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여름세일에 파이널판타지 입문하고 싶습니다~

스팀 여름세일에 파이널판타지 입문하고 싶습니다~

작성일 2020.07.04댓글 1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안녕하세요~


지금 스팀여름세일 중인데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아직 한번도 접해보지 못함)에 입문해볼까합니다.


시리즈가 너무 많아 어떤것을 먼저 사야할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파판 재미있죠. 일단 스팀 세일하는 항목을 찾아보니 다음과 같습니다.

- 파판15 (XV)

- 파판15 DLC

- 월드 오브 파이널판타지

- 파이널판타지 영식(Type-0)

- 디시디아 파이널판타지

- 파이널판타지 13(XIII)

- 파이널판타지 13-2 (XIII-2)

- 파이널판타지 13-3 (라이트닝 리턴즈)

- 파이널판타지 10/10-2 (X/X-2) 리마스터 버전

- 파이널판타지 9 (IX)

- 파이널판타지 8 (VIII) 리마스터 버전

- 파이널판타지 7 (VII. 오리지널 버전)

- 파이널판타지 3

명작으로 불리는 파이널판타지 시리즈는 6~10 이며, 이외에는 인지도가 낮거나 좋지 못한 평가를 받습니다.

위 목록 중에서 추천드리는 작품은

- 파이널판타지 3: 고전이지만 리메이크되어서, 그래픽은 그럭저럭 볼만합니다. 한글도 지원해서 옛날 파판 시스템을 느껴볼 수 있습니다.

- 파이널판타지 9: 공식적으로는 비한글이지만, 비공식 한글패치가 있습니다. 상점 평가글이나 구글에서 검색해보시면 나옵니다. 그래픽도 무난하고, 동화같은 스토리라 재미있습니다.

- 파이널판타지 10: 스팀에서 공식 한글화가 되어있으며, 스토리 또한 좋습니다. 7다음으로 좋다는 평가가 가장 많은 작품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 정도입니다. 1순위 10, 2순위 9, 3순위 3입니다.

파이널판타지는 -2, -3, 이런게 붙지 않으면 스토리가 전혀 별개이기 때문에 아무것이나 하셔도 됩니다.

7이 빠진이유는 최근 플스4로 리메이크 되었고, 한글화가 되어있지 않아서 입니다. 굳이 딱딱한 그래픽보다는 리메이크 버전으로 즐기시는게 더 재미있을겁니다. 슬슬 플스 독점에 아닌 작품들이 많아지는 걸 보니 내년 쯤엔 PC로도 발매되지 않을까 싶네요.

10-2는 딱히 추천하지 않습니다. 10의 감동이 오히려 사라질 수 있으니 그냥 10만 하고 멈추세요.

8은 유일하게 공식/비공식 한글화가 전혀 되어있지 않으며, 정션이라는 시스템 노가다가 좀 심하기 때문에 굳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13시리즈는 솔직히 13까지는 할만했는데 그건 플스판 이야기고, PC판은 최적화가 그지같이 되어서 사람들이 악평만 올려놨습니다. 게다가 고유명사가 많아서 스토리를 이해하기 힘들고 오글거리는 멘트들이 많아서 비추드립니다. 거기에 후속작까지 나왔는데 전부 그냥 그렇습니다.

디시디아는 시리즈 유명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게임인데...평가가 구립니다. 정식 타이틀도 아니니 과감히 버리십시오.

파이널판타지 영식. 다른 망작보다는 나은 편이고 한글화도 되어있습니다만, 조작감이 불편하고 그래픽도 그렇게 좋지 못합니다. (PSP 이식) 추천드린 3개 작품 외에 굳이 더 사고싶으시면 그나마 이걸 4위로 치겠습니다.

월드 오브 파이널판타지는 파판 이름만 빌린 별도의 수집형 게임 느낌입니다. 파판에서 등장하는 각종 캐릭터들이 나오긴하지만, 스토리나 분위기는 전혀 다릅니다. 기존 파판 시리즈와 괴리감이 커서 별로 추천드리진 않습니다.

파이널판타지15는 구매 하지 마십시오. 최신작임에도 불구하고, 스토리는 만들다가 말았으며, 그 만들다만 스토리를 DLC로 판매하자 구매자들이 빡을치고 기존 파판에 먹칠했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최신작인 만큼 그래픽은 화려하지만 스토리 개연성이 조금 떨어지고, 최적화도 잘 안된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PC판 외에는 플스4의 파판7 리메이크를 추천드리며, 이게 성적이 좋아서 아마 다른 작품들도

리메이크 되어서 발매될 가능성이 올라가고 있으니 그때까지 추천드린 작품들 천천히 하시는걸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