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온라인 게임 추천좀해주세요

2D온라인 게임 추천좀해주세요

작성일 2009.03.29댓글 2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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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요즘 2D온라인 게임 찾다가 정말 힘들어 죽겠습니다. ㅠㅠ

메이플 던파 이런 횡스크롤식 게임은 사양합니다.

어둠하다 질리고 바람하다 질리고 신마대하다 질리고 믹마하다 질리고 군주하다 질리고 아스가르드하다 질리고 스톤하다 질리고 이제 3D좀 해볼까 하니 어지러워 죽겠습니다. 끌릴만한 2D게임좀 추천해주세요

 

 

 

 

 

P.S. 프리메이플 내공냠냠 공부나하세요 등 이상한 말 지껄이면 신고 할께요 ㅎㅎ

 

 

 

 

 

 

내공 50 ㅎ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2D가머에요??? 좋은 답변 주지못해서 ㅈㅅ해요 ㅠㅠ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저는 온라인삼국지 를 추천합니다.

온라인삼국지 게임순위가 2009년 3월 온라인게임 전문사이트 게임노트가 발표한 순위로는

온라인삼국지가 26위입니다.


  “온라인 삼국지”는 나 관중 원작의 삼국지 연의를
기반으로 제작된 HMORPG (Historical Multiple Online Role Playing Game)의 게임이며, 전략 RPG의 요소가 조합된 역사 무협 게임이다.
  위, 촉, 오 삼국이 정립된 시점을 기준으로 하여, 세 나라간의 대결구도를 기반으로 하여, 게임 이용자들은
위, 촉, 오 중 한 나라를 선택하여, 각 나라를 대표하는 장수 (유비, 조조, 손견 등) 를 선택하여, 자신의 캐릭터로
사용 할 수 있다. 게임 내에서는 황건장수, 동탁호위병사 등의 몬스터를 상대로 하여, 캐릭터를 육성하게 되며,
몬스터를 상대로 하여 육성하는 과정에서 자신과 다른 국가의 캐릭터를 상대로 PVP가 허용이 된다.
  이는 각 국가간의 상호대립적인 관계를 모티브로 한 게임의 스토리를 적용하여, 보다 긴장감 있는 게임의 진행을 위한 한 가지 요소이다
나라 선택하기
  위 , 촉 , 오 세 개의 나라를 선택하실 수 있으며, 각 나라에는 인원 제한이 있으므로, 현재 접속하고 있는 나라의 제한 인원이 초과된 경우, 그 나라를 선택 하실 수 없습니다.
  각 나라의 현재 접속 인원은 왼쪽 하단에 표시가 됩니다.
나라의 인원 제한은 나라 선택 뿐만 아니라 캐릭터 생성과 게임 접속 시 에도 제한이 되기때문에 나라를 선택하실 때 각 나라의 접속 현황을 확인 하신 후 신중하게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 한 서버에서는 한 나라만 선택이 가능합니다.
만약, 위 나라를 선택하셨다면 해당 서버에서는 위 나라에 해당하는 캐릭터만 생성이 가능합니다.

게임 내 모든 캐릭터를 삭제하고 다시 접속하면 다시 나라를 선택할 수 있지만, 한번 삭제된 캐릭터와 아이템, 창고 등은 복구가 되지 않으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캐릭터 생성하기
  선택 가능한 캐릭터에서 원하는 캐릭터 선택 후 캐릭터 능력치에 보너스 포인트 부여와 캐릭터명(이미 사용 중인 캐릭터 이름은 사용 할 수 없습니다)을 입력합니다.

힘 포인트: 물리 공격력, 무게수치 증가, 적중률,
                  스킬공격력에 영향
체력 포인트: 근거리 방어력, 생명력 수치, 적중률에 영향.
민첩 포인트: 공격속도, 회피율, 원거리방어력, 물리공격력
                  에 영향.
지능 포인트: 책략공격력, 정신력수치, 스킬공격력에 영향.
보너스 포인트: 힘, 체력, 민첩, 지능 중 원하는 능력치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확인]을 클릭하면, 캐릭터 생성이 완료됩니다.
[취소]를 클릭하면, 이전 캐릭터 선택창으로 이동합니다.
캐릭터 선택: “?”로 표시된 부분은 게임 내의 퀘스트를
                  통하여 캐릭터가 추가됩니다.
※ 캐릭터 생성도 나라 선택과 마찬가지로 나라의 인원제한이 초과된 경우 생성 할 수 없습니다.


  지정된 특정 시간에 실시가 되는 군웅할거 (공성전) 또한,
온라인 삼국지를 대표하는 전쟁시스템이다.

  군웅할거는 자신의 나라에 위치한 성을 차지하기 위해 자국
및 타국과 보다 자유로운 PVP가 이루어 질 수 있는
시스템이며, 공성병기의 등장 및 보급의 필요성을 강조하여 공성 및 야전 시 전략적인 요소를 반영하게 된다.

