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린이 팔라딘

메린이 팔라딘

작성일 2022.01.07댓글 1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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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부트 서버에서 팔라딘을 키우는 메린이 입니다

1)팔라딘 스킬 중에 가디언 스피릿이 가장 가까운 파티원 부활 후 10초 무적 인데 파티로 보스 가는 거 아닌 이상 필요 없나요?

2)홀리 유니티가 제가 쓴 버프 스킬을 상대도 같이 쓰게 해주는 건가요? 1번 처럼 파티 아니면 필요 없나요?

3)매직 크래쉬는 보스가 무적기 등 버프 쓰면 제거 해주는 효과 밖에 없나요?

4)위협 때문에 하이퍼 스텟 방무 많이 필요 없다는 데 맞나요?

5)리스토네이션 체력 회복 스킬 자주 사용 하나요?

6)매크로 3개 스킬 쓰는 거 뭘 넣으시나요?

7)녹색 익스 그린 물약 공속 필요한가요?

8)팔라딘 차지 스킬 없어 진다는 데 코강 다시 해야 하나요? 현재 코강 중인데 멈춰야 할 까요ㅠㅠㅠ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메이플스토리 팔라딘에 대해 질문을 하셨군요.

1. 팔라딘 스킬 중에 가디언 스피릿이 있다. 이 스킬은 파티 플레이를 하지 않는 이상 필요가 없는가?

-> 그렇습니다.

가디언 스피릿 스킬은 무조건 파티원이 최소한 1명 이상 있어야 발동이 가능한 스킬이라 솔플 유저시라면 쓸데가 없는 스킬입니다.

2. 홀리 유니티 버프는 팔라딘이 사용한 버프를 상대에게도 공유해주는 스킬인가?

-> 그렇습니다.

홀리 유니티 스킬은 공유가 되지 않는 스킬을 결속된 1인 한정으로 공유하게 해주는 매개체 역할을 합니다.

팔라딘에게 있어 전체 지분 50%를 차지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가장 중요한 스킬입니다. ( 주요 유틸 스킬 + 극딜 버프 )

공유되는 버프로는 엘리멘탈 포스 (최대 70초간 최종데미지 21%), 새크로생티티(무적 최대 30초) 가 있습니다.

3. 매직크래쉬 스킬은 보스의 버프를 해제 시키는 스킬이 맞는가?

-> 그렇습니다.

그러나 버프를 해제시킨다는 개념보다는 막는 개념이 더 큽니다.

가장 큰 예시로 몬스터에게 걸려 있는 공반의 경우는 매직 크래쉬를 사용하더라도 해제 시킬 수가 없습니다.

그러나 보스가 공반 버프를 걸기 전 매직 크래쉬 디버프가 있는 상태에서 공반을 썻다?

그럼 보스에게 공반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 처럼 매직 크래쉬는 버프를 해제시킨다는 것 보다 버프가 적용되는 것을 사전에 막는 용도로 사용하는 것이 좋으실겁니다.

4. 위협으로 인해 방무가 많이 필요 없다고 들었다. 맞는가?

-> 사실입니다.

위협의 경우 전직업 TOP 3안에 들 정도의 준수한 방무 디버프 스킬입니다. (TOP 3 : 제로, 메르세데스, 팔라딘)

더하여 팔라딘의 그랜드 크로스 스킬에는 자체 방무 100%가 달려 있으며, 코어 강화 효과 40레벨에는 전부 방무 20%가 붙어있습니다.

고로, 자체 방무가 높은 팔라딘의 경우 유니온 8000을 달성한 유저라면 무기류에 방무는 사치로 여기는 시선이 많습니다.

(유니온 8000 이전에는 방무 1줄 정도 사용해줘도 괜찮습니다.)

그러나 개인적으로 저는 유니온 8000을 달성한 팔라딘 유저라도 방무 1줄 까지는 유효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엠블럼 잠재를 무조건 공공공으로 노리기 보다는 방공공이 떠도 좋다는 겁니다.

5. 리스토네이션 스킬을 자주 사용하는가?

-> 보스전에서 아주 많이 사용합니다.

자체 힐 기능은 정말 좋은겁니다.

팔라딘 하다가 다른 직업 하다 보면 그 공백이 아주 뼈저리게 느껴지실 정도입니다.

자힐기는 정말 좋은 유틸인겁니다.

6. 스킬 매크로에는 무엇을 넣는가?

-> 스킬 매크로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모르겠지만.

펫 버프라고 하신다면 저는 컴뱃오더스, 부스터, 엘리멘탈 포스 이렇게 3개를 등록해뒀습니다.

(파티플레이를 하신다면 컴뱃오더스, 엘리멘탈 포스를 키셋에도 올려주세요.)

외에 저는 매크로를 등록해두지 않습니다.

