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3를하려구하는데..

디아블로3를하려구하는데..

작성일 2016.01.30댓글 1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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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이번에 디아블로를 시작해볼려구 하는데
조금 기초적인것좀 알려주실수잇으세여?ㅠ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기본적인 것들

1. 스탠다드(표준)와 시즌(분기별로 초기화)
2개 각각 하드코어 모드가 존재.
(하드코어 는 한번사망시 케릭터가
영구적인 죽음을 맞으면서 플레이가 불가능)

2. 스탠다드는 초기화가없음.
시즌은 초기화가있지만
키워놓고 주워놓은 모든것들이
스탠다르로 이전됨(시즌 종료시)

3. 스탠/시즌 동일하게 레벨 70이 넘으면
끝이아니라 정복자 레벨이 올라감.

4. 정복자 스킬은 정복자 레벨이 1 올라갈때
스킬포인트를 1 포인트씩 얻음.
기본/공격/방어/자원(인가?) 순서대로
각 탭 마다 4가지씩의 스킬이 있다.
기본적으로 기본 탭의 주스텟 2개를
제외한 모든 스킬의 최대투자치는
50포인크 씩이며 이는
정렙 200씩을 기준으로 한 싸이클
즉 정렙 200면 각탭의 스킬포인트는
50개씩이며 400일시 탭마다 100개 이다.
200렙 단위로 50개씩 채울수있다.
정렙 1000정도되면 기본탭을 제외하고는
모든탭 50포인트씩 가능하다.
정복자스킬의 정답은 없다. 비용없이
때마다 초기화를 할수있어, 실수로 다른걸
투자했다 하더라도 바로 초기화하고
재투자가 가능하다. 그러니 찍고싶은거 찍으면됨.
하지만 방어탭의 모저 는 무조건 다 찍어놓길.

5. 디아블로3 는 혼자하면 지겨움

6. 게임모드는 2가지가 존재함
첫번째는 캠페인 모드(싱글/멀티 가능)
두번째는 모험 모드(싱글/멀티 가능)

단, 모험모드는 디아블로3 확장팩 기준
5막 마지막 보스 말티엘 까지 처치해야
오픈됨. 즉 처음부터 모험모드 사용 불가능.

7. 맵은 항상 랜덤으로 바뀌지만
도착지점이 고정인 맵이 있음.
맵 특성/지형을 잘 외워두면
길치라는 소리는 안들음.

8. 레벨을 빨리 올리는 방법은 극초반엔 없음.
그러므로 보통~어려움 정도에서
차분하게 캠페인모드를 즐기면됨.
초반엔 무조건 공격력이 많이 올라가게
무기나 주스탯이 높은 아이템으로 바꿔끼는게 좋음.
버스, 즉 쩔이 있긴하다. 구하기가 힘들고
디아블로3에 적응 할시간이 부족해진다.

개인적으로 캠페인으로 인터페이스를 좀 익히고
어느정도 괜찮아졌다 싶었을때 버스를 받는게
좋다고 생각한다.
무턱대고 버스해달랬다가 죽기만 하면
버스기사 분들도 화 남.
죽으면 경험치를 못얻기때문...


9. 디아블로3 는 본인의 캐릭터 레벨에 따라
몬스터 레벨도 높아짐
(모험모드의 일반균열/대균열, 정복자 레벨은 예외)

10. 디아블로에는 알아둬야할 단어가 좀 있음
생구 - 생명의 구슬
마부 - 마법부여
모저 - 모든저항
극확 - 극대화 확률
극피 - 극대화 피해
쌍극 - 극대화 확률 / 극대화 피해
XX소생 - (XX 는 각 캐릭의 자원을 뜻함)
XX를 몇 소모시 생명력 회복
초XX생 - 초당 XX 생성
자감 - 자원소모 감소
*여기서 잠깐. 자원이란?
각 케릭터마다 스킬을 사용할시 필요한
일종의 마나(Mana)같은 것.
야만용사 - 분노
성전사 - 진노
마법사 - 마법력
부두술사 - 마나
악마사냥꾼 - 증오/절제
수도사 - 공력
예를들어 위에 Xx에 분노 를 집어넣으면
분소생 - 분노 소모시 생명력 몇 만큼 회복
초공생 - 초당 공력 몇 만큼 생성
이 되겠다.

