젤다의 전설 (스카이워드 소드 or 왕국의 눈물)

젤다의 전설 (스카이워드 소드 or 왕국의 눈물)

작성일 2024.03.03댓글 2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안녕하세요. 스위치 게임 젤다의 전설 스카이워드 소드랑 왕국의 눈물 중에 뭘 먼저 하는게 좋은지 고민 중입니다. 저 같은 경우 황혼의 공주로 젤다를 처음 접했고 지금은 야생의 숨결 사당엔딩까지 다 본 상태입니다.

물론 야생의 숨결이 명작이긴 해도 개인적으로 추억보정도 있겠지만 황혼의 공주가 더 제 스타일이었습니다. 야생의 숨결보다 황혼의 공주가 제일 취향이었던 지라 뭘 먼저 할지 고민입니다.

1. 스카이워드 소드와 왕국의 눈물 중 뭐 먼저 하는걸 추천하시나요?

2. 제가 wii를 좋아했던 이유가 리모컨 모션 기능 때문인데 스카이워드 소드에서 검 휘두르는 것도 스위치 컨트롤러 빼서 흔드는 걸로 호환되나요?

3. 왕국의 눈물이 야생의 숨결이랑 거의 덮어씌웠다 보일 정도로 똑같아보이던데 다시 살 만한 이유나 차이점이 있나요?


#젤다의 전설 #젤다의 전설 왕국의 눈물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 공략 #젤다의 전설 시간의 오카리나 #젤다의 전설 링크 #젤다의 전설 꿈꾸는 섬 #젤다의 전설 왕국의 눈물 공략 #젤다의 전설 스카이워드 소드 #젤다의 전설 황혼의 공주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1. 스카이워드 소드가 황혼의 공주랑 플레이 스타일이 비슷합니다. 황공 스타일을 좋아하시면 아무래도 스소가 좋겠죠.

그리고 야숨을 최근에 마무리하셨다면 바로 왕국의 눈물로 가는 것보다 다른 게임으로 한턴 쉬는게 좋다고 봅니다. 아무래도 비슷한 게임에 플레이 타임도 길다 보니 지루함이나 피로도가 느껴질 수 있으니까요.

2. 당연히 조이콘으로 Wii처럼 가능합니다.

다만 아무렇게나 휘둘러도 되는 황혼의 공주와는 다르게, 스카이워드 소드는 휘두르는 방향으로 공격이 나가게 되고 이게 메인 기믹으로 활용되기에 정교한 조작이 필요합니다.

정교한 조작이 메인으로 활용되는 게임이라 피로도가 쌓인다는 말도 있지만, 검을 휘두르는 손맛 하나는 매우 뛰어납니다.

3. 진행방식은 야숨이랑 똑같지만 플레이 경험은 차별되는 부분이 많습니다.

세로축으로 더 넓어진 맵, 새로운 메인기믹인 크리에이팅 요소, 야숨보다 나아진 편의성과 훨씬 많은 컨텐츠 등.. 충분히 할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도 초반부터 야숨과 다른 경험이 확실히 느껴졌습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1. 황공이 야숨보다 스타일에 맞았다면 굳이 왕눈을 해야 할 필요가 있나요? 선형적인 플레이가 더 재미있었다면 무조건 스카이워드소드를 해야죠. 황공이랑 왕눈은 갖다붙일 게 별로 없다고 생각합니다.

2. 조이콘 휘두르기 가능합니다. 버튼만으로 플레이하는 것도 지원하고요.

3. 생긴 건 매우 비슷한 게 사실입니다. 실제로 맵을 거의 그대로 갖다쓰는 것도 사실이고요. 하지만 플레이스타일이 완전히 같은 건 또 아니라서 다른 재미 포인트는 있어요. 저는 왕눈 하고 난 뒤로 야숨을 쳐다도 안 보고 있습니다.

전설 (스카이워드 소드 or 왕국의 눈물)

... 스위치 게임 젤다의 전설 스카이워드 소드왕국의 눈물 중에 뭘 먼저 하는게 좋은지 고민 중입니다. 저 같은 경우 황혼의 공주로 젤다를 처음 접했고 지금은 야생의 숨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