  기존의 단순한 물량 및 소모전으로 일관된 공성 시스템에서
탈피하여, 공성병기를 격퇴하기 위해 앞으로 나아가 전투를
할 것인가, 적의 보급로를 차단하여 적의 퇴각을 야기 할 것인가 하는 판단은 게임을 하는 이용자의 의지에 따라서 바뀌며,
그에 따른 결과 또한 다르게 전개가 될 수 있다.

  군은 이용자들 간의 커뮤니티 및 단합을 목적으로 하는 길드 형식을 가지고
있는 온라인삼국지 만의 시스템이다. 이러한 군은 공성, 야전과 같은 크고
작은 전투를 통하여 군의 명성을 쌓아가며, 그러한 명성에 맞는 규모로 성장을
할 수 있게 된다.

  군은 군주 캐릭터(유비, 조조, 손견)가 창설 할 수 있으며, 군을 창설한
군주 캐릭터의 등급에 따라서 작위를 수여할 수 있는 시스템이 도입되며,
작위를 수여 받은 캐릭터는 별도의 능력치 상승 수치를 가지게 된다.

  이에 대해 군주에게 봉록을 바치며 한 번 수여한 작위를 해임할 경우 군주의
명성수치는 하락하게 된다. 이러한 특성으로 인해 군주와 군원들간의 보다
두터운 신뢰 관계를 야기하게 되며, 군단에 대한 참여의식 또한 고취 할 수 있다.
또한, 군 창설을 통해서 자국의 유저와 친분을 쌓을 수 있는 커뮤니티의 역할 및
타 군단과의 동맹을 통해서 타 국가와의 전쟁에서 보다 유리한 위치에 서게 될 수 있다.


  삼국지에서 유비, 관우, 장비 형제가 도원결의를 통해 서로의
의지를 확인하고, 힘을 모은 것과 같이 온라인 삼국지 게임
내에서도 게임 이용자들 간의 서로 의지하고, 힘을 모을 수
있게 의형제 시스템을 도입. 의형제 시스템의 기능인 의형제
소환 등을 통해서 게임 내의 어려운 상황을 다른 이용자와 힘을 합쳐 풀어나갈 수 있다.



  삼국지 연의 에서는 수 많은 각 국가를 대표하는 영웅들이
등장하는데, 온라인 삼국지에서는 이러한 영웅의 캐릭터를
사용함으로,이용자가 직접 영웅의 한 명이 되어 게임을
진행하게 된다.
  온라인 삼국지에서 등장하는 영웅은 유비, 관우, 장비, 황충,
초선, 조조, 하후돈, 하후연, 전위, 곽가, 손견, 손책, 손권,
대교, 주유 등이 있으며, 삼국지연의에 등장하는 각 인물의
원화를 기반으로 하여, 각종 고증 자료를 수집하여 보다
자세하고 정확한 실제 영웅의 특성을 극대화하여 표현하도록
노력하였다.


  삼국지에서는 유능한 장수를 휘하에 두고자 많은 노력을
한 군주 및 군사를 쉽게 볼 수 있다. 온라인 삼국지에서는
게임 이용자의 캐릭터가 일정한 등급이 되면 부여되는
퀘스트를 수행하여, “영웅”란에 기재된 영웅들 이외의
각 국가를 대표하는 다른 영웅들인 “조운, 장료, 태사자, 마초,
허저, 감녕” 과 같이 전장에서 뛰어난 능력을 발휘하는
전사형 캐릭터와 “제갈량, 사마의, 육손” 과 같이 공격과
방어를 지원하는 전법, 전사형 장수에 비해서는 미약하나
전장에서 전투능력을 가지고 있는 군사캐릭터 등 초기
부여되는 장수 이 외의 새로운 장수를 얻을 수 있는
시스템이다.


  게임 내의 배경음악으로는 여자12악방 곡을 선정하여,
게임에 어울리게 재구성하여 게임 이용자 분들에게 보다
익숙한 사운드를 제공하고 있으며, 각 지역에 그에 어울리는
효과음을 삽입하여, 나무, 강가 및 폭포에서 들려오는
사운드의 음원을 감상 할 수 있고, 물, 풀, 흙, 눈을
밟았을 때 등 각 각 다른 상황에 따라 다른 사운드를
재생하게 구성하여, 온라인 삼국지만의 차별화된 사운드를
연출하였다.


  인첸트 시스템을 통해 무기 및 방어구 아이템의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인첸트를 통해서 새로운 아이템을
얻을 수도 있으며, 또한 현재 보유한 아이템을 잃을 수도
있게 된다. 이는 게임을 이용하는 분의 판단에 의해서
결정되는 부분이다. 또한, 각 각의 다른 여러 가지 조합용
아이템을 수집하여, 기본적인 1차 아이템 및 특정 지역에서만
나오는 아이템 등을 통해서 게임 이용에 필요한 새로운
아이템을 생성하여 사용 할 수 있다.