차지 스킬로 스택을 갱신하는 것을 의미하신지 모르겠으나.

대부분의 팔라딘들은 엘리멘탈 차지 스택을 갱신하기 위한 차지 사용에 있어서 매크로 사용을 하지 않습니다.

(매크로가 편하시면 매크로 사용하셔도 됩니다. 개인 취향이니까요.)

7. 익스 그린 물약이 필요한가?

-> 그렇습니다.

팔라딘의 경우 두손무기 기준 풀공속을 달성하기 위해 공격속도를 1단계 더 올려줘야 합니다.

(한손무기는 자체 풀공속)

쓸만한 윈드부스터를 상시로 사용해줄지, 익스그린으로 해결해줄지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8. 팔라딘의 코강 변화에 대해서

-> 우선 현재 공개된 테섭 기준으로 블래스트, 라이트닝 차지, 디바인 차지, 생츄어리 까지는 무조건 유효 스킬입니다.

블래스트, 디바인 차지, 생츄어리는 그대로 가고.

변경되는 코어가 3개인데요.

바로 디바인 차지를 제외한 나머지 3차지입니다.

각 변환되는 스킬은 이렇습니다.

* (라이트닝 차지 = 디바인 저지먼트) = 보스전 코강 필수 스킬

* (블리쟈드 차지 = 디바인 스티그마) = 스티그마가 본섭에 올 때 어떻게 변할지 모르겠지만, 현재 테섭 기준으로는 쓰레기 스킬

(플레임 차지 = 디바인 스윙) = 쓰레기

고로, 확실하게 가닥이 잡힌 블라디생 (블래스트, 라이트닝차지, 디바인차지, 생츄어리) 스킬만을 해주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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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자님 질문에 대한 답 과는 별개지만 같은 팔라딘 유저로서 하나만 부탁드리겠습니다.

이번 리마스터를 통해서 팔라딘이 재대로 된 상향을 받을 수 있게 도와주십시오.

이번 리마스터에서 재대로 받지 못 하면 얼마나 오랜 시각 동안 지금을 후회할지 아무도 모릅니다.

부디 부탁드립니다.

https://maplestory.nexon.com/Testworld/BugReport/Create#a

여기 링크에 들어가셔서 건의 좀 해주십시오.

아래는 제가 팔라딘 유저들이 요구하는 사항들을 모아둔 겁니다.

2차 스킬

디바인 스윙

< 디바인 스킬 설명 문구 추가 >

피지컬 트레이닝

< 효과 수정 - DEX 30 상승 기능 삭제, STR 60 상승으로 변경 >

: 최신 직업들의 경우 구직업과는 달리 모두 피지컬 트레이닝에서 주스탯 60 을 상승시켜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신직업과 맞게 개선을 건의합니다.

홀리포스

* 현재 테스트 서버에 블래스드 해머 관련 타수 오류가 있습니다, 이에 오류 수정을 건의합니다.

3차 스킬

파라쇼크 가드

< 효과 수정 - 방어력 4,999 당 최종데미지 1% 상승하는 파티원 적용 온오프 스킬로 변경>

아킬레스

< 효과 수정 - 30초 마다 1스택이 쌓이고 발동 시 자신과 파티원의 모든 상태이상 해제 및 3초간 모든 상태이상 내성 효과 적용, 최대 5스택 >

: 아킬레스와 파라쇼크 가드 스킬은 현 메타와 맞지 않는 실용성을 가졌습니다. 이에 현 메타에 맞게 개선을 건의합니다.

블레싱 아머

< 발동 조건 변경 - 피격 시 100% 발동이 아닌 5초 마다 2개씩 자동 생성 최대 15스택 보유 가능하게 변경, 스택 가시성 개편 >

: 블레싱 아머의 발동 조건 (피격 시 발동) 은 현 메타와 맞지 않아 개선을 건의합니다.

노블 디맨드

< 효과 추가 - 디버프 적용 시 몬스터와 부딪히지 않는 상태 지속 >

디바인 차지

< 디바인 스킬 설명 문구 추가 >

4차 스킬

팔라딘 엑스퍼트

< 패시브 효과 추가 - 영구적으로 암흑 상태이상 면역)

: 과거 스킬 퀘스트 (디바인 차지 / 홀리 차지) 스크립트에 있어 팔라딘으로 전직한 플레이어는 “ 어둠을 물리치기로 맹세했다 ” 는 문구가 나옵니다. 이를 근거로 암흑에 대한 영구 면역 효과를 건의합니다.

