드의 텍스트에 따라 주세요.
또한 몬스터 카드와 달리, 마법 & 함정 카드는 1턴에 자신이 원하는 만큼 발동 · 세트할 수 있습니다.

 

ㅎㅎ

http://www.yugioh.co.kr/에 나와있는 사실을 복사해서 올린것이며

가이드북에 나와있는것과 똑같습니다.

이상~~~~~~~~~~~~~~~~~~~~~~~~``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덱 카드뭉치

패 카드뭉치에서뽑은카드

묘지 죽은몬스터나 발동한 카드를파괴한뒤 놔두는곳

 

유희왕 카드라는것은  처음 드로우페이즈  덱에서 카드를뽑는것이잇고

다음은 소환 소환이라는것은 몬스터카드를 소환하는것이고

마법또는함정은 발동하는것으로 그때그때사용하는게 다르다

융합몬스터는 융합이라는 마법카드를 사용한후 소환이가능

 

 

 융합이라는것은 융합카드를사용해야함       

유희왕 게임 방법 질문요 .. ㅇ_ㅇ

... 이해가 안가서 이곳에 질문을 합니다 ~ ㅇ_ㅇ 유희왕 카드 게임 방법을 상세히 알고싶어요 .. ㅇ_ㅇ ㅎ;; 아 .. 그리고 .. 제 친구가 카드를 하나 줬는데 .. 잘 모르겠어서 .....

검정고시 질문ㅇ이요

고등학교 미진학과, 고1 때 자퇴를 하는 방법이 있다고 들었는데요. 검정고시에 대해 아무것도 몰라요. 고 1 수준이라고 들었는데 맞나요? 60점 넘으면 되고요. 그럼 그 시험...

지식ㅇ인 질문 지우는 방법

허ㅏ너무 쪽팔려요 지식인 질문 ㄷ지우는 방법 없겠ㅇ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질문내용을쓴거 지우는방법ㅇ_ㅇ;

네이버지식에 질문애용을 쓴거 지우는 방법좀 알려주세요 , 긴급 긴급 ~_~! 질문내용에들어가서 보면 오른쪽에 찾아보면 삭제나 수정이라고 써있습니다 그중삭제누르면됩니다

예비 5학년 질문. ㅇ_ㅇ

... ㅠ ㅠ ㉤ 예비 5학년 공부잘하는 방법 .. <중요 히잉- 질문을 많이해서 죄송합니다아- 감사내공도 드릴게요오- ^ ^* 안녕하세요.. ㅇ_ㅇ 제목대로.. 예비 5학년 이에요......

중학교들어갈때 질문!ㅇ_ㅇ

... 제가 몇가지 질문을 해볼게요 1) 제가 원래 명진,화신 둘중에 1곳을가야하는데... 4) 선생님들과 친해지는방법가르쳐주세요 ㅇ _ㅇ 5) 중학교때 자리앉는것도 초등학교처럼...

저 코스프레...질문 ㅇ_ㅇ

... 달려있잖아요 이거 만들는 방법 설명!!꼭 ㅇ_ㅇ!! 질문이 좀 많았네요...ㄷㄷ 꼭 말해주시길 ㅠ_ㅠ;; 촙..이어서... ㅠㅠ 하쿠도오시 옷 꼭 ..입고 시퍼요~+_+!!! 1....

얼굴,손등예뻐지는방법ㅇ_ㅇ!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중학교 3학년인 한 여학생입니다, 제가 몇가지 질문이... 더불어 살빼는 방법좀요ㅇ_ㅇ!!! 그리고, 눈 커지는 방법도 알려주세요ㅇ_ㅇ;; 4) 제가 예전에...

오븐없이 피자 만드는 방법ㅇ_ㅇ

... 지금부터 질문자님께서 질문요약을 하신글에 제가 답변을해드리겠습니다 ^^ 1 .5명이서 각 얼마씩 모으면 될까요..?ㅇ_ㅇ 2. 그리고, 오븐없이 피자 만드는 방법도 좀... ;;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