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일이 와서 메일 내용과 스샷으로 올리겠습니다.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한국닌텐도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문의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문의주신 2110-2016 에러에 대한 확인 결과 입니다.
1)인터넷 연결이 되어 있지 않은 상태
2)비행기 모드가 OFF로 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 일시적으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본체를 다시 시작보십시오.
> 전원 버튼을 3 초간 누르고 있습니다.
> 전원 메뉴가 표시되면 [전원 옵션]을 선택한다.
> 다시 시작을 선택한다
3)다음을 시도해 보는 것으로, Nintendo Switch 본체와 인터넷 접속 기기의 통신 환경을 개선 할 수 있습니다.
>Nintendo Switch 본체와 인터넷 연결 기기의 주위에 장애물이있는 경우는 그것을 제거하십시오.
>Nintendo Switch 본체와 인터넷 연결 기기의 거리를 2 ~ 3m합니다.
>주위에 전자 레인지 나 무선 전화를 사용하는 경우 그 사용을 일시적으로 중단하십시오.
>주위에서 Wi-Fi 기기를 사용하는 경우 그 사용을 일시적으로 중단하십시오.
고급 (아래 설정은 네트워크 관리자 또는 네트워크 장비 전문가가 수행해야합니다.)
위를 사용해도 잘 연결되지 않는 경우 아래도 함께보십시오.
인터넷 연결 기기의 설명서 나 제조사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Nintendo Switch와 무선 통신 대역의 변경 (예 : 2.4GHz <->5GHz)와 채널을 변경합니다.
유선랜을 이용하시는 경우
유선 인터넷 연결을 TV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독에서 유선 LAN 어댑터를 제거 한 후, 그것이 향상되는지 확인하기 위해 독에 다시 삽입하시기 바랍니다.
*Wii 전용 LAN 어댑터를 갖고 계시면 Nintendo Switch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선 절차
1.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십시오.
이 에러가 계속 발생할 경우, Nintendo Switch 서포트 사이트를 확인해 주십시오.
https://www.nintendo.co.kr/support/switch/qna/index.php」
라고 표시되고 있는 화면에서, 「OK」를 선택해 주세요.
2. 「에러가 발생했기 때문에, 다운로드가 멈춰 있습니다. 문제가 해결되면 계속 다운로드해 주십시오.」
라고 표시되고 있는 화면에서, 「계속」을 선택해 주세요.
「닫기」는 선택하지 말아 주세요.
※ 「계속」를 누른 뒤에 에러가 났을 경우는, 반복해서 시도하시면 개선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위의 내용으로 증상이 개선이 되지 않는 경우
1.스위치 콘솔을 다시 시작합니다.
2.인터넷 설정의 "등록된 네트워크"에서 연결 설정을 지워낸 후 다시 만듭니다.
3.통신 환경을 검토합니다.
4.dns 설정을 일시적으로 변경합니다.
스위치 홈 - 설정 - 인터넷 - 인터넷 설정 - 연결할(연결된) 네트워크(공유기 이름) 선택 - 설정 변경 - DNS 설정 - 수동 선택 후,
우선 DNS에 168.126.63.1 입력
대체 DNS에 168.126.63.2 입력 - 저장
5.다른 인터넷 환경에 연결합니다.
증상이 개선되지 않으면 다른 공유기와 핸드폰의 테더링 등으로 연결하여 이상 증상이 확인되는지 확인 부탁 드립니다.
다른 환경으로도 증상이 개선이 되지 않는 경우 점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