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초연 공략법 좀 알려주세요,

게임 초연 공략법 좀 알려주세요,

작성일 2003.08.28댓글 1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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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초연 아시죠 ㅠ?

연애시뮬레이션 게임인데요,aa

전에 어떤 게임잡지에서 그 초연 공략법을 본 적이 있었는데

공략법 적어놓은걸 잃어버렸답니다 ㅠㅠ

공략법 좀 알려주시기바래요 ㅠ

어떤 식이냐면요, 여자애중에 사쿠라가 있다면 뭐 채력과 뭐뭐를 올리고.

이런식으로 알려주세요 ㅠ

전에 잡지에서 이렇게 알려줬었거든요a

뭐, 사쿠라가 자주 가는 곳이나 이벤트같은것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하구요, 좋은하루 되세요^^!


#초연 게임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초연 : 첫사랑 발렌타인

사람들은 추억을 먹고 산다는 말이 있다. 아름다운 지난 시절의 추억을
갖고 있다는 것은 얼마나 소중한 일인지... 그런 아름다운 첫사랑의 이야
기를 담은 초연. 고등학교 2학년 때부터 졸업 전 발렌타인 데이 때까지의
친구와 후배 그리고 선생님들과의 사랑스런 이야기가 여기에 있다.

'초연', 그 아름다운 기억 속으로...

장르 : 연애 시뮬레이션
제작사 : 패밀리 소프트
국내 유통사 : 애니미디어(☎ 596-5811)
최소사양 : 펜티엄 75 / 16MB / 윈도95 / 마우스
권장사양 : 펜티엄 100 /32MB / 윈도95 / 마우스
발매일 : 7월 말 예정

아련한 첫사랑의 추억
어느 아침 출근길, 지하철 안에서 우연히 고등학교 여학생들을 보게 된다.
그리고는 자신이 지나왔던 고등학교 시절의 추억을 되새겨 보는 것으로
게임은 시작된다. 초연은 첫 사랑의 아련한 설레임을 그린 연애 육성 시
뮬레이션 게임이다. 프린세스 메이커나 마법사가 되는 방법에서의 육성과
에베루즈나 신혼일기와 같은 사랑 이야기를 함께 다루고 있다.
초연에서는 프린세스 메이커나 에베루즈와 비교하여 전혀 뒤짐이 없는 아
름다운 그래픽과 비교적 간결한 인터페이스가 특징이다. 또 수 많은 미소
녀들의 예쁜 모습과 그들과 겪게되는 다양한 이벤트들이 포함되어 있다.
초연의 또 하나의 특징이라면 비슷한 장르의 프린세스 메이커나 에베루즈
가 판타지적인 요소를 포함시켜 현실과는 조금 동떨어진듯한 내용으로 구
성되어 있는데 비해 초연은 언젠가 한번 경험해 보았을, 아니면 경험하고
있는 현실적인 구성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게임의 전개와 극적인 재미를
위해서 약간의 과장된 내용이 추가되어 있기는 하지만 다분히 현실적인
내용들이 주를 이룬다. 특히 방과후 목적 달성(?)을 위해 누군가를 기다린
다는 것은 왠만한 나이의 남자라면 몇 번쯤은 경험해 보았을 것이다. 초
연은 마치 지난 시절의 그리움을 달래보기 위해서 만들어진 게임이라는
생각이다.

다양한 이벤트와 엔딩

초연은 1998년 4월부터 2000년 2월까지 22개월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즉 주인공이 도산 사립고등학교 2학년이 시작되는 해부터 3학년 졸업 전
의 발렌타인 데이까지 이야기가 진행된다. 이 2년이라는 시간 동안 주인
공은 게임에 나오는 여러 명의 여자들과 연애를 해야 하며 결국 발렌타인
데이 때 누구의 초콜릿을 받느냐에 따라 엔딩이 달라진다. 주요 캐릭터는
모두 10명이고, 각각의 캐릭터에 2가지씩의 엔딩이 있다. 그 밖에 여러 명
의 보조 캐릭터들과의 이벤트와 엔딩을 포함하면 게임을 몇 번씩 다시 할
이유가 충분하다. 각각의 등장 인물들과는 게임을 진행하는 날짜와 관계
되는 정기 이벤트와 필요한 조건을 충족시킬 때 발생하게 비정기 이벤트
를 경험하게 된다. 정기 이벤트는 주로 시험, 체육대회, 소풍과 같은 시기
에 발생하며, 비정기 이벤트는 각각의 인물들과의 연애 진행도, 레벨, 체
육, 공부 등의 데이터에 따라 주요 캐릭터 당 각 10가지의 이벤트가 발생
한다. 또한 선생님이나 동생과 같은 보조 인물들과의 이벤트도 있다.

게임 진행 방법

초연의 게임 인터페이스는 육성의 내용을 기본으로 하며, 여기에 연애적
인 요소를 포함시키고 있다. 일단 주인공은 공부, 체육, 용모, 정신력, 체
력, 가진 돈과 같은 능력치를 갖고 있으며, 행동이나 아르바이트, 휴식, 클
럽활동 등을 통해 이 능력치를 바꿀 수 있다. 각각의 능력치는 게임의 진
행과정에 많은 역할을 한다. 특히 여자 친구들과의 비정기 이벤트들을 발
생시키는데 중요한 자료가 된다. 초연의 게임 진행 방식은 크게 평일과
휴일의 일상 2가지로 나뉜다. 평일에는 매주 초마다 지정한 활동을 하며,
수요일에는 교내 여기저기를 3곳까지 이동할 수 있다. 또한 휴일은 일요
일과 공휴일로 이 때는 매주 정한 활동 목표 외에 다른 활동을 할 수 있
다. 예를 들면 전화를 걸거나 동생과 이야기를 하거나 아르바이트를 하거
나 보충 공부를 하는 등의 활동을 할 수 있다. 특히 전화를 걸어 여자 친
구와 약속을 해 데이트를 나갈 수도 있다. 매주 일요일 밤에는 다음 주
활동 목표를 정해야 한다. 또한 이 때 다양한 내용(고작 3가지이지만)의
연애편지를 준비할 수 있다. 하지만 다른 육성 시뮬레이션들처럼 매일의
수업 내용을 결정해야 하는 복잡한 과정이 아니다. 간단히 공부와 체육
중 어떤 것을 얼마 만큼 열심히 하는가 아니면 클럽활동을 하는가 휴식을
취하는가만 간단히 지정하면 된다. 그대신 공부와 체육 활동에 참가하는
열심히 하는 정도가 4단계로 나뉘어져 있다. 대충부터 초열성까지 각각의
단계에 따라 변하는 파라메터가 달라지게 되므로 이를 효과적으로 이용해
야 한다. 이렇게 매주 단위로 활동하면서 능력치를 올리면 각각의 정기
이벤트, 즉 시험과 체육 대회 등에서 보다 좋은 점수를 얻을 수 있다. 또
한 비정기 이벤트들 대부분은 이벤트 발생을 위해서 최소한의 능력치 한
계선을 넘어야 한다는 조건을 만족시켜야 한다. 이와 함께 연애에서도 성
공을 거두려면 능력치를 올리는 노력과 함께 게임에 나오는 상대 인물들
과의 연애 수치도 높여야 한다. 이 연애 수치는 주로 우정, 사랑, 열정의
단계로 나뉜 편지를 적어 건네면 높아지게 된다. 그 밖에 인물들과의 대
화, 이벤트, 관심, 자주 만남과 같은 요소들에 의해서 올라가거나 내려간
다. 그러나 연애 수치는 능력치와 달리 노력한다고 반드시 올라가는 것은
아니다. 인물 간에는 상성이라는 것이 있는데, 상성이란 각각의 캐릭터 사
이에 고유한 감정을 말한다. 이 상성의 개념은 이미 삼국지 같은 게임에
서 효과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초연에서도 상성을 도입하여 자신이 원한
다고 모든 인물들과 멋진 연애를 나눌 수 있는 것은 불가능하다. 예를 들
면 오다 가스미의 경우 공부와 외모를 중시하며, 체육과 정신력이 높은
것에는 매력을 느끼지 못한다. 따라서 주인공이 공부에 정성을 기울이면
가스미와의 관계가 좋아지며, 체육에 관심을 기울이면 가스미와의 연애
수치는 내려간다. 따라서 등장 인물끼리의 좋아하는 것, 싫어하는 것에 대
한 정보를 확실하게 파악해야 한다.

