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금융결제원입니다.
금융결제원(yessign)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의 경우
다른 컴퓨터(PC)에 이동·복사하기 위해 파일로 생성하여 메일에 첨부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등 웹 메일을 이용 할 경우
해킹 등 위험 부담이 따르므로 가급적 권유하지 않고 있으며,
불가피하게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를 메일로 주고 받기가 필요하다면
다음과 같이 인증서 내보내기/ 인증서 가져오기 절차를 안내드립니다.
<인증서를 보내는 사람>
1.인증서가 저장된 노트북(PC)에서 금융인증센터 홈페이지(www.yeskey.or.kr) 접속
2. 상단 [MY인증 발급·관리] → [공동인증서] 선택
3. 좌측 목록 [인증서관리] → [복사 및 삭제] 클릭 → [인증서 내보내기] 바로가기 클릭 → 내보내기 할 인증서 선택 및 인증서 암호 입력 → 파일 저장 할 위치를 선택한 후 확인 → 이메일로 파일 첨부하여 보내기
<인증서를 받는 사람>
1. 인증서를 저장할 컴퓨터에서 이메일에 첨부된 인증서 파일을 해당 PC 바탕화면에 저장
2. 금융인증센터 홈페이지(www.yeskey.or.kr) 접속
3. 상단 [MY인증 발급·관리] → [공동인증서] 선택
4. 좌측 목록 [인증서관리] → [복사 및 삭제] 클릭 → [인증서 가져오기] 바로가기 클릭 →바탕화면에 저장된 파일을 선택하여 인증서 가져오기를 수행하면 해당 PC내 공용저장소에 저장됨.
위 답변은 답변 당시의 상황에 따른 것으로 개인의 구체적인 사실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자세한 상담은 금융결제원 고객센터(☎1577-5500)로 문의 바랍니다.
궁금증이 해소되었길 바라며,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