  전투 중 누적되는 능력치로 폭혈 게이지 수치가 100%가
될 시에는 자신의 능력을 올려 극대화된 공격 능력을
보여주는 시스템이다. 국가간의 공성이나 조우 시에 이 폭혈
시스템을 유효 적절하게 사용한다면, 예상과 다른 결과를
불러올 수도 있게 된다. 또한, 폭혈 수치를 일정량 상승
시켜주는 아이템이 나오며, 이러한 아이템은 몬스터에게서
획득 할 수 있다.


  각 나라에서는 낚시를 할 수 있는 낚시터가 존재하며,
낚시를 통해서 획득한 아이템은 조합시스템을 통해서 새로운
아이템으로 만들 수 있으며, 전쟁 시에 필요한 아이템을
낚시를 통해서 구할 수 있다.


  위, 촉, 오 세 국가의 캐릭터 간의 무역을 지원하는
중립지역이 존재하며, 이 지역에서는 상호 간의 공격이
불가능하다. 또한, 점포 시스템을 통해서 개인 상점을
개설 할 수 있으며, 개인상점 개설을 통해서 아이템을
필요로 하는 이용자를 찾는 번거로움을 최소화 하였다.


  전마는 전투에 쓰이는 말로 “삼국지”에는 많은 종류의
전마가 등장을 합니다. 또한, 전쟁에서 훌륭한 말은 뛰어난
장수와 함께 아군의 승리 및 장수를 알리는 역할을 했으며,
깃발을 휘날리며 전투에 참가하기도 하였습니다.
  온라인 삼국지에서 “삼국지 연의” 에 등장하는 모든 말을
보실 수는 없지만, 삼국지를 모르는 분들이라도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법한 명마를 대상으로 구현하여, 게임 이용자
분들이 이러한 명마를 캐릭터가 탈 수 있게 구현하였습니다.
생명력 게이지 : 캐릭터의 현재 생명력을 보여주는 게이지로 공격을 당하게 되면 수치가 줄어들며 ‘생환수’ ’생환단’ 등의 생명력 회복물약을 사용하면 수치가 회복됩니다.
정신력 게이지 : 캐릭터의 현재 정신력을 보여주는 게이지로 스킬이나 책략을 사용하면 그 수치가 줄어들며, ‘신영수’ ’신영단’ 등의 정신력 회복물약을 사용하면 수치가 회복됩니다.
경험치 수치 및 캐릭터 등급 : 캐릭터의 현재 경험치가 표시되며, 사냥을 통해 획득한경험치에 의해 캐릭터 등급이 상승됩니다.
지역표시 : 현재 맵의 지역정보를 표시 (중립지역, 분쟁지역, 전쟁지역, 야전지역)
채팅창    
1. 일반 채팅 모드 : 캐릭터 주위에 있는 사람들과 대화할 때 사용하는 일반 채팅입니다.
(흰색으로 표기 됩니다.)
2. 외치기 채팅 모드 : 화면 밖의 일정범위까지 입력한 채팅내용이 전달됩니다.
(분홍색으로 표기 됩니다.)
3. 귓속말 모드 : 1:1 대화를 원하는 상태의 아이디를 입력하고 한 칸 띄운 후 대화내용을 적으면 대상에게만 대화내용이 전달됩니다. (초록색으로 표기 됩니다.)
4. 파티 채팅 모드 : 파티에 가입된 상태에서 글을 입력하면 파티원들 에게만 대화내용이 전달됩니다. (주황색으로 표기 됩니다.)
5. 군 채팅 모드 : 군에 소속된 상태에서 글을 입력하면 같은 군에 소속된 캐릭터들에게만 대화내용이 전달됩니다.
(파란색으로 표기 됩니다.)
6. 동맹 채팅 모드 : 동맹에 소속된 상태에서 글을 입력하면 같은 동맹 소속 캐릭터들에게만 대화내용이 전달됩니다. (노란색으로 표기 됩니다.)
상태창    
1. 배고픔 수치 : 배고픔의 수치가 0%가 되면 캐릭터의 생명력과 정신력이 자동 회복 되지 않으며, 책략 및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배고픔 수치는 ‘만두’, ‘돼지고기’ 등의 아이템을 이용 하여 회복할 수 있습니다.
2. 말먹이 수치 : 말을 타기 위해서는 말먹이 수치가 1%이상 있어야 하며, 0%가 되면 자동으로 말에서 내리게 됩니다.
3. 무게 수치 : 무게 수치에 따라 캐릭터가 들 수 있는 아이템의 수량이 차이가 나게 되며 캐릭터 등급이 증가함에 따라 총 무게 수치가 증가 하게 됩니다.
4. 폭혈 수치 : 몬스터 또는 캐릭터 타격시 폭혈 게이지가 조금씩 채워지며, 가득 차게되면, 단축키 “A”를 이용하여 폭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폭혈 상태에서는 평소보다 공격속도가 향상되며, 한 번 사용시 90초간 유지됩니다.
단축버튼창    
1. 우인 창 열기 / 닫기 (F)
2. 말 아이템 타기 / 내리기 (H)
3. 개인상점 열기 키
4. 의형제 창 활성화 키 (B)
5. 파티 창 열기 / 닫기 (P)
6. 군 창 열기 / 닫기 (L)
7. 미니맵 열기 / 닫기 (M)
8. 단축 창 활성 / 비활성 버튼
단축창 : 회복 아이템 및 특수 아이템을 F1 ~ F8에 지정하여 해당 아이템 간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인벤토리에서 사용할 아이템을 드래그 하여 원하는 키의 위치에 올려 놓으면 설정이 되며, 단축 창에서 해당 아이템을 왼쪽 마우스 더블 클릭하면 해제할 수 있습니다.
스킬 단축 창 : 스킬 또는 책략을 숫자 1~8에 지정하여 간편하게 해당 스킬 및 책략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스킬/책략 에서 사용할 스킬/책략을 드래그하여 원하는 키의 위치에 올려 놓으면 설정이 되며, 단축 창에서 해당 스킬/책략을 왼쪽 마우스 더블 클릭하면 해제할 수 있습니다.
※ 단축창 및 스킬 단축창은 채팅 창이 활성화 되여 있으면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시스템 단축버튼창    
1. 도움말 단축 키 (F11)
2. 장비 창 열기 / 닫기 (I)
3. 퀘스트 창 열기 / 닫기 (Q)
4. 걷기 달리기 전환 키 (R)
5. 공격모드 변경 버튼 (Page Up / Page Down)
6. 시스템 버튼 (Esc)
[시스템] 버튼을 클릭하면,
[시스템 창] [옵션 창]
시스템 창
  종 료 : 게임 프로그램 종료됩니다.
  재시작 : 캐릭터 선택창으로 이동합니다.
  옵 션 : 옵션창을 표시 합니다.