지피지기 면 백전백승

공략 1단계, 나를 알자

게임을 시작하면 무엇보다 먼저 플레이어의 이름과 성, 별명, 혈액형, 부
모님의 직업 등을 선택해야 한다. 이 선택은 게임의 진행 방향을 결정짓
는 가장 중요한 단계로, 이름과 별명은 그다지 중요하지 않다. 하지만 혈
액형과 부모님의 직업은 플레이어의 여러 가지 능력치와 일부 상대 인물
과의 연애 진행도가 기본적인 수치보다도 높게 시작할 수 있다. 이렇게
변경시킬 수 있는 수치에 기본 수치가 더해져 주인공의 초기 설정 능력치
가 결정되는 등 매우 중요하므로 신중을 기해야 한다. 각각의 선택에 따
른 차이점은 다음과 같다. 각 데이터의 기본 수치는 공부, 체육, 정신력,
용모가 모두 10이며, 전재산은 10000에서 시작한다.

등장 인물에 따른 연애 진행도의 초기 수치

등장 인물 중에는 오다 가스미나 사이토 아야처럼 오랫동안 함께 학교 생
활을 해서 이미 어느 정도의 관심을 갖고 있는 경우가 있다. 이들의 연애
진행도는 다른 인물보다 높은 것이 당연할 것이다. 연애 진행도가 높을수
록 2사람간의 관계는 밀접하며, 40점이 넘으면 데이트가 가능하다. 60점이
넘을 경우에는 서로 만나지만 않더라도 연애 점수가 떨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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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점에서 시작ꠐ 오오토모 치아키 . 다테 사쿠라 . 마츠히라 요오코
ꠐ 마에다 레이카 . 모리 아사미 . 시마즈 에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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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점에서 시작ꠐ 오다 가스미 . 다케다 유키에 . 사나다 하루나 . 사이토 아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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혈액형에 따라 연애 진행도가 수정되는데, 선택한 혈액형에 따른 해당 인
물과의 연애 진행도는 +10이 된다.
─────────────────────────────────
A형 / 오다 가스미, 마츠히라 요오코, 시마즈 에리
──────────────────────────────────
B형 / 다테 사쿠라
──────────────────────────────────
O형 / 다케다 유키에, 사나다 하루나, 사이토 아야, 모리 아사미
──────────────────────────────────
AB / 오오토모 치아키, 마에다 레이카
───────────────────────────────────

주인공의 능력치는 행동에 따라 항상 변한다. 플레이어가 어떤 활동을 하
느냐에 따라 또한 어떤 태도로 하느냐에 따라 각각의 능력치가 올라가거
나 떨어진다. 이 능력치를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의 상대가 좋아하는 이상
형에 맞추는 것이 게임을 공략할 수 있는 첫 단계이다. 하지만 어떤 형태
로 게임을 진행하든 체력은 항상 신경써야 한다. 충분한 휴식을 취하며,
최소한 100정도의 체력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자신이 목표로 한
상대가 공부 잘하는 것을 원한다면 공부만을, 운동 잘하는 것을 원한다면
운동만을 목표로 한 우물을 파는 것이 유리하다. 모든 부문에 팔방미인이
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때로는 한 우물을 파더라도 더블
데이트가 가능한 행운도 분명 따라줄 것이다.

플레이어의 능력치

플레이어는 공부, 체육, 정신력, 용모, 체력, 전재산과 같은 능력치를 갖고
있다. 이 능력치는 플레이어의 활동에 따라 바뀌는데, 되도록 높게 유지하
는 것이 여자 친구를 얻는데 매우 중요하다. 각각의 능력 분야와 특징은
다음과 같다.

문화 0~300의 수치로 표시된다. 주인공의 학력 정도를 나타내며, 이것
이 높으면 정기시험에서 좋은 점수를 받거나 문화계열 클럽활동에서 활
약할 수 있다.
───┬─────────────────────────────────
체육 │0~300의 수치로 표시된다. 주인공의 운동능력 정도로, 이것이 높
│을수록 체육제나 구기대회, 체육계열 클럽활동에서 좋은 성적을 얻을
│수 있다.
───┼─────────────────────────────────
정신력│ 0~300의 수치로 표시된다. 정신력의 정도로, 그 수치에 의해 자
│ 신은 어떤유행에도 좌우되지 않는, 내면적으로 강인한 남자라는 평가
│ 를 얻게 된다.
───┼──────────────────────────────────
용모 │ 0~300의 수치로 표시된다. 외모의 빼어남을 나타내며, 높을수록
│ 연약하지만 멋있는 남자이다. 단 용모 수치가 높아야 반드시 모든 사람
│ 에게 인기가있는 것은 아니다.
───┼────────────────────────────────────
체력 │ 0~200의 수치로 표시된다. 주인공이 하는 거의 모든 행동에 따라
│ 감소한다. 휴식 명령과 여동생과의 이벤트에 의해서 회복될 수 있다.
───┼──────────────────────────────────────
전재산│ 주로 친구와의 데이트나 신문부의 사치코로부터 정보수집의 대
│ 가로 소비된다. 돈이 없으면 아르바이트해서 버는 수 밖에 없다.
───┼─────────────────────────────────────
클럽 │ 숨겨진 정보. 가입한 클럽에 대한 숙련도를 뜻한다. 숙련도는
활동 │ 화제나 전 경험지수 국대회의 성과에 영향을 준다. 매주 일요일마다 새
│ 로운 클럽에 가입할 수 있는데, 이 때 도중에 클럽을 바꾸면 경험치는
│ 0부터 다시 시작한다.
───┴─────────────────────────────────────