생츄어리

< 효과 추가 - 쿨타임 감소 (현재 하이퍼 찍은 수치가 기본이 되도록 변경), 디바인 스킬 설명 문구 추가 >

블래스트

< 공격 범위 상향, 디바인 스킬 설명 문구 추가 >

디바인 스티그마

< 패시브화 - 상시로 디바인 차지를 강화해주는 패시브로 변경, 공격범위 상향, 디바인 스킬 설명 문구 추가 >

: 디바인 스티그마는 사냥을 더욱 강화해주기 위해 새로 출시한 신스킬입니다. 그러나 기대에 미치지 못한 성능을 발휘하기에 아예 패시브화 시켜 디바인 차지 강화를 요구, 사냥 능력 상향을 개선을 건의합니다.

디바인 저지먼트

< 효과 수정 - 신성 낙인 지속시간 30초로 변경, 생츄어리 및 디바인 차지 사용 시에도 스택이 쌓이게 변경, 디바인 스킬 설명 문구 추가 >

: 디바인 저지먼트는 팔라딘의 낮은 딜링을 보완하기 위해 출시된 스킬입니다. 기존 15초의 경우 보스에서 특정 패턴이 나올 시 스택이 소멸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이는 딜로스와 연계되는 문제이기에 개선을 건의합니다.

가디언 스피릿

1. 파티원 부활 시 데미지 효과 추가

2. 자체 헤도

1번과 2번 동시 사용 불가, 사용되면 쿨타임 적용

: 가디언 스피릿의 경우 파티플레이 시 사용이 가능하지만, 솔로 플레이 시 활용도가 0에 수렴하는 스킬입니다. 그렇기에 솔로 플레이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게 개선을 건의합니다.

매직 크래쉬

< 효과 추가 - 몬스터의 버프를 제한 + 공반을 포함한 몬스터의 모든 버프를 해제, 시전 중 무적 효과 추가 마스터 기준 쿨타임 60초 >

: 현재 팔라딘의 경우 파티 플레이에 있어 새크로생티티를 자유로이 사용하지 못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고로, 매직 크래쉬를 무적기로 개선하여 생존력 보완을 건의합니다.

하이퍼

* 현재 하이퍼 패시브 스킬을 모두 삭제

디바인 리인 포스

< 디바인 스킬들의 데미지 20퍼 증가 >

디바인 보너스어택

< 디바인 스킬들의 타수 1증가 >

디바인 보스킬러

< 디바인 스킬들의 보공 15퍼 증가 >

* 디바인 스킬 : 디바인 스윙, 디바인 차지, 블래스트, 생츄어리, 디바인 저지먼트, 디바인 스티그마

노블 디맨드 - 인사이트

< 사용 시 80초간 속성 무시 10퍼 >

아킬레스 - 에디셔널 차지

< 스택 보유 개수 2개 추가 >

아킬레스 - 패스트 차지

< 스택 생성에 걸리는 시각 25% 감소 >

파라쇼크 가드 - 인핸스

< 파티원에게 공유되는 최종데미지 5% 상승 >

리스토네이션 - 인핸스

< 연속 사용 디메리트 삭제 >

매직 크래쉬 - 쿨타임 리듀스

< 쿨타임, 저항 시간 20% 감소 >

: 현 메타와 맞지 않은 기존 하이퍼 스킬 패시브 영역을 모두 삭제. 공격스킬을 압축하고 고유의 유틸성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개선을 건의합니다.

새크로생티티

< 효과 수정 - 수동 종료 시 5초 당 반환되는 쿨타임 45초에서 50초로 변경, 딜레이 개선 >

스마이트

< 효과 수정 - 바인드 시간 10초에서 13초로 증가 >

: 바인드 평준화에 따라 팔라딘이 가졌던 유틸성을 유지하기 위해 개선을 건의합니다.

5차

홀리유니티

1. 상시 최종뎀 75퍼 증가로 변경

2. 솔플 추가타 기능 추가

3. 결속 지정 시 매 결속 마다 그 사람과 결속 및 디바인 블레싱 (엘리멘탈 포스) 자동지급, 결속 후딜과 쿨타임 삭제 (결속 지정 단축키 - 유니티 발동 후 다시 누르기)

4. 결속 대상에게 팔라딘과 공유되는 스킬 추가 (홀리포스, 리스토네이션, 블레싱 아머, 팔라딘 엑스퍼트 암흑 완전 면역 효과, 블리츠 실드 등)

블래스드 해머

1. 데미지%, 공격범위, 공격속도, 지속시간 증가

2. 작은 망치 삭제

그랜드크로스

1. 추가 크확 100퍼 효과 삭제, 보공 50% 기능 추가

2. 지속시간 감소(7-8초)

3. 처음부터 큰십자가 발동, 작은 십자가 삭제

4. HP 코스트에서 MP 코스트로 변경

5. 그랜드 크로스 사용 중 본인과 파티원 전원 상태이상 완전 면역 기능 추가

마이티 묠니르

1. AI 개선

2. 추가 크확 50퍼 효과 삭제, 보공 30% 기능 추가 혹은 데미지% 상승

3. 사출 속도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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