옵션 창
  효과음 : 효과음악 볼륨 조절하실 수 있습니다.
  배경음 : 배경음악 볼륨 조절하실 수 있습니다.
  프레임 : 캐릭터 움직임이 부드럽지 못 할 경우 조절하여 최적의 상태를 만듭니다.
장비 창 (I) : 장비 창 에서는 자신의 아이템 착용상태 또는 소지하고 있는 아이템 정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정보 창 (C) : 자신의 모든 정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퀘스트창 (Q) : 퀘스트 창에서는 수행할 퀘스트 상태 표시 정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스킬 창 (S) : 자신이 배운 스킬 확인 및 스킬 단축 창(1 ~ 8)에 지정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책략 창 : 자신이 배운 책략 확인 및 스킬 단축 창(1 ~ 8)에 지정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작위 시스템이란 군단의 군주가 군원들에게 관직을 부여하고, 해당 관직에 따라서 군원의 칭호와 서열이 정해지는 시스템입니다.

또한, 군원은 관직을 부여 받음으로 캐릭터에 별도의 능력 상승을 얻을 수 있습니다.
작위수여 및 해제
  군원을 선택한 후 [작위] 버튼을 누르면 작위를 부여할 수 있는 새로운 창이 나타나게 되며, 부여하고자 하는 작위를 선택하여 [변경] 버튼을 누르면 작위 부여가 완료됩니다.   군원이 작위를 수여 받으면 작위가 가지는 특별 능력치가 캐릭터에게 추가로 상승됩니다. 군주의 등급에 따라 수여할 수 있는 작위에 제한이 있으며, 등급이 올라감에 따라 기존 작위에 추가로 새로운 더 높은 작위를 수여할 수 있습니다.