공략 2단계, 상대를 알자

플레이어의 능력치와 활동 상태는 주인공을 둘러싼 모든 등장 인물들에
영향을 미친다. 일단 목표는 여자 친구를 애인으로 만드는 것이므로 최대
한 그녀가 바라는 대로 자신을 변화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자신은 원하지
않더라도 요리부에 들어가 맛있는 요리를 먹어보거나 단지 친구를 만나기
위해 테니스부에 들어가야 할 때도 있다. 하지만 상대가 어떤 스타일의
남자를 좋아하는 지 정보를 얻어야 한다. 이를 위해서 먼저 사치코로부터
상대에 대한 정보를 얻어야 한다. 물론 이 정보에 대한 대가는 지불해야
한다. 상대의 정보를 보고싶을 때는 2000원을, 자신의 연애 진행도를 알고
자 할 때는 1000원을 지불해야 한다. 정보를 보기 위해 필요한 돈은 아르
바이트로 마련할 수 있다. 원하는 여자를 만나게 되면 자신의 능력치와
전화, 데이트, 편지에 의해서 연애 진행도를 높여가야 한다. 때때로 그녀
가 있을 만한 장소로 자주 찾아가 대화를 나누는 것만으로도 호감을 높일
수 있다. 만일 상대가 때때로 차가운 행동을 보일 때는 상성 때문으로, 플
레이어가 설정한 활동 목표가 상대가 원하는 활동 양식과 맞지 않기 때문
이다. 또한 활동에 참여하는 적극도마저도 상성의 대상이 되므로 주의한
다. 각각의 상대와 관련된 내용은 다음과 같으며, 상성을 제외한 내용은
신문부의 사치코로부터 정보를 얻을 수 있다.
──────┬───────────────────────────────────
연애 진행도 │ 주인공과 상대에 대한 감정을 나타내 수치의 정도 만큼 호
│ 감을 가지고 있는 것이 된다. 대화나 편지, 데이트 그리고 이벤트의 발생
│ 에 의해 가산된다.
──────┼─────────────────────────────────── 이상치 레벨 │ 여자 상대의 각자마다의 이상형을 나타낸다. 레벨은 1~3
│ 까지 주어지며, 각각의 레벨에 필요한 공부, 체육, 정신력, 용모와 같은
│ 능력치가 설정되어 있다.
──────┬──────────────────────────────────
상심도 │ 주인공에 대한 마이너스 감정으로, 얘기하지 않고 도망친다거
│ 나 편지를 잘못 전한다거나 하면 수치가 늘어난다. 연애 진행도 60 이
│ 상의 여자와는 안만나는 것만으로도 증가한다.
──────┼───────────────────────────────────
상성 │ 여자애들의 반응은 위와 같은 데이터 외에 금주의 목표 설정에
│ 의해 매주 바뀐다.
──────┴──────────────────────────────────

공략 3단계, 일단 부딪쳐 보자

손바닥도 마주쳐야 소리가 나는 것처럼 사랑이 싹트기 위해서는 일단 만
나야 한다. 물론 만나기 전에 상대가 원하는 최소한의 능력을 갖추는 것
이 유리하다. 우선 상대가 원하는 이상 수치 레벨을 채워보자. 우선 가장
중요한 것은 금주의 목표를 세우는 것이다. 공부, 운동, 클럽 활동을 통해
능력치를 올린다. 가장 중요한 것은 체력이다. 체력이 너무 떨어지지 않도
록 최소한의 휴식이나 동생과의 이벤트를 통해 체력을 회복하는 것이 필
요하다. 초반에는 갑자기 처음부터 여자와 데이트하거나 학교를 마치고
함께 집으로 돌아오는 것과 같은 행동을 할 수 없다. 오히려 그동안 클럽
활동을 하거나 아르바이트를 하는 것이 훨씬 효과적이다. 처음에는 전화
조차도 제대로 받아주지 않으며, 데이트를 하는 것은 하늘의 별따기다. 중
요한 능력치 상승의 기회를 잃지 않도록. 연애 진행도가 최소한 40은 되
어야 데이트도 가능하다. 아래에 각각의 활동으로 변하는 내용을 표시했
다. 변동되는 내역은 △나 ▼로 표시하고 있지만 각각의 변동 내역은 자
세하게 기록할 수 없다. 이는 현재 갖고 있는 체력에 따라 올라가고 내려
가는 정도의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단지 더 많은 영향을 미치는 것, 덜
영향을 미치는 것이 있을 뿐이다. 체력에 의해서 능력치 변화폭이 결정된
다고 했는데, 체력이 높이면 더 많은 능력치의 변화가, 체력이 낮으면 적
은 능력치의 변화를 가져올 뿐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가능하면 체력을
100 이상으로 유지하는 것이 짧은 기간에 소기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총력전에도 유리하다. 어느 정도 데이터가 올라가면 교내를 이동하거나
하교시에 잠복해 보자. 학교나 귀가길, 전화로 대화하는 것으로 연애 진행
도는 올라간다. 단 대화 중에 선택의 여지가 있는 경우, 대답은 자유롭게
정할 수 있다. 하지만 대답의 내용에 따라서는 연애의 진행도가 떨어지는
수도 있다.

연애를 진행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연애 편지이다. 다른 무엇보
다 적절한 연애 편지 1통이 관계를 급속하게 발전시키는데 큰 역할을 한
다. 하지만 이같은 장점 외에도 단점이 있는데, 잘못된 편지는 상대방으로
부터 오히려 나쁜 감정을 불러올 수 있다. 특히 다른 사람에게 편지를 보
냈을 경우 마음의 상심이 커서 상심도가 증가하게 된다.
편지를 쓸 수 있는 날은 매주 한번으로 편지는 항상 빼먹지 않고 준비한
다(공략을 시작했다면). 물론 편지의 겉봉투 색을 잘 기억해 두어야 다른
사람에게 보내는 실수를 하지 않는다. 한 번에 갖고 다닐 수 있는 편지는
단 3통 뿐으로 빨간색과 초록색, 파란색으로 구분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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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행도ꠐ 호의 ꠐ 연애 ꠐ 정열 ꠐ
ꠉꠏꠏꠏꠏꠏꠊ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ꠊ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ꠊ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
0~39 ꠐ 너무 좋다 ꠐ 좋다 ꠐ 나쁘다 ꠐ
ꠉꠏꠏꠏꠏꠏꠊ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ꠊ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ꠊ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
40~79ꠐ 좋다 ꠐ 너무 좋다 ꠐ 좋다 ꠐ
ꠉꠏꠏꠏꠏꠏꠊ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ꠊ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ꠊ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
80~ ꠐ 나쁘다 ꠐ 나쁘다 ꠐ너무 좋다 ꠐ
ꠌꠏꠏꠏꠏꠏꠍ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ꠍ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ꠍ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ꠎ
각 인물간의 연애 진행도에 따라 적절한 내용의 편지를 보내야 상대방이
감동을 받거나 연애 진행도가 달라진다. 처음에는 호의적으로 그리고 점
차 그 내용을 연애 감정으로 진행시키는 것이 기본 테크닉이다. 편지를
전달해 줄 수 있는 기회는 상대를 만났을 경우이며, 만일 편지를 전달해
줄 기회를 찾지 못한다면 신발장에 편지를 넣어둘 수 있다.
편지에 대한 답장은 직접 느낌을 전달받을 수 있거나 매달 편지받는 날
(매달 마지막 일요일)에 답장을 받을 수 있다. 데이트를 할 경우에 대공
원, 수영장, 강변, 카페, 영화관, 쇼핑가, 노래방, 근처 공원 등 원하는 곳
을 선택하면 된다. 선택하는 곳에 따라 특별한 이벤트는 발생하지 않지만
상대마다 좋아하는 곳이 서로 다르므로 신경써야 한다. 상대가 좋아하는
곳으로 데이트를 가면 그녀와의 연애 진행도를 더욱 높일 수 있다.


정기 이벤트

고 2에서부터 졸업 전 마지막 발렌타인 데이까지 22개월 동안 벌어지는
정기 이벤트. 정기 이벤트는 지정된 날짜에 이벤트 발생에 필요한 연애
진행 수치와 능력치를 갖고 있으면 반드시 생기는 것으로 주로 시험과 생
일, 방학, 캠핑, 시합, 체육대회 등이 여기에 포함된다.


1998년 4월

새학기가 시작된다. 플레이어는 아야와 가스미와 같은 반에 배정된다. 학
교를 돌아다니다 보면 또 다른 여러 친구들을 만날 수 있다. 4월에는 특
별한 행사는 마련되어 있지 않다. 단지 가스미와 함께 벚나무 가로수 길
을 따라 집에 돌아올 수 있다. 한 가지 기억해야 할 것은 4월에 치아키와
도서관에서 만나는 비정기 이벤트이다. 가스미와 치아키는 서로 취향이
다르기 때문에 누구를 공략할 것인지를 결정해야 한다.