재감 - 스킬 재사용 시간 감소
속피 - 속성피해
(물리/번개/화염/냉기/신성/독)
방막 - 방패막기 확률

- 세트아이템 마다 고유 네임 앞을 따서 부르거나
주요스킬의 이름을 따서 부르는것들

황야아먄 / 다발악사 / 지옥부두 / 생구부두
대지야만 / 대강야만 / 축망성전 / 축방성전
샷건성전 / 델세르법사 / 습격악사
등등등등등... 많음.

11. 전설/세트 아이템은 고대 등급이 있음.
일반적인 전설/세트 아이템보다 옵션이 좋음
하지만 자감/재감/쌍극/공속/자감 같은건
일반 전설/세트템과 최대치가 같음.

12. 아이템 옵션이 최상인지 최하인지
구분 하려면 왼쪽 Ctrl 키를 누른 상태에서
아이템을 클릭하면 능력치 옆에
회색 괄호로 따로 표기됨.
그걸 보며 최상인지 아닌지 구별해서
쓸지 안쓸지 판단.

13. 게임내에는 대장장이 외에
보석공/마법부여/형상변환 이 존재함.
이 모든것들이 또 레벨이 존재하는데
처음에는 골드만 소모되며
10에서 11레벨로 증가시
죽음의 숨결이 추가로 소모됨

- 대장장이
기본적인 무기와 방어구의 제작/분해가 가능함.
진행도에 따라 전설/세트 도면이 존재함

- 보석공
획득한 보석을 한단계 올릴수 있음.(해당 도면필요)
아이템에 장착된 보석을 제거할 수 있음.

- 마법부여
아이템 옵션중 한줄을 원하는 옵션으로 바꿀수있음.
단 보조속성은 잘 안돌리고 주 속성을 돌리는편.
재료와 골드가 필요하다.
(반지/목걸이 같은경우는 입술모양 보석 이 필요함)
(옵션 제일 오른쪽에 보면 작은 원안에 물음표
표시가 있다. 그걸 누르면 마부 가능한 옵션이 나옴.)

- 형상변환
기존 아이템의 외부형태를 변경함.
예를들어 질문자 하얀 반팔티를 입고있는데
이 반팔티를 하얀 와이셔츠 혹은
검은색 라운드티로 눈속임 가능.
즉 그냥 외형꾸미기.
전설/세트 아이템 획득시
자동으로 형상획득, 자기 아이템에 적용가능

14. 같은 전설아이템은 장착 불가.(반지/쌍수 무기 등)

15. 디아블로3 의 대미지는 주 스테이터스로만
올라가는게 아니다.

디아2만 해도 힘 혹은 민첩이 높으면 장땡이였지만
디아3에선 다르다. 물론 주스텟이 높으면 좋겠지만
쌍극/재감/공속/속피증가
무기에는 피해 라는 옵션이 달린다.
이 4가지가 데미지를 올리는 주요 옵션이다.
아래 최대치는 레벨 70제 전설/세트 아이템 최대치.

목걸이 - 최대 극확은 10%/ 극피는 100%
속피는 20% 까지 달림.

반지 - 최대 극확 6% / 극피 50
속피는 요르단의 반지에만 20% 까지 붙는다.
같은 전설반지는 같은것을 장착못하므로
각각 다른 반지가 위와 같은 옵션이면
최대 12% / 100% 증가한다.
이것은 모든 캐릭 공통이지만
특정 스킬을 사용하는 캐릭은 사용하지 않는다
(Ex. 선동자 세트를 낀 가시성전사)
가장 이상적인 옵션은 공속/재감/쌍극/홈
이지만 옵션이 5개 달린 반지는
찾아보기 힘들어서 보통 쌍극/홈 은 기본으로 달아놓는다.
(전설에서 1개 세트에서 1개 정도 존재함)

투구 - 극확만 최대 6% 까지 붙는다.

손목 방어구 - 속피 최소 15% 최대 20% 까지 붙음.
극확은 최대 6% 까지 붙는다.
손목 방어구 역시 5줄 옵션이 달린게 있지만
잘 안쓰는편이다.

벨트 - 한밤의 마술사 라는 전설 벨트는
최대 50%인가? 까지 극피가 붙는다.
민병대 허리띠 는 재감 최대 8%
지옥표범 허리띠 라는 벨트는 공속
최대 8%인가? 까지 붙는다.
나머지 벨트는 마법부여로 이러한 옵션을
붙히지 못한다. 언급한 벨트만 고정으로 달려나옴.

