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관위(게임물관리위원회)가 콜오브듀티 게임 제작사에게 엿 먹이는 거나...

게관위(게임물관리위원회)가 콜오브듀티 게임 제작사에게 엿 먹이는 거나...

작성일 2022.10.15댓글 1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최근에 게관위(게임물관리위원회)가 소녀전선, 페그오, 블루 아카이브 이 서브컬쳐풍 게임을 청불 등급으로 지정된 일이 있는데요.

게관위(게임물관리위원회)가 이런 일은 첨도 아니였으며 예전에는 블리자드 게임 스타크래프트도 15세 이용가였다가 갑자기 청불 등급 지정된 사례가 있었다고 하길래요.

만약에 게관위(게임물관리위원회)가 갑자기 콜오브듀티 게임 건드려서 콜오브듀티 게임은 한국에서 남성들이 군 입대하고 나서 군대에서 총기 난사 등 사건 일으킨다면서 트집잡고 콜오브듀티 게임 한국 출시 및 판매 금지 지정하는 상황이 오면 콜오브듀티 제작사에게 엿 먹이는 거나 다름 없는 건가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우리나라가 미국, 일본 등 콘솔 게임을 많이 한다면 게등위의 영향력은 그만큼 커질 것이고 질문자분이 말씀하신 행위들은 당연히 미친 빅엿을 먹이는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 콘솔하시는 분들 극히 적죠. 솔직히 중복 빼면 플스 엑박 합쳐도 10만명은 커녕 5만명도 될지 모르겠습니다. 스팀을 합쳐도 배그 빼면 10~15만명정도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결론은 우리나라는 콘솔, 패키지 시장이 극히 작아서 콜옵입장에서는 씁쓸은 해도 크게 신경쓰지는 않을 것입니다.

게임물관리위원회)가 콜오브듀티 게임...

... 만약에 게관위(게임물관리위원회)가 갑자기 콜오브듀티 게임 건드려서 콜오브듀티... 콜오브듀티 제작사에게 엿 먹이는 거나 다름 없는 건가요? 우리나라가 미국, 일본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