  작위 해제는 해당 군원을 선택한 후, 군 정보 창 좌측 하단의 [작위해제]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 작위는 중복 수여가 불가능 합니다.
※ 작위를 받은 후, 작위를 받은 캐릭터는 반드시 재접속을 해야만 해당 능력치가 적용됩니다.
작위정보
군주 작위 군주 등급 작 위 명 상 승 수 치
- 10~35 건의교위 공격력 +5
무위교위 공격력 +5
유림교위 공격력 +5
파적교위 공격력 +5
중랑 공격력 +5
시랑
마법 공격력 +65
소신교위 공격력 +6
선신교위 공격력 +6
충의교위 공격력 +6
분위교위 공격력 +6
의랑 공격력 +6
주부 마법 공격력 +90
주목 36~42 비장군 근거리 방어력 +6
편장군 원거리 방어력 +6
위사령 마법 공격력 +90
무고령 적중률 +18
호군 공격력 +7
아문장군 공격력 +7
대창령 스킬 방어력 +25
태악령 마법 방어력 +25
주자사 43~49 위북장군 원거리 방어력 +7
위서장군 근거리 방어력 +7
사마 HP증가 +200
장사 MP증가 +150
위남장군 공격력 +8
위동장군
공격력 +8
종사중랑 스킬 공격력 +105
간의대부 마법 공격력 +105
중랑장 50~56 토역장군 근거리 방어력 +8
파로장군 원거리 방어력 +8
태사령 마법 공격력 +105
황문시랑 적중률 +22
안국장군 공격력 +9
군사장군 공격력 +9
도위 스킬 방어력 +40
알자복사 마법 방어력 +40
대장군 57~63 후장군 원거리 방어력 +9
전장군 근거리 방어력 +9
태학박사 HP증가 +400
행군장사 MP증가 +300
우장군 공격력 +10
좌장군 공격력 +10
시중 스킬 공격력 +120
비서령 마법 공격력 +120
대사마 64~70 안북장군 근거리 방어력 +10
안서장군 원거리 방어력 +10
소부 마법 공격력 +120
집금오 적중률 +26
안남장군 공격력 +11
안동장군 공격력 +11
어사중승 스킬 방어력 +65
중서령 마법 방어력 +65
공인 71~77 진북장군 원거리 방어력 +11
진서장군 근거리 방어력 +11
광록대부 HP증가 +600
태상 MP증가 +450
진남장군 공격력 +12
진동장군 공격력 +12
태복 스킬 공격력 +135
상서령 마법 공격력 +135
승상 78~84 정북장군 근거리 방어력 +12
정서장군 원거리 방어력 +12
정위 마법 공격력 +135
위위 적중률 +30
정남장군 공격력 +13
정동장군 공격력 +13
대사농 스킬 방어력 +80
광록훈 마법 방어력 +80
황제 85 이상 거기장군 원거리 방어력 +13
표기장군 근거리 방어력 +13
사도 HP증가 +800
태위 MP증가 +600
위장군 공격력 +14
대도독 공격력 +14
사공 스킬 공격력 +150
승상 마법 공격력 +150
진형
 진형은 군주와 군원이 같은 진형을 사용할 때에만 추가 능력치가 부여되는 시스템으로 군주와 해당 군에 가입한 군원만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황에 맞는 적절한 진형을 선택하는 군주의 판단력을 필요로 하며, 군원들은 군주의 지휘를 잘 따라야만 더욱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럼 진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진형정보창
군 정보창 우측 하단의 [진형] 버튼을 클릭하면, 캐릭터의 진형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진형정보창에서는 현재 착용중인 진형 및 효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캐릭터가 익힌 진형과 익히지 못한 진형에 대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각 진형의 이름과 추가 능력은 아래 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학익진
원거리방어력
어린진
스킬방어력
추행진
회피율
장사진
적중률
방원진
근거리방어력
형액진
화속성방어력
봉시진
수속성방어력
기형진
풍속성방어력
안행진
지속성방어력
진형을 배우자!
진형을 배우기 위해서는 진법서가 필요합니다.
진법서는 업적포인트로 구입할 수 있으며, 각 나라 1차마을에 있는 현령에게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진법서는 군주용과, 군원용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진법서 구입시 군주용 진법서는 업적포인트 10 소모, 군원용 진법서는 업적포인트가 14 소모됩니다.
진형정보창을 열면 진형창과 인벤토리가 동시에 나타납니다.
진형을 배우기 위해서는 배우고 싶은 진형에 진법서를 드래그하여 놓으면 습득이 가능합니다.
물론 진형의 업그레이드도 같은 방식으로 이미 배운 진형 위에 진법서를 올려 놓으면 됩니다.
진형의 업그레이드 방식은 1단계상승, 유지, 1단계하락의 세가지 경우가 있으며,
          그대로 유지 될 확률이 가장 높고 1단계상승과 1단계하락의 확률은 동일합니다.

군 탈퇴 또는 군 해체를 하면 모든 진형은 초기화됩니다.

진형의 사용
적용되는 추가 능력치의 종류는 진형의 종류에 따라 결정됩니다.
능력치의 산정방식은 군주와 자신이 배운 진형의 숙련 단계, 접속한 총 군원수에 영향을 받습니다.
진형은 마우스 우클릭으로 간단하게 착용할 수 있습니다.
군주와 군원이 동일한 진형을 착용한 상태에서만 진형 효과가 적용됩니다
          따라서, 군주와 다른 진형을 착용한 군원은 효과를 얻을 수 없습니다.
          또한, 군주가 접속하지 않은 군은 아무런 진형 효과를 얻을 수 없습니다.