장갑 - 마수/서리심장 이라는 장갑이
특이하게 속피가 붙어나옴.
마수는 화염 속피증가 최대 20%
서리심장은 냉기 속피증가 최대 15%
나머지 장갑동일하게
극확/극피 - 10%/50%
재감/공속 - 8%/7% 까지 붙는다.
마수 같은경우 최적의 옵션은
쌍극/공속/재감 인데. 이렇게 붙진않고
무조건 주스텟이 달려서 나오므로
만약
주스텟/극확/공속/재감

이렇게 나온다면 무조건 주스텟을 날리고 극피를
마부하는게 가장 이상적이다.
데미지 증가는 목걸이/반지로도 당겨올수있어서
장갑의 주스텟은 큰 의미가없다.

* 특별한 케릭마다 주스텟/모저/방어도 를
끌어오는 형식도 존재한다.

무기 - 무기에 특이하게 극확 혹은 극피 가
달려나오는 무기가 존재한다.
이런 무기들은 잘 안쓴다.
직업 특화 무기가 아니기때문에..
옵션은 무조건 무기뎀지가 높으면 좋고
주스텟/공속/피해/홈 이 가장 이상적이다
보통 4줄 정도로 나오는데
무기뎀지/주스텟/여러가지 옵션 이 나온다.
가장 이상적인것은
무기뎀지/주스텟/피해/공속 이 무조건 높으면
무기 자체의 데미지가 오른다.
홈 이라는 옵션을 달아서 에메랄드(보석)를 박으면
극대화 피해 증가를 얻을수있다.
하지만 4줄이 끝이고 위와같은 이상적인 무기를
만들려면 전설 소모아이템 인
라말드리의 상자 가 필요하다.
이 아이템은 월드드랍(몬스터/궤짝 등)과
일반균열/대균열 마지막 보상 에서 낮은 확률로
획득 가능하며 1회용으로 무기에
홈을 하나 생성해준다.
무기에 홈(1) 옵션이 있고 라말을
사용하면 홈이 2개가된다는
생각은 버리자. 아예 아이템에
사용조차 되지않는다.

* 특별한 경우의 케릭은 피해/공속을 안쓰고
자감 혹은 소생/초생/재감을 사용하기도 한다.

보조무기(방패 등) -
마법사의 삼중구 등의 특별한 보조무기에는
기본적으로 속피증가 옵션이 달려나온다.
평균적인 보조무기로 말하자면
재감은 8% 인가? 붙고
극피 최대10% 가 붙는다.
그리고 자기가 보유한 모든 스킬의
대미지를 상승시켜주는
스킬댐 ~% 상승 이 있다.
원하는 스킬을 달기 힘드므로
애초에 자기가 원하는 스킬증댐이 달린걸로
주으면 맘고생이 없음.

악마사냥꾼의 화살통 같은경우
공격속도가 붙으며 최대 20% 까지 붙는다.

마법사의 삼중구(전설)은 화염/냉기/번개
속피증가가
최대 10% 까지 붙어 나오며
마법사의 불새 마법구(세트)는
화염 속피증가가 최대 20% 까지 붙는다.

예외적으로 디아2 의 아이리스 방패
비슷하게 생긴 방패가 하나있는데
안쓰니 아이템이름은 모름.
그 방패에도 최대 20%까지의 랜덤한
속성피해증가 옵션이 붙는다.

어깨 - 자감/재감을 끌어올수있다.

모든 부위의 아이템(반지/목걸이/장갑 제외)에는
스킬대미지 증가 마부를 할수있다.
주력스킬의 대미지를 늘리려면
마부에서 아이템 줄 오른쪽 맨 끝부분에
작은 동그라미 안에 물음표 표시가들어간
아이콘이 있다. 눌러보면
그 옵션라인에 어떤 옵션을 달수있는지 보인다.
이걸 참고해서 주력스킬 데미지를 어느부위에서
당겨올수 있는지를 확인하자.


나머지는 각 캐릭터의 공략 참고.

16. 업적이 존재한다.
디아2는 그냥 아이템만 주으러 다녔지만
디아3는 업적이 존재한다.
자세한 업적내용은 인게임에서 참고.

17. 하나의 아이템에 마법부여를 지속할시
필요한 골드의 양이 늘어난다.