* 가스미 - 하교길 이벤트(25 / LV 1)

1998년 5월

게임 초기이기 때문에 별다른 이벤트가 발생하지 않는다. 단지 23일에 있
는 연습 시합에서 체육 점수가 높다면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5월
에는 주로 여러 사람을 만날 수 있는데, 사쿠라, 요오코, 레이카와 만날
수 있다. 특히 긴머리의 사쿠라와의 만남은 오랜 친구였던 가스미나 아야
를 배반(?)하므로 충격적이다. 이 때는 가능하면 데이터를 높이는 달로 삼
는다. 6월 말에는 구기대회가 있으며, 7월 초에 기말고사가 있다. 자신의
능력치를 높여 대회에 참가한다. 각각의 능력치는 최소한 10 이상을 유지
하기 바란다.

1998년 6월

26일 구기대회가 열린다. 치아키의 마음에 들기 위해 준비를 했다면 보다
열심히 노력하여 구기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기 바란다. 6월의 매주
일요일은 치아키와 영화관에서 데이트할 기회가 주어진다. 치아키와는 8
월에 연속 이벤트가 일어나므로 부지런히 진행도를 높여야 한다.
또한 7월 초에는 정기 시험이 있는데, 가스미 등을 만나는 플레이어라면
체력이 너무 떨어지지 않게 노력하고, 열심히 공부해 공부 수치를 많이
올려야 시험에서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 치아키 - 영화관에서 데이트(25 / LV 1)

1998년 7월

5일부터 9일까지 시험이 치러지며, 12일에는 가스미의 생일이 돌아온다.
기말고사 중에는 아무 것도 할 수 없으므로 편지는 미리 준비한다. 또 방
학 중에는 교내 이동을 할 수 없기 때문에 보내지 못한 편지가 있다면 서
둘러 신발장에라도 넣어두도록... 24일부터는 여름 방학이 시작되며, 기말
고사 준비로 인한 체력 부족에 주의한다.

* 26일 가스미와의 여름 축제 구경(40 / LV 1)

* 매주 일요일, 공휴일에 유키에와 대형 수영장에서 데이트(30 / LV 1)


1998년 8월

방학 중에는 별다른 일이 없다. 23일부터 29일까지 클럽의 합숙이 있으며,
운동부에 들었다면 25일에 연습 시합이 있다.

* 가스미 - 합숙 기간을 제외한 평일에 캠프(50 / LV 1)

* 치아키 - 합숙 기간을 제외한 평일에 여름 방학 합숙(35/ LV 1)

* 치아키 - 불꽃놀이 구경(50 / LV 2)

* 아야 - 합숙 기간을 제외한 평일에 캠프(40 / LV 1)

* 요오코 - 합숙 기간을 제외한 평일에 학교의 7가지 불가사의 탐험
(35 / LV 1)

* 레이카 - 불꽃놀이(35 / LV 1)


1998년 9월

1일 개학을 하면, 2일 치아키의 생일이 바로 있다. 마음에 드는 선물을 고
르길... 27일에는 체육제가 있으므로 체육 점수를 높여 훌륭한 결과를 보
여주면 많은 사람들로 하여금 관심을 얻을 수 있다. 아사미와 에리와 만
나는 이벤트가 이 달로 끝나므로 관심있다면 만나보자.

* 사쿠라 - 9월 1일 피난훈련(35 / LV 1)

1998년 10월

18일부터 24일까지 벌어지는 수학여행이 이벤트의 장이다. 이 동안 유키
에, 아야, 사쿠라, 요오코와의 이벤트가 펼쳐진다. 10월 중 평일에는 유키
에의 학교 옥상에서 실연 이벤트가 일어난다. 또한 연속적으로 수학여행
중에는 그림 엽서 이벤트가 일어난다. 유키에와의 연애 진행도를 높이면
발생한다.

* 유키에 - 학교 옥상에서 실연(40 / LV 1)

* 유키에 - 수학여행지에서 그림 엽서(50 / LV 1)

* 아야 - 수학여행(45 / LV 1)

* 사쿠라 - 수학여행(50 / LV 1)

* 요오코 - 수학여행(45 / LV 2)

1998년 11월

체육을 중요시하는 플레이어는 시합과 다음 달의 시험이 있으므로 체력을
보충한다. 26일에는 문화제가 열린다. 이 때 에리와의 이벤트가 있다.

* 에리 - 문화제(40 / LV 1)

1998년 12월

6일부터 10일까지 기말시험, 2일에 아야의 생일, 20일 유키에 생일, 24일
겨울 방학식 등 많은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 가스미 - 방학식 날, 크리스마스 선상 파티(90 / LV 2)

* 유키에 - 방학식 날, 스케이트장에서 데이트(60 / LV 2)

* 치아키 - 스케이트장에서 데이트(60 / LV 2)

* 레이카 - 25일, 크리스마스 파티(50 / LV 1)

* 유키에 - 31일, 새해 첫 일출을 보러 간다(70 / LV 2)


1999년 1월

아주 짧은 방학을 마치고 개학한다. 별다른 이벤트는 없다. 단지 지난 달
의 유키에 이벤트가 이어진다. 발렌타인 데이가 다음 달에 있으므로 능력
치 조절에 전념한다. 특히 가스미, 유키에, 치아키와는 올해가 마지막 기
회이기 때문이다.

1999년 2월

2월은 이벤트들이 월말에 몰려있어 체력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 가스미 - 13일, 발렌타인 데이 전야(110 / LV 3)

* 치아키 - 발렌타인 데이(110 / LV 3)

1999년 3월

3월 4일 졸업식, 14일 사쿠라 생일, 23일 봄방학으로 이어진다. 가스미와
의 이별의 충격에서 벗어나 새로운 대상을 물색할 수 있다. 만일 1년 동
안 별 수확이 없던 플레이어들은 지금이 기회다.

* 유키에 - 4일, 졸업식(110 / LV 3)

* 레이카 - 평일, 자전거로 같이 하교한다(60 / LV 2)

1999년 4월

4월 4일 개학을 하면 다시 본격적인 학교 생활에 들어간다. 특별한 이벤
트는 없으며, 매주 일요일, 친구와 데이트를 나가는 것에 주력한다. 또한
낮은 능력치를 끌어올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

* 하루나 - 매주 일요일, 꽃놀이 가서 놀다(25 / LV 1)

* 사쿠라 - 매주 일요일, 미치노쿠 후부키와 공원에서 데이트(사쿠라를
대상으로 삼은 플레 이어에게는 최대의 기회이다)(60 / LV 2)

1999년 5월

22일 운동부 연습 시합이 유일한 정기 이벤트이며, 하루나 이벤트는 4월
에 이벤트가 발생하면 거의 자동으로 이벤트가 이어진다. 하지만 아사미
의 경우에는 노력하지 않으면 연애 진행도에 발전이 없기 때문에 이벤트
는 발생하기 어렵다.

* 하루나 - 매주 일요일과 공휴일, 유원지에서 데이트(30 / LV 1)

* 아사미 - 평일, 노래방에서 데이트(35 / LV 1)

1999년 6월

2일 레이카의 생일과 8일 에리의 생일이다. 27일에는 구기대회가 열리므
로 체육 계열 학생은 자신의 기량을 뽐낼 기회이다. 월말 때부터 조금씩
바빠지므로 체력을 회복시킨다. 연애진행도와 함께 상심도도 염두에 두어
야 할 중요한 능력치이다. 만일 어떤 상대와 상심도가 20을 넘는다면 나
쁜 소문이 나기 시작한다. 이 소문은 생활에 치명적인 영향을 줄 수 있으
므로 상심도가 낮아지지 않도록 관리한다.