진형의 효과는 전맵에서 항상 적용됩니다.

군웅할거(群雄割據) : 많은 영웅들이 각지에 자리잡고 서로 세력을 다툼

군웅할거는 삼국지연의를 배경으로 만들어진 온라인 삼국지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시스템입니다. 전장맵 내의 6개 성을 차지하기 위한 전쟁으로 21등급 이상의 캐릭터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습니다.

군웅할거의 진행시간은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지된 시간에 시행되므로 여러분들이 참가하고자 한다면 군웅할거 시간을 놓치는 일이 없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군웅할거의 진행 방식은 각 성의 중앙에 있는 성주(NPC)를 죽이면 해당 군의 휘장이 성주(NPC) 의 머리 위에 나타나게 됩니다. 군웅할거 종료시까지 휘장을 유지한 군이 성을 점령하게 됩니다. 여기서 주의하셔야 할 것은 성주(NPC)의 체력이 일정 수준 이하로 떨어지면 그때부터는 일반 캐릭터의 공격은 무효가 되며 군주캐릭터만 공격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군웅할거는 성을 점령하고 또 점령한 성을 지켜내야 하는 공성과 수성의 개념이 도입되어 많은 수의 성을 점령하기 위해서는 뛰어난 전략과 전술이 필요할 것입니다. 또한, 성을 점령한 군에는 보상이 주어지며, 성을 점령한 국가의 캐릭터만 해당 성에 있는 사냥터로의 이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성의 점령이 국력증강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될 것입니다.

21등급 이상의 캐릭터는 출진문서나 각 국가의 1차 마을에 있는 도인(NPC)을 통해 이동할 수 있습니다. 군웅할거가 시작되면 화면에 전쟁의 진행(상단)과 남은 시간(하단)을 알리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군웅할거는 60분간 진행되며, 짧은 시간에 이루어지는 만큼 승리를 위한 작전회의와 필요한 물자의 준비는 전쟁이 시작되기 전에 마무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전장맵 전체지도]
전장맵은 각 국가별 진영과 여섯 개의 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각 국가의 진영은 안전지역으로 서로 공격이 불가능하며, 도인NPC가 있습니다.
여섯 개의 성에는 각각 성주NPC가 존재하며, 4개의 성문, 그리고 위병이 있습니다.

전장맵의 특징
 - 각 나라의 1차마을에서 도인을 통해 이동하며, 이동 가능한 등급은 21등급 이상입니다.
 - 게임을 종료하면 무역맵으로 이동됩니다.
 - 죽거나 퇴각문서를 사용하면 1차마을로 이동됩니다.
 - 의형제 소환을 할 수 없습니다.
 - 전장맵 내에서는 출진문서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타국과 대화가 불가능하며, 타국 우인과의 귓말도 되지 않습니다.
출진문서 구입
  출진문서는 문서상인(NPC)에게 구입이 가능하니 문서상인의 위치를 미리 알아 놓는 것 또한 준비의 한 과정일 것입니다.
※ 출진문서는 군웅할거 진행 중에만 사용이 가능 하며 군웅할거가 시작되면 전장맵 안의 모든 캐릭터는 각 국가 무역맵으로 이동됩니다.
도인을 이용하여 전장맵으로 이동
  21등급 이상의 캐릭터는 출진문서가 없어도 도인(NPC)을 통하여 전장으로 이동이 가능 하지만 출진문서는 언제 어디서든 간에 바로 이동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므로 상황에 맞게 사용 할 수 있는 적절한 판단력이 필요 할 것입니다.
  출진문서 및 도인(NPC)통해 전장맵으로 이동하게 되면 각 국가의 시작 성으로 이동이 됩니다.
  위(낙양), 촉(서주), 오(여강)과 같이 각 국가마다 시작지점이 다르니 군웅할거가 시작되기 전에 지형을 익혀두는 것이 전쟁의 진행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전장맵 내에서 접속종료 및 재 시작을 하면 캐릭터는 무엽맵으로 이동하게 되며, 공성중에 죽거나 퇴각문서를 사용하면 캐릭터는 1차 마을로 이동하게 됩니다.
※ 군웅할거 진행 중에는 전장맵 내에서 의형제 소환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성주(NPC)
  성주(NPC) 공격 시 군주캐릭터는 100%의 데미지가 적용되고 그 외의 캐릭터는 20%의 데미지가 적용됩니다.
  성주(NPC)의 체력이 일정 수준 이하로 떨어지게 되면 군주캐릭터 이외의 캐릭터 에게는 데미지를 받지 않게 되며, 마지막 공격에 성공한 군주의 군 휘장이 성주(NPC)의 머리 위에 나타나게 됩니다.
※ 군을 창설하지 않은 군주캐릭터는 성주(NPC)를 죽일 수는 있지만 아무런 혜택이 주어지지 않습니다.
공격과 방어
  성 점령 시 주의할 것은 한 번 성주(NPC)의 머리 위에 휘장이 나왔다고 해서 성을 점령한 것이 아니며 군웅할거 시간이 종료될 때까지 휘장을 지켜야 성을 점령하게 됩니다.
  점령된 성의 성주(NPC)도 군웅할거의 시간이 끝나기 전에는 계속 공격이 가능하며 성주(NPC)가 죽으면 해당 성은 주인 없는 성이 되어 다시 한 번 주인을 찾기 위한 전쟁이 시작됩니다.   군웅할거가 종료될 때, 자신의 군 휘장이 남아있을 경우 해당 성을 차지하게 되며, 성문에는 점령국가의 국기가 걸리게 됩니다. 하지만, 아무런 휘장도 남아있지 않다면 주인 없는 성이 되어 다음 군웅할거를 기약해야 합니다.