18. 대균열(레벨 70에 오픈)은
장신구에만 장착가능한 전설보석을 드랍하며
마지막 보상으로 보석을 업그레이드 가능하다.
25등급이 되면 특별한 옵션이 하나 더 추가된다.
예외적으로 무기에 박을수있는 전설보석이 존재.
이 보석은 부케릭터를 키울때 유용하다.
(옵션 등급이 상승할수록
적 처치시 얻는 경험치 량 이 증가.
25등급시 보석을 장착한 무기의 레벨제한이 1로변경.
그래서 70렙제 무기에 이 보석을 박으면
부캐는 레벨1때 고행1에서 날아다닌다.
물론 정렙이 높으면 정렙스킬 까지 투자해서.)

19. 디아블로3 시작은
레벨 70 정복자 레벨 1 부터.

20. 아이템 파밍(노가다)는
공개방 고행6 - 일반 차원균열 에서 시작.
물론 레벨 70일때의 이야기.
이전에는 무조건 레벨 70을 찍는다는
목표로 레벨업만 열중해야함.

21. 카나이의 함
모험모드가 열리면
3막 세체론의 폐허에서 획득 가능하며
전설아이템의 고유 옵션을 추출해서
패시브스킬 처럼 사용가능함.
하지만 무기(보조무기)/방어구/장신구 3개의 탭만
사용가능함.

22. 큐브런(현상금 사냥 - 모험모드)
현상금 사냥을 모두(하나의 막당 5개) 클리어하면
보상 상자를 획득한다.
이 상자에서만 획득할 수 있는 전설아이템이 존재함.
하나의 막의 보상 상자당 2~3개의 아이템이 존재.
가장 중요한것은 1막 보상상자의
'왕실 권위의 반지'
이 아이템은 세트효과를 보기위한 필요 개수를 1개
줄여주는 역활을 한다.
즉 6피스를 다 입어야 효과가 발동되는 세트템을
5개의 피스를 입어도 6피스를 입은것 처럼
효과가 발동되게 해주는 완소템이다.
하지만 최소 2개 이하의 세트템은 적용안된다.
(2개만 장착해도 효과가 나는 아이템들)
그리고 카나이의 함의 재료들이
각 막의 보상상자에서 나온다.
이 재료들은 난이도에 따라 나오는 갯수가 틀리다.
고행7 기준 보너스 상자 까지 오픈했을때
최대 8개의 재료를 획득 가능하다.

23. 지옥불 목걸이 / 지옥불 반지
현재 지옥불반지 는 잘 안쓰는편이다.
지옥불 목걸이는 지속스킬이 하나 붙어나와서
지속스킬을 5개 장착하고 다니는 것 과 동일하다.
하지만 원하는 스킬이 달려나오기란 참 힘들다.
재료는
각 막(5막 제외)에 존재하는 열쇠지기 들을
처치하면 50% 확률(난이도 상관X)로
@@@@의 장치 라는 아이템을 획득 가능하다.
이것은 모험모드 1막의 치유사 뒷쪽 집문을 부수고
들어가서 사용 가능하며
총 4개의 장치가 필요하며, 각각 나오는 재료가 틀리다.
난이도에 따라 획득되는 갯수가 틀리며
고행7 기준 2~3개의 지옥불 재료가 떨어진다.
이것은 질문자님의 캐릭이 좀 더 강해졌을때
도전하기바람.

25. 첫 처치 시 무조건 전설아이템 드랍.

2.1 혹은 2.2 패치때 부터 적용됐으며
각 막의 최종보스
(1막 도살자/2막 벨리알/3막 아즈모단/
4막 디아블로/5막 말티엘)를 처치했을때
무조건 전설아이템이 1개 떨어진다.
운좋으면 1개이상 획득가능.
예외로 1막의 해골왕 레오릭을 처치하면
전설템이 무조건 하나 떨어지는데
소문에 의하면 레벨 20때 해골왕을 처치하면
레오릭의 투구가 100% 드랍된다는 소문을 들음.
이 투구가 워낙 사기투구이고 코어템이다.
이것은 모든 스토리를 끝낸후
퀘스트 초기화 를 이용해 무한으로 할수있지만
시간대비 효율성이 너무너무너무너무 안좋아서
추천해드리기가 어려움.


이상 여기까지 대강 적어봤네요.
음슴체 쓴거 양해부탁드리구요.
더 궁금함점 있으시면 의견 달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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