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중3인 학생입니다~

올해 중3인 학생입니다~

작성일 2004.10.17댓글 1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안녕하세요
올해 중3인 학생입니다.
고교등급제다 뭐다 말이 많은데요..
선생님들 말씀 들어보면 저희때가 가장 진로결정하기 어렵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어떻게하면 좋을지 조언한마디 얻을까..합니다..

저는 성적이 전교 60~70%주위에 맴돕니다.
꿈은 `성우'입니다. 사는곳은 노원구 하계동입니다.

제꿈을 실현시키기 위해 노력을 해야하는데
무얼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합니다.

성우가 되기위해선 뭘하면좋을까요?
구체적으로 적어주시길바래요.. 다른 성우지망생분들은 열심히 노력하는데.. 전 무얼 해야할지..

그리고 위에 적어논대로 전 성적이 중,하위권 입니다.
저희 동네에 `경기기계공업고'라고 소문이 자자한 고등학교가 있더라구요.
얼마전에 팜플렛(?)을 보니까 4만평에.. 뭐.. 학급에 50%에게 장학급을 지급..

제친구도 여기를 간다고하고 저두 가고싶습니다..
하지만 저희 아버지께서는 제가 인문계를 졸업하고 대학교에 입학하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선생님들께서는 어중간한 실력으로 인문계에가면 매우 고생할꺼라고..
가면 현재등수의 두배가 된다고 하더라구요..(15등->30등)

막막합니다.. 제꿈을 실현시키기 위해서는 뭘 해야하고 어디 고등학교에 가는게 좋을까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절대 인문계 가지 마세요. 인문계 가시면 2년제 전문대도 못가십니다.

성적이 20% 라면, 가라고 권하겠지만 60~70% 라면, 대학교 가기 힘듭니다.

본인은 노원중학교를 다녔습니다.

내신 74% 인데, 담임을 비롯해 여러 선생님들이 인문계 가지 말라고 하시더군요.

(공로상까지 받을 정도로 학교생활은 잘했었습니다 ;;)

그래서 본인은 부모님과 끝까지 상의한 끝에 실업계(휘경공고)를 택했습니다.

지금은 어느정도 만족하고, 휘경공고에서 상위권에 들어 저번에는 장학금도 받았지요 ^^;;

님같은 경우 아버지가 무조건 인문계 보내시려고 하시는군요.

아버지를 잘 설득해서, 실업계를 가셔야 할텐데..

혹시 본인 의견으로 안되면, 담임선생님을 동원해서라도 어떻게든 실업계를 가기 위해 노력하세요.

학교는 경기기계공고 로 가갔고는 성우와는 좀 먼거리 인듯 싶고요.

기계 만지기 싫다면 가까운 위례상고가 있고, 기계를 만지고 싶다면 경기기계공고.인덕공고 가 있습니다.

성우는 고등학교 때 본인 재량껏 따로 연습하거나, 학원을 다녀야할것 같군요.

실업계 학교를 가면 대학교 들어갈 때 특별전형 등 여러가지 혜택이 많습니다.

그 혜택을 잘 활용하시면, 본인이 원하는 대학교 학과를 가실수 있으실겁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실업계 가서 비행청소년들과 어울리지 마시고, 본인 스스로 학교생활을 잘 해내가야 겠죠 ^^??

내신관리를 철저히 하시고, 선생님들 말씀만 잘들으면 대학교 충분히 가실 수 있습니다.

본인도 지금 그 생각으로 열심히 해서 '서울산업대','한양공대'가 목표거든요.

목표가 있으면, 부모님과 투쟁해서라도 실업계를 가세요.

인문계 가면, 학교생활이 지루하고, 지겹습니다.

가뜩이나 노원구는 학군도 좋은 고등학교가 많은데, 반에서 꼴찌에 맴돌면 자기 스스로 스트레스가 쌓입니다.

나중에는 거의 도는 수준이죠 -_-;; (제 친구중 몇 명이 돌았더군요 -_-;;)

그리고, 나중에 TV 에서 성우.아나운서 등 모집할 적에 지원하거나,

방송통신대 등 방송관련학과로 지원해, 꼭 '성우'가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올해 중3인 학생입니다

질문 읽지도 않고 답변 남기시는 분들은 차단과 함께 신고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올해 중3인 학생입니다 일본 유학을 너무 가고싶어서 질문 올려요 일단 저는 일본에서...

안녕하세요!올해 중3인 학생입니다

안녕하세요!올해 중3인 학생입니다 제가 학교소속 치어리딩팀인데요 요새 방학때도 계속 연습을 해요.어제까지는 에어컨이 틀어져 있는 곳에서 하다가 오늘 처음으로...

올해 중3인 학생입니다~

안녕하세요 올해 중3인 학생입니다. 고교등급제다 뭐다 말이 많은데요.. 선생님들 말씀 들어보면 저희때가 가장 진로결정하기 어렵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어떻게하면 좋을지...

안녕하세요,저는 올해 중3인 학생

안녕하세요,저는 올해 중3인 학생입니다. 제가 머리가 많이 빠진지는 한 3년정도 된것같은데 예전에는 머리감을때 40에서 50개 가량 빠졌었습니다. 그런데 1년전쯤부터 갑자기...

안녕하세요 올해 중3인 학생입니다

안녕하세요 올해 중3인 학생입니다 저만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용돈을 받는게 부담스럽습니다 딱히 정해놓고 받는건 아니고 필요할때마다 받는데 적게 쓴다고 노력해도 은근히...

안녕하세요 올해 중3인 학생입니다.

안녕하세요 올해 중3인 학생입니다. 조금 길더라도 제발 들어주세요…제가 바로 몇시간 전에 랜챗으로 모르는 남자애와 만나서 인스타로 넘어와 디엠을 했습니다.(부계로...

안녕하세요 올해 중3 학생입니다!!

안녕하세요 올해 중3 학생입니다!! 중학교 1,2학년 동안 진로에 대해서 고민을 많이 하다가 올해 예체능 쪽 진로를 정했는데요,, 중2 때 시험 평균이 거의 80점대였고, 봉사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