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상과 표현 : 말 그대로죠? 생각한걸 어떻게 표현 할 지 배우는 과정이에요
색채학 : 색에 관한 내용이겠죠? 두 색이 합쳐졌을 때 나오는 색이나 보색 같은
색에 대한 전반적인 과정이라 보시면 되요
해부학 : 해부하면 뭐가나오죠? 뼈, 근육 등 .. 사람이 움직일때의 근육, 뼈 모양같은 걸 배우죠
근데 이걸 왜 배우냐? cg 같은 분야에선 인체움직임 위에 덮는 경우가 많은데, 인체움직임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은 있어야겠죠?
조소도 비슷한 느낌입니다
컨셉드로잉 - 뭐 그냥 드로잉의 기초 수업?
디지털드로잉 - 태블릿으로 그림그리는거죠, 포토샵 사용합니다
인테리어/제품 스케치 , 제품디자인스케치 - 말 그대로죠? 인테리어나 제품, 내가 생각한걸 그림으로 나타내는거죠
캐릭터디자인 - 캐릭터 디자인하는거죠
매트페인팅 - 배경합성? 비슷하게 생각하시면 됩니다
포토샵,일러스트 - 디자인을 공부하신다하면 기본적으로 다루어야할 프로그램입니다
캐드 - 2d 도면 그리는 프로그램이죠 , 3d 모델링을 생각한다면 먼저 다루셔야 할 프로그램
맥스, 스케치업, 라이노 - 3d 모델링 프로그램이죠
빔 레빗 - 빔에 속해잇는(?)게 레빗입니다 , 레빗이 프로그램이름이에오 요 프로그램은 좀..아무래도 관련해서
배운분들이 많이 쓰시는 느낌이 없잖아 있네용
저도 인테리어 쪽으로 학원을 다녔었고, 질문자님꼐서도 학원방문을 해보신것 같은 느낌이에오 ㅋㅋ
저는 배우고자 한 부분이 확실해서 그 분야에 대해서 도움 받고왔었는데,
질문자님처럼 어느정도 알고 진로 생각하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 드네요 ( 전 늦었지만...흑)
http://sbsit.co.kr/
저는 여기서 인테리어디자인 교육과정을 들었었는데
질문자님도 제 답변이 진로선택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