* 에리 - 평일, 대회를 앞두고 체육관에서 연습 중이다(50 / LV 2)

1999년 7월

24일 여름 방학이 시작된다. 특히 26일에 있는 여름 축제 이벤트에는 하
루나, 아야, 사쿠라, 요오코, 아사미와의 이벤트가 기다리고 있다. 하지만
단 하루 동안 있기 때문에 이 중에서 1명과 이벤트가 진행된다.

* 하루나 - 26일, 여름 축제(40 / LV 2)

* 아야 - 26일, 여름 축제(70 / LV 2)

* 사쿠라 - 26일, 여름 축제(70 / LV 2)

* 요오코 - 26일, 여름 축제(70 / LV 2)

* 아사미 - 26일, 여름 축제(40 / LV 2)

1999년 8월

* 하루나 - 평일, 항공 우편이 온다(50 / LV 2)

* 아야 - 평일, 해수욕(80 / LV 2)

* 사쿠라 - 매주 주말, 후부키와 쇼핑하러(80 / LV 2)

* 요오코 - 매주 주말, 해수욕(80 / LV 2)

* 레이카 - 매주 주말, 대형 풀장에서 데이트(70 / LV 2)

* 아사미 - 평일, 불꽃놀이(60 / LV 2)

* 에리 - 평일, 대형 풀장에서 데이트(60 / LV 2)

1999년 9월

정말 단조로운 달이다. 아무와도 이벤트가 발생하지 않는데, 26일 체육제
가 벌어진다. 그러므로 체력을 충분히 보충해 두어야 한다. 능력치 상승을
주력해야 할 시기이다.

1999년 10월

11월에 있을 운동부 전국 대회와 문화제, 이 2개의 이벤트에 맞추어 클럽
경험 수치를 올리자. 물론 충분한 체력을 갖고 있어야 한다.

* 에리 - 19일, 수학 여행지에서 전화(80 / LV 2)

1999년 11월

문화제와 전국 대회에서 플레이어의 성과를 본 상대와의 연애 진행도가
올라간다. 여기에서 좋은 성적을 얻지 못한다면 연애 전선에 이상이 올
것이다. 최선을 다해 준비한다.

* 아사미 - 26일, 문화제(60 / LV 2)

1999년 12월

5일부터 기말고사가 치러지며, 25일부터는 방학이다.

* 아야 - 방학 중 평일, 스키여행(100 / LV 2)

* 요오코 - 25일, 크리스마스 파티(100 / LV 2)

* 레이카 - 25일, 크리스마스 파티(100 / LV 2)

* 아사미 - 25일, 크리스마스(100 / LV 2)

2000년 1월

특별한 정기 이벤트는 없다. 이제 상대와의 결실을 위해 총력을 기울여야
할 시기이다. 모든 역량을 발휘하여 상대와의 연애 진행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한다.

2000년 2월

드디어 운명의 순간이 다가온다. 모든 이벤트는 14일날 벌어진다. 하루나,
아야, 사쿠라, 요오코, 레이카, 아사미, 에리의 발렌타인 데이 이벤트가 발
생한다. 이벤트가 발생할 조건으로는 연애 진행도 110 / LV 3이 되어야
한다.

비정기 이벤트

정기 이벤트들은 주로 형식적인 이벤트에 그치는 반면 비정기 이벤트는
각각의 상대와의 특별한 이벤트들이다. 이 게임의 가장 중요한 재미가 여
기에 포함되어 있다. 여기에서는 각각의 인물에 따라 발생하는 이벤트들
을 중심으로 각 인물에 해당하는 여러 자료들을 공개한다.
주요 등장인물 10여 명은 일정 수준의 이상 수치 레벨과 연애 진행도를
올려 놓아야 비정기 이벤트가 발생한다. 이벤트는 1에서 10까지 번호순으
로 발생하며 좋아하는 학교 내 장소와 좋아하는 데이트 장소, 좋아하는
타입, 싫어하는 타입을 표로 만들었다.

오다 가스미

오랫동안 알고 지내왔던 정이 가는 상대. 연애 진행이 20부터 시작되는
초기 이점을 살려 호의적인 편지와 대화로 처음부터 소박하게 점수를 모
으자. 1년째의 발렌타인 데이에 전학 가버리기 때문에 동시 공략으로는
부적합하다.

레벨 문과 체육 정신 용모

1 25 20 20 30

2 60 40 50 70

3 90 ? 70 100

좋아하는 타입 문과 + 보통 싫어하는 타입 체육 + 열성

2학년 교실 / 근처 공원
도서관 / 대공원
교무실 / 패밀리 레스토랑
옥상(1년째) / 쇼핑가


이벤트명 발생기간 연애 진행도 이상수치 내용

가스미 1998년 4/5~5/31의 휴일 30 레벨 1 쇼핑가에서 데이트

가스미 1998년 6/1~6/30의 평일 40 레벨 1 요리부에서 대접 받는다.

가스미 1998년 7/1~7/24의 평일 50 레벨 1 옥상에서 같이 도시락을 먹는다.
가스미 1998년 9/1~9/30의 평일 60 레벨 2 같이 하교한다.

가스미 1998년 9/1~9/30의 평일 65 레벨 2 하교시, 차에 치일 뻔한 가스미를 구한다.

가스미 1998년 10/1~10/31의 휴일 80 레벨 2 유원지에서 데이트

가스미 1998년 11/1~11/30의 휴일 90 레벨 2 밤에 공원에서 부모님과 가스미 발견

가스미 1998년 12/1~12/24의 평일 100 레벨 2 비오는 날, 같이 하교

가스미 1999년 1/9~1/31의 평일 110 레벨 3 학교 옥상에 틀어 박히다.

가스미 1999년 1/9~1/31의 평일 120 레벨 3 공항에서 고백한다.

다케다 유키에

만날 때 이미 3학년이므로 졸업까지 겨우 1년 밖에 남지 않았다. 처음에
는 주인공을 연하의 남동생으로 밖에 보지 않기 때문에 착실히 자신을 준
비해 둔다. 10월에 옥상에서의 실연이 전환기가 되어 그 때부터는 편지도
연애적인 내용으로 하고, 열렬한 접근을 계속하자.

레벨 문과 체육 정신 용모

1 20 30 15 30

2 50 70 40 65

3 70 110 70 100

좋아하는 타입 체육 + 보통 싫어하는 타입 문과 + 열성

학교에서 좋아하는 장소 / 좋아하는 데이트 장소
학교에서 1/3학년 교실(1년째) / 좋아하는 카페
좋아하는 교정(1년째) / 데이트 장소 임해공원
체육관(1년째) / 쇼핑가
음악실(1년째)

이벤트명 발생기간 연애 진행도 이상수치 내용

유키에 1998년 4/5~4/30의 평일 30 레벨 1 3학년 교실로 도시락 배달

유키에 1998년 5/1~5/31의 평일 40 레벨 1 체육관에서 클럽 활동을 엿본다.

유키에 1998년 6/1~6/30의 평일 50 레벨 1 밤에 공원에서 산책한다.

유키에 1998년 7/1~7/24의 평일 60 레벨 1 유키에의 집에서 묵는다.

유키에 1998년 9/1~9/30의 휴일 70 레벨 2 카페에서 유키에의 사랑 이야기를 듣는다.

유키에 1998년 10/1~10/31의 평일 80 레벨 2 유키에, 옥상에서 실연한다.

