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TAL ERROR가 걸리는 이유는 수없이 많지만 그중 크게 2가지를 꼽아보자고 하면
1) 카오스 맵의 방대함
2)트리거의 사용
이렇게 나뉘어 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1)을 들어가 봅시다.(카오스 맵의 방대함)
자, 먼저 카오스로 들어가기 전에 T.D를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컴퓨터 사양등을 다 제외하고 단지 용량과 그 외의 것들을 따졌을 때, 로
딩시간은 카오스보다 T.D가 훨씬 짧습니다. 그 이유가 무엇일까요?
바로 맵에 들어가는 방대함의 차이점을 들 수 있습니다. 지금 하는 말은 맵사용할때 쓰는 간략한 용어입니다. 먼저 크립들이 나오는 지
점을 클릭해서 그 지점으로부터 다른 한 목표지점까지 보내게 하고, 그 크립들이 기지 공격을 하지 않도록 설정만 하면 T.D의 대부분이
완성됩니다.(그렇다고 정말 그런건 아닙니다.ㅡㅡ)
하지만 카오스는 먼저 맵에 들어가는 크립존의 타임 시간부터 시작해서, 각 케릭터마다의 수치 능력치 조절에, 체력,방어,공격력 수정등 수없이 많은 요인들이 추가 됩니다. 하지만 그보다 더욱 많이 투자해가며 만들어야 할 것은!
바로 맵의 타일셋과 기반 스킬 타일셋을 바꿔가며 만드는 스킬과 스킬 정보입니다.
다들아시다시피 루시퍼의 '방화'는 피닉스 파이어라는 스킬을 기반으로 만든 것 입니다. 이제 그 피닉스 파이어를 약간 개조시켜가며 만들어 진것이 루시퍼의 방화죠. 이런식으로 따지고 들어갈때 카붐기반, 대지의검 기반 등 수없이 많이 나옵니다. 거기서 많은 용량으로 인해 로딩시간이 길어진 것이죠.
(더욱 자세히 설명하지는 않겠습니다)
그리고 2)번.
트리거의 사용입니다.
트리거란 무엇일까요? 가장 간단한 예를 들자면 레퍼드의 백스탭(이하 백탭)을 들 수 있겠습니다. 레퍼드의 백탭은 기본으로 250데미지에 추가 200 데미지를 줍니다. 뒤에서 때렸을 시. 그때 나오는 200이란 데미지가 트리거로 조작해서 만들어진 데미지인데, 그렇게 맵을 사용해서 넣는 데미지 등, 그 외의 것들을 트리거 데미지라 부릅니다.(데미지류 말고 다른 것도 있습니다) -예전에 이로 인하여 래퍼드의 '암흑신공'이 엄청났습니다.
카오스는 바로 이 트리거가 매우 많이 사용되었습니다. 이 트리거는 용량이 별로 들지 않을지 모르지만, 특히 이런 카오스같은 유즈맵에서는 '트리거'라는 프로그램으로 인하여 더욱더 길어지거나 줄어들거나 하는 것이죠.
즉, 페탈 에러의 원인은 트리거와 맵의 방대함 때문이다!
그럼 이 페탈 에러를 없애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가장 간단한 방법은... 맵 에디터를 다뤄서 맵을 바꾸세요.
ex) 카오스 만나는 자리를 중앙 한군데만 설정하고 기반 스킬 타일셋 바꾸는거 없애고, 트리거 데미지 없애기......
하지만 아직 페탈에러를 없얘는 방법은 알려진바가 없습니다,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