※ 한 개의 성을 획득한 군주는 다른 성에 있는 성주(NPC)에게 데미지를 주지 못합니다. 또한, 자국의 다른 군의 휘장이 나타난 성의 성주(NPC)는 공격할 수 없습니다.
※ 악명인(해골상태) 상태에서 죽었을 경우 아이템을 드랍 및 경험치를 빼앗깁니다.
전장맵에 위치한 성은 총 6개이며(수춘, 무위, 소패, 말릉, 양양, 업), 해당 성은 군웅할거를 통해 점령할 수 있습니다.

성을 점령한 군은 해당 성에 누적되는 군량미와 군자금을 획득할 수 있으며, 그 외에도 성 내부의 사냥터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점령군으로서 집회소와 점령지역에 대한 독점권을 얻을 수 있습니다.

성의 점령은 곧 자신의 군에 큰 힘이 되며, 나아가 자국에도 큰 보탬이 될 것입니다.
포상금
성을 점령하면 그에 따른 포상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군웅할거가 종료되는 시점에 해당 성을 점령한 군주 캐릭터에 자동 지급 됩니다.
<각 성별 포상금>
구분 1차 2차 3차
위(수춘),촉(업),오(양양) 15만 30만 45만
이 외의 성 30만 60만 90만
군수창고

<군주NPC 대화창>

* 군량미
성의 군수창고에는 항상 일정량의 군량미가 누적되어 있습니다. 누적되는 시기는 경작 신청시간이 종료되는 시점이며, 누적량은 전월에 사용한 현물아이템의 총 사용량과 경작시스템에 의해 결정이 됩니다. 군량미의 양은 군주NPC의 대화창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군량미는 군웅할거 종료 후, 경작신청 시간인 20분 동안만 회수가 가능합니다. 20분 내에 군량미를 회수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경작 신청이 되어 해당 군량미는 회수가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군량미 회수를 원하는 군은 경작신청 시간 내에 군량미 회수 버튼을 누른 후, 경작 신청시간 종료 시점에 군주캐릭터가 접속 중이어야 합니다. 회수한 군량미는 현물아이템을 구입하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군량미를 회수하면 해당 성의 토지등급은 1등급으로 유지되며, 토지등급 1등급에 해당하는 군량미가 다시 누적됩니다.

또한 군량미는 토지개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경작신청 시간 동안 경작 버튼을 눌러 신청할 수 있으며, 경작을 신청하면 누적된 군량미는 모두 토지개발에 사용되어 소진됩니다. 경작을 신청할 경우에도 역시 경작 신청시간 종료 시점에 반드시 군주캐릭터가 접속 중이어야 합니다.

* 군자금
성의 군수창고에는 군량미와 함께 군자금이 누적됩니다. 군자금에는 통행세와 세금이 있습니다. 통행세는 성 내부의 사냥터로 이동하기 위한 소모비용으로 캐릭터가 성 내부로 이동할 때마다 일정량이 군수창고에 쌓이게 됩니다. 세금은 성 내부에서 추가로 얻어지는 금전으로 사냥시 획득하는 금전의 일부, 그리고 성 내부에서 의형제 소환을 할 때 소모되는 비용의 일부 등이 세금으로 군수창고에 쌓이게 됩니다.
<각 성별 통행세>
구분 1차 2차 3차
자군 캐릭터 통행세없음
위(수춘),촉(업),오(양양) 10,000금전 20,000금전 30,000금전
이 외의 성 20,000금전 40,000금전 60,000금전
타국가 출입불가
군수창고에 있는 군자금은 해당 성을 점령하고 있는 중이라면 언제든지 회수가 가능합니다. 물론 군주캐릭터만 회수 할 수 있으며, 회수 방법은 군주NPC 대화창의 군자금 회수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 세금은 차후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점령군의 특권
모든 성에는 일반사냥터와 점령지역, 그리고 집회소가 존재합니다. 각 장소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군주NPC 대화창 좌측에 나와있는 버튼을 이용합니다.