유키에 1998년 11/1~11/30의 평일 90 레벨 2 학교안가고 공원에있는 유키에를 야단친다.

유키에 1998년 12/1~12/24의 휴일 100 레벨 2 마지막 대회에서 우승한다.

유키에 1999년 1/9~1/31의 평일 110 레벨 3 옥상에서 영화보러 가자고 한다.

유키에 1999년 2/1~2/28의 휴일 120 레벨 3 영화관에서 데이트

사나다 하루나

2년 째부터 나오는 인물. 능력치 조건은 완전히 반대로 발전되지 않는 한
간단하게 달성할 수 있다. 만남에서부터 연속해서 이벤트가 발생하기 때
문에 연애 진행도는 빨리 올려두는 것이 좋다.

레벨 문과 체육 정신 용모

1 70 70 30 70

2 135 90 60 130

3 155 100 110 155

좋아하는 타입 문과 + 보통 싫어하는 타입 체육 + 열성

학교에서 좋아하는 장소 / 좋아하는 데이트 장소
1학년 교실(2년째) / 근처 공원
교정(2년째) / 임해공원
음악실(2년째) / 유원지
옥상(2년째) / 쇼핑가

이벤트명 발생기간 연애 진행도 이상수치 내용

하루나 1999년 4/5~4/30의 평일 --- 레벨 1 교정에서 하루나와 재회

하루나 1999년 5/1~5/31의 평일 30 레벨 1 자전거로 같이 하교한다.

하루나 1999년 6/1~6/30의 휴일 40 레벨 1 집에서 여동생과 과자만들기

하루나 1999년 7/1~7/31의 평일 50 레벨 1 하루나가 나오는 TV를본다.

하루나 1999년 9/1~9/30의 휴일 70 레벨 2 쇼핑가에서 데이트

하루나 1999년 10/1~10/31의 평일 80 레벨 2 하루나와의 소문으로 교무실에 불려감

하루나 1999년 11/1~11/30의 평일 90 레벨 2 심야에 전화가 걸려온다.

하루나 1999년 12/1~12/24의 평일 100 레벨 2 콘서트에 초대받는다.

하루나 1999년 12/1~12/31의 휴일 110 레벨 3 리틀 프린세스 콘서트

하루나 의 직후 --- --- 병원에서 고백받는다.

콘서트 장에서 사건이...

오오토모 치아키

2년째 6월에 병 때문에 전학을 가기 때문에 실제 공략 기간은 1년에 불과
하다. 입원 후에는 전화와 편지 이외의 공략수단이 없으므로 연애 진행도
를 재빨리 올린다.

레벨 문과 체육 정신 용모

1 25 25 30 20

2 50 45 60 40

3 ? 100 110 60

좋아하는 타입 체육 + 열성 싫어하는 타입 문과 + 보통

학교에서 좋아하는 장소 / 좋아하는데이트 장소
도서관(1년째) / 카페
교정(1년째) / 임해공원
양호실(1년째) / 도서관
음악실(1년째)

이벤트명 발생기간 연애 진행도 이상수치 내용

치아키 1998년 4/5~4/30의 평일 --- 레벨 1 도서관에서 치아키와 만남

치아키 1998년 5/1~5/30의 평일 25 레벨 1 교정에서 대화한다.

치아키 1998년 6/1~6/30의 평일 35 레벨 1 버스로 같이 하교

치아키 1998년 9/1~9/30의 평일 50 레벨 1 피아노를 치는 치아키를 발견한다.

치아키 1998년 10/1~10/31의 평일 80 레벨 2 양호실에 누워있다는 얘기를 듣다.

치아키 1998년 11/1~11/30의 휴일 90 레벨 2 문병가다.

치아키 1998년 12/1~12/31의 휴일 100 레벨 2 병원에서 빠져나와 유원지로

치아키 1999년 1/1~1/31의 휴일 110 레벨 3 수술 중

치아키 1999년 2/1~2/28의 평일 --- --- [수술 성공] 소식을 듣는다.

치아키 1999년 2/1~2/28의 평일 --- --- [수술 실패] 소식을 듣는다.

사이토 아야

가스미와는 정반대의 취향을 갖고 있는 상대로 좋아하는 타입이 비슷한
인물도 없기 때문에 더블 데이트 가능성은 없다. 하지만 2년이라는 충분
한 시간과 농구부에 가입되어 있기 때문에 같은 클럽활동만 한다면 공략
이 가장 쉬운 인물이다.

레벨 문과 체육 정신 용모

1 10 40 30 10

2 30 100 ? 30

3 50 135 100 40

좋아하는 타입 체육 + 열성 싫어하는 타입 문과 + 보통

학교에서 좋아하는 장소 / 좋아하는 데이트 장소
2학년 교실(1년째) / 근처 공원
체육관 / 대공원
3학년 교실(2년째) / 쇼핑가
도서관(2년째)

이벤트명 발생기간 연애 진행도 이상수치 내용

아야 1998년 4/5~5/31의 평일 30 레벨 1 가스미의 일을 상담하다.

아야 1998년 6/1~6/30의 평일 40 레벨 1 신발장에서 딱 마주치다.

아야 1998년 7/1~7/31의 평일 50 레벨 1 데이트 신청을 받다.

아야 1998년 9/1~9/30의 휴일 60 레벨 1 영화관에서 데이트

아야 1998년 10/1~10/31의 평일 70 레벨 2 농구부 연습시합

아야 1998년 11/1~11/30의 평일 80 레벨 2 교정에서 진로문제로 상담해 주다.

아야 1998년 12/1~12/31의 휴일 90 레벨 2 유원지에서 데이트

아야 1999년 1/1~1/31의 평일 100 레벨 2 교실에서 고민하는 아야 발견

아야 1999년 1/1~1/31의 평일 110 레벨 3 도서관에서 고민하는 아이 발견

아야 1999년 2/1~3/31의 휴일 120 레벨 3 강변에서 고백받는다.

다테 사쿠라

처음 만날 때부터 사쉬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되는 인물. 하지만 다음 이
벤트 또는 만날 때까지 공백이 상당히 길기 때문에 계속 관심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길에서 만나게 되는 미치노쿠 후부키는 사쿠라와의
관계 발전에 매우 중요하다.

레벨 문과 체육 정신 용모

1 40 20 50 20

2 90 ? 110 50

3 130 ? 150 70

좋아하는 타입 문과 + 열성 싫어하는 타입 체육 + 보통
학교에서좋아하는 장소 / 좋아하는데이트 장소
교정 / 대공원
음악실 / 임해공원
/ 카페


이벤트명 발생기간 연애 진행도 이상수치 내용

사쿠라 1998년 4/5~5/31의 평일 --- 레벨 1 등교시 버스에서 사쿠라를 만난다.

사쿠라 1998년 10/1~10/31의 평일 40 레벨 1 음악실에서 춤추는 사쿠라를 발견한다.

사쿠라 1998년 11/1~12/24의 평일 50 레벨 1 교정에서 싸운다.

사쿠라 1998년 11/1~12/24의 휴일 50 레벨 1 대공원에서 미치노쿠 후부키를 만난다.

사쿠라 1998년 11/1~12/24의 평일 50 레벨 2 사쿠라에게 사과하고,사이좋게 지낸다.

사쿠라 1999년 1/1~2/28의 휴일 80 레벨 2 쇼핑가에서 후부키와 상담

사쿠라 1999년 3/1~4/30의 평일 100 레벨 2 옥상에서 사쿠라에게 데이트 신청하다.

사쿠라 1999년 5/1~5/31의 휴일 110 레벨 2 콘서트장에서 데이트

사쿠라 1999년 6/1~9/31의 평일 120 레벨 3 다테가문의 다과회에 불려 간다.

사쿠라 1999년 6/1~9/31의 휴일 120 레벨 3 대공원에서 고백받는다.

마츠히라 요오코

그냥 아는 사람에서 애인이 되기까지의 기나긴 여정이 필요하다. 비정기
이벤트는 발생하기까지 여유가 있으므로 무리해서 이상 수치 레벨을 올리
지 않아도 된다. 부지런히 만나는 것으로 연애 진행도를 유지하면 다른
여자애와의 동시 공략도 무리없이 가능하다.

레벨 문과 체육 정신 용모

1 50 20 30 20

2 90 50 95 ?

3 150 60 120 ?

좋아하는 타입 문과 + 열성 /싫어하는 타입 체육 + 보통

학교에서 좋아하는 장소 / 좋아하는 데이트 장소
교정(1년째) / 카페
도서관 / 유원지
교무실(2년째) / 쇼핑가

이벤트명 발생기간 연애 진행도 이상수치 내용

요오코 1998년 4/5~5/31의 평일 --- 레벨 1 도서관에서 요오코를 만난다.

요오코 1998년 6/1~9/30의 평일 40 레벨 1 도서관에서 책 옮기는 것을 돕는다.

요오코 1998년 10/1~10/31의 평일 50 레벨 1 복도에서 부딪쳐, 양호실에서 간호받다.

요오코 1998년 11/1~12/31의 휴일 60 레벨 2 바겐세일에 같이 간다.

요오코 1999년 1/1~2/28의 평일 70 레벨 2 방과 후 요오코네 집에서 공부

요오코 1999년 3/1~3/24의 평일 80 레벨 2 준스케와 요오코의 말다툼을 목격한다.

요오코 1998년 4/4~4/30의 평일 90 레벨 2 같이 하교

요오코 1998년 5/1~5/31의 휴일 100 레벨 3 유원지에서 데이트

요오코 1999년 6/1~6/30의 평일 110 레벨 3 요오코의 전화

마에다 레이카

레이카의 주요 출현 장소인 교정이나 음악실은 오오토모 치아키, 다테 사
쿠라와 중복되어 있기 때문에 굉장히 만나기 힘들다. 이것을 보완하는 의
미로 테니스부에 가입해 두는 것을 권한다.

레벨 문과 체육 정신 용모

1 20 50 10 40

2 55 90 35 80

3 80 150 85 120

좋아하는 타입 체육 + 보통 / 싫어하는 타입 문과 + 열성

학교에서 좋아하는 장소 / 좋아하는 데이트 장소
옥상(1년째) / 카페
음악실 / 강변
교정(2년째) / 임해공원

이벤트명 발생기간 연애 진행도 이상수치 내용

레이카 1998년 4/5~5/31의 평일 --- 레벨 1 교문에서 레이카를 만난다.

레이카 1998년 6/1~7/24의 평일 30 레벨 1 신발장 앞에서 레이카가 화를 낸다.

레이카 1998년 9/1~9/30의 평일 40 레벨 1 신발장 앞에서 레이카와 이야기한다.

레이카 1998년 10/1~11/30의 평일 50 레벨 2 도서관에서 담소한다.

레이카 98년 12/1~99년 1/31의 휴일 70 레벨 2 강변에서 이야기한다.

레이카 1999년 2/1~3/31의 휴일 90 레벨 2 레이카의 집으로 초대받는다.

레이카 1998년 4/1~4/30의 평일 100 레벨 2 주인공의 집을 찾아와 대성통곡

레이카 1998년 5/1~5/31의 평일 110 레벨 2 집사인 코다가 전화한다.

레이카 1999년 6/1~6/30의 휴일 120 레벨 3 결혼식장인 예배당으로 돌진

모리 아사미

1년 째의 2학기에 일어나는 만남은 2개의 이벤트로 나뉘어있으므로 반드
시 잘 봐 두어야 한다. 그 후 비정기 이벤트는 1999년에 집중되어 있기
때문에 2년 째부터는 연애 전선에 스피드를 높인다.

레벨 문과 체육 정신 용모
1 50 20 10 60

2 100 50 20 120

3 140 80 45 150

좋아하는 타입 체육 + 보통 / 싫어하는 타입 문과 + 열성

학교에서좋아하는 장소 / 좋아하는데이트 장소
1학년 교실(1년째) /쇼핑가
교무실
2학년 교실(2년째)
체육관(2년째)


이벤트명 발생기간 연애 진행도 이상수치 내용

아사미 1998년 9/1~9/30의 평일 --- 레벨 1 체육관에서 아사미를 만난다.

아사미 98년 10/1~99년 1/31의 평일 --- 레벨 1 하교시에 교문에서 이름을 묻는다.

아사미 1999년 2/1~5/31의 휴일 50 레벨 1 레코드가게에서 만나 데이트

아사미 1999년 6/1~6/30의 평일 60 레벨 1 복도에서 잡지에 대해 질문

아사미 1999년 7/1~7/24의 평일 70 레벨 2 교정에서 대화한다.

아사미 1999년 9/1~9/30의 평일 80 레벨 2 아사미네 집에 초대받는다.

아사미 1999년 10/1~10/31의 평일 90 레벨 2 데이트에 늦어서 오래 기다리다.

아사미 1999년 11/1~11/30의 평일 100 레벨 2 같이 하교

아사미 1999년 12/1~12/31의 휴일 110 레벨 2 수영장에서 데이트

아사미 2000년 1/8~1/31의 평일 120 레벨 3 방과후 고백받는다.

시마즈 에리

정기, 비정기의 양 이벤트의 키포인트가 되는 시기가 있다. 그것이 1999년
의 5월이다. 특히 풍선사건 이벤트는 에리와의 사이에 일어나는 가장 인
상깊은 사건이 된다.

레벨 문과 체육 정신 용모

1 25 60 35 40

2 ? 120 75 110

3 ? 150 110 130

좋아하는 타입 체육 + 보통 / 싫어하는 타입 문과 + 열성

학교에서좋아하는 장소 / 좋아하는 데이트 장소
1학년 교실(1년째) / 대공원
양호실(1년째) / 임해공원
체육관
2학년 교실(2년째)

이벤트명 발생기간 연애 진행도 이상수치 내용

에리 1998년 6/1~9/30의 휴일 --- 레벨 1 체육관에서 에리를 만난다.

에리 1998년 10/1~11/30의 평일 40 레벨 1 교정에서 대화(배드민턴 사건)

에리 98년 12/1~99년 1/31의 평일 50 레벨 1 한 우산 쓰고 하교

에리 1999년 2/1~3/31의 평일 60 레벨 1 버스타고 같이 하교한다.

에리 1999년 4/1~5/31의 휴일 70 레벨 2 공원에서 데이트(풍선사건)

에리 1999년 6/1~6/30의 휴일 80 레벨 2 에리, 사고를 당한다.

에리 1999년 7/1~9/30의 휴일 90 레벨 2 문병 가다.

에리 1999년 10/1~10/31의 휴일 100 레벨 2 다시 문병 가다.

에리 1999년 11/1~11/30의 휴일 110 레벨 2 또 문병 가다.