* 일반사냥터
성 내부에 있는 일반사냥터로, 해당 성을 점령한 군, 그리고 점령군과 같은 국가의 캐릭터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동시에는 일정량의 통행세를 지불하는데, 점령군에 속한 캐릭터는 통행세가 면제됩니다. 단, 60등급 이상의 캐릭터만 들어갈 수 있습니다.

※ 성의 주인이 없는 무성일 경우, 모든 캐릭터가 입장할 수 있습니다. 통행세는 누적되어, 다음 군웅할거시 해당 성을 점령한 군이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점령지역
성 내부에 있는 마지막 사냥터로 최종 보스몬스터가 등장하는 곳입니다. 이 곳은 해당 성을 점령한 군에 속한 캐릭터만 이동할 수 있으며, 통행세는 지불하지 않습니다. 단, 60등급 이상의 캐릭터만 들어갈 수 있습니다.

* 집회소
각 성에는 각각 한 개의 집회소가 존재하며, 해당 성을 점령한 군의 군원 및 동맹 군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집회소에는 낚시를 할 수 있는 연못이 있으며, 이 연못에서는 일반 낚시터에서 얻을 수 없는 좌무신수(소), 우무신수(소), 속연수(소)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낚시도구상이 있어 편리하게 낚시를 즐길 수 있으며, 창고지기 또한 집회소마다 배치되어 있습니다. 집회소로 들어가는 등급제한은 없으며, 해당 군의 군원 및 동맹 군원만 이동 할 수 있기 때문에 군 전용 회의소로 활용할 수 있는 이점이 있습니다.

※ 점령군과 점령군의 동맹군까지 집회소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보따리장수
각 성의 일반사냥터(1차)에는 보따리장수가 돌아다닙니다. 보따리장수는 자국이 점령한 성의 개수에 따라 다른 판매율이 적용됨으로써, 많은 수의 성을 점령할수록 더 큰 이익을 남길 수 있습니다.
<일반상점의 판매가격을 100%로 적용>
자국이 점령한 성의 개수 2개 3개 4개 5개
판매가격 114% 133% 160% 200%
보따리장수는 뇌관아이템을 판매합니다. 뇌관아이템은 화약아이템을 만들 수 있는 재료아이템입니다.

이것들은 온삼 가이드에서 퍼온것입니다. 지금부터 제가직접 서술하겟습니다.

1.캐릭터추천

저는 처음 할때(기본캐릭) 촉나라의 관우를 추천합니다. 관우는 체빨인데요 처음 하시기에는 아주적합 합니다. 캐릭만들때만 능력치를올릴수 있는데요 올민첩 으로 가세요^^

(저두 촉나라 관우 에요^^[황초서버(15세섭)]) 

2.사람들매너가있나요??

온삼 사람들은 매너가좋습니다 저두 처음할때 어떤님이 돈4만주고 반월창+2 짤주셧어요 ㅋ

아직까지 좋은관계짓고있습니다 ㅋ

3.초딩들많나요??

초딩들은 지금까지 온삼하다가어제딱1명 봣어요 ㅋ 대부분 어른들,중학생,고등학생,대학생 들이 많이 하는데요 전부 매너가 좋습니다 ㅋ

4.돈잘버는법

돈잘버는법은 처음하실땐 일단 낚시대를 퀘스트해서 받거나 낚시대를 삽니다.(2000원)

낚시대를사고 미끼를 많이삽니다. 그래서 물고기를 잡아서 조합해서팔면 돈많이 받습니다 ^^

5.렙업 잘하는법

일단 렙업잘하려면 템이좋아야됩니다. 템레벨제한 없는게 거의 대부분인데요 돈많많으면

레벨엄청빨리합니다 ㅋ 좋은템작바른거까지 다끼면 고렙빼고 거의뎀지 1씩 닳습니다.

6.이동속도빨르게하는법

축지법 약 이나 이런거는요 시간제한이있습니다 시간제한없이 하실려면 말,호랑이 등 을

사세요 그러면 약간은 빨라지지만 거의변화없어요 ㅋ 대신 많이 마법방어 마법공격력

등 여러가지 좋은조건을 줍니다. 뽀대도 굿 ㅋ 

일반말:렙제68레벨최고12 12렙:적토마1짤:15만 보통 상인 팜

야생마:렙제21 레벨최고 3            3렙:조련된 야생마  1짤:약 100만  보통사람 팜

그다음 무슨 명마 같은게 있다던데요 그건잘모르겟습니다.ㅈㅅ

 

대충이런식으로 썻는데요 서술형은 15세섭 기준입니다^^

유비는 군 창설 식아니면 쓰지마세요 유비할꺼면 군창설을 꼭하셔야합니다.^^

그리고 온삼은 저한텐 잘안질립니다 ㅋ 즐컴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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