에리 99년 12/1~2000년 1/31의 120 레벨 3 공원에서 데이트하고서, 고백 휴일

동시공략 조견표

각 등장 인물의 이상수치 레벨과 궁합의 좋고 나쁨을 토대로 '각 인물들
과 사이가 좋아지기 위해 필요한 능력치'와 '그녀들이 그것을 어느 정도
로 중요시하고 있는가'를 나타낸 것이 다음의 그림이다. 여자들끼리의 좌
표가 가까울수록 그들이 좋아하는 남자의 타입이 비슷한 것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사나다 하루나를 점찍은 플레이어에 모리 아사미도 호감을 가
지게 되며, 이 둘의 동시 공략마저 가능하게 되는 것이다. 단지 저마다 다
른 이상수치 레벨을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반대되는 능력치도 어느 정도
올려야 한다. 맨 먼저 주 능력치의 수치를 높이고 나서 감소한 다른 능력
치를 섬세하게 조정해 가는 것이 효율적인 방법이다. 또 전화를 이용하여
각 등장 인물의 상심도를 낮추는 것도 잊지 않도록한다.

보조 인물의 이벤트 및 조건

이제 주인물에 대한 이벤트와 자료를 모두 알아 보았다. 주 등장 인물들
외에도 다수의 보조 인물이 등장하는데, 이들의 이벤트와 조건 등을 알아
보자.

오오하라 유코

교사이자 주인공이 가입한 클럽의 고문이기도 한 유코 선생과 관계 있는
이벤트는 공부나 운동에 관한 것들이 전부이다. 기말시험은 데이터만이
조건이 되므로 문제는 없다. 하지만 운동부 전국대회 우승만은 그녀의 연
애 진행도가 관련되어 있다. 대화만으로 연애 진행도를 올리는 것은 어렵
기 때문에 시험에서 좋은 성적을 얻어 평소부터 좋은 인상을 심어두자.

학교에서 좋아하는장소
3학년 교실(1년째)
교무실(1년째)
양호실(2년째)

이벤트명 발생기간 연애 진행도 데이터 조건 내용

유코 1998년 7/10 --- [문화][체력]이 일정 이상 기말시험에서 1등한다.

유코 1998년 8/27 --- 특별히 없음 클럽합숙 때 수영장에서

유코 1998년 12/11 --- [문화][체력]이 일정 이상 기말시험에서 1등한다.

유코 1999년 2/26 --- [문화][체력]이 일정 이상 기말시험에서 1등한다.


유코 1999년 7/9 --- [문화][체력]이 일정 이상 기말시험에서 1등한다.

유코 1999년 11/20 100 [클럽경험수치][체력]이 전국대회에서 우승한다.
일정 이상

유코 1999년 12/10 --- [문화][체력]이 일정 이상 기말시험에서 1등한다.


카토 마키코

마키코 선생의 비정기 이벤트는 1998년도 어느 시험에서 1등을 하는 것으
로 시작된다. 다만 문제는 이후의 연애 진행도를 많이 높여야 하는데, 이
때문에 모든 이벤트를 보기는 힘들다.

학교에서 좋아하는 장소 양호실

이벤트명 발생기간 연애 진행도 데이터 조건 내용

마키코 각 기말시험 후의 평일 --- 기말시험에서 옥상에서 이야기한다. 1등한다.

마키코 부정기 이벤트 발생후 110 특별히 없음 주인공, 입원한다.

마키코 부정기 이벤트 발생후 110 특별히 없음 병원에서 격려받는다.

이마이 사치코

이마이 사치코는 신문부에서 밖에 만날 수 없다. 하지만 자신이나 각 인
물들의 개인 정보를 사는 것만으로도 연애 진행도는 올라간다. 결국 많은
돈을 들여 사치코를 자주 만나면 친해진다는 뜻이다. 연애 진행도만 높아
진다면 사치코의 이벤트 발생은 어렵지 않다.

학교에서 좋아하는 장소 신문부

이벤트명 발생기간 연애 진행도 데이터의 조건 내용

사치코 1998년 4/5~의 평일 80 특별히 없음 나무에 올라가 있는 사치코 발견

사치코 특별히 없음(평일) 90 특별히 없음 이마가와 선생에게 불려간다.

사치코 특별히 없음 110 특별히 없음 사치코의 반격
사치코 특별히 없음 110 특별히 없음 사치코의 역습과 고백

여동생

체력 회복과 사랑의 방해꾼 정도의 역할을 예상했던 여동생에게도 엔딩이
있다. 그런데 엔딩 발생 조건이 조금 재미있다.

이벤트명 발생기간 연애 진행도 데이터 조건 내용

여동생 2000년 2/14 100 [용모]230 이상 발렌타인 데이


다케나카 하카리

하카리와 다른 것들을 할 수는 없다. 단지 직접 만나 이야기하거나 도박
을 하는 것 뿐이다. 이중 도박을 하는 것은 돈을 벌 수 있으며, 이기는 것
만으로도 하카리와의 연애 진행도를 높일 수 있어 좋다. 하지만 이와 함
께 다른 상대들에겐 상심감을 주기 때문에 너무 도박에 빠져있는 것도 좋
지 않다.

이벤트명 발생기간 연애 진행도 데이터 조건 내용

하카리 1998년 4/5~의 평일 80 특별히 없음 데이트 약속을 한다.

하카리 특별히 없음(휴일) 90 특별히 없음 하카리와 데이트

하카리 특별히 없음(평일) 100 특별히 없음 제 284회 다케나카 가문의 마작대회

하카리 특별히 없음(평일) 110 특별히 없음 하카리에게 고백

우사미 사야

엄청난 정신력만이 중요하다. 2년 째부터 등장하는 '은밀한 등장인물'인
사야는 이미 이 세상에는 없는 인물로 연애 진행도나 상심도가 없다. 따
라서 단지 플레이어의 정신력을 높이는 것으로만 이벤트를 발생시킬 수
있다. 사쿠라나 아야와의 동시 공략도 가능하다. 50년 전에 죽은 사야와의
조금은 무섭고, 조금은 가련한 환상적인 이야기가 전개된다.

학교에서 좋아하는 장소 폐쇄된 교실

이벤트명 발생기간 연애 진행도 데이터 조건 내용
사야 1999년 4/5~의 평일 --- [정신력] 200 이상 사야와의 만남

사야 특별히 없음(평일) --- [정신력] 210 이상 사야에게 선물을 준다.

사야 특별히 없음(평일) --- [정신력] 220 이상 새건물을 보며 슬퍼하는 사야

사야 특별히 없음(평일) --- [정신력] 230 이상 단추를 달아주다.

사야 특별히 없음(평일) --- [정신력] 240 이상 밤에 학교에서 데이트

사야 특별히 없음(평일) ---[정신력] 250 이상 수위에게 사실을 듣는다.

사야 특별히 없음(평일) --- [정신력] 260 이상 사야의 일기를 본다.

다카하시 히로히사

연중 행사 이벤트 발생시 다른 여자와의 이벤트가 일어나지 않으면 히로
히사가 등장한다. 히로히사가 나타나면 상대와 사랑이 잘 안되고 있다는
것을 뜻한다.

학교에서 좋아하는 장소 1학년 교실, 도서관, 교정

이벤트명 발생기간 연애 진행도 데이터의 조건 내용

히로히사 1998년 10/18 --- 특별히 없음 수학여행

히로히사 1998년 12/24 --- 특별히 없음 크리스마스

히로히사 1999년 12/24 --- 특별히 없음 크리스마스


다치바나 쥰스케

히로히사보다 이벤트 발생이 까다롭다. 아야의 상심도를 올려야 하는 것
도 걸림돌이다.

학교에서 좋아하는 장소 2학년 교실, 옥상

이벤트명 발생기간 연애 진행도 데이터의 조건 내용

쥰스케 1998년 6/1~6/30 40 특별히 없다 시험공부

쥰스케 99년 12/1~2000년 2/14 60 아야의 [상심도]가 옥상에서 싸움
20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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