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M 기가인터넷, 기가와이파이 속도가 90Mbps밖에 나오지 않는 경우, 다음과 같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 공유기의 설정 문제: 공유기의 설정이 잘못되어 있을 경우, 인터넷 속도가 저하될 수 있습니다. 공유기의 설정을 확인하여, 기가비트 모드가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공유기의 QoS 설정이 저하된 경우에도 인터넷 속도가 저하될 수 있습니다. QoS 설정을 확인하여, 인터넷 속도를 우선시하도록 설정해 보시기 바랍니다.
* 랜선의 문제: 랜선이 기가비트 랜선을 지원하지 않거나, 손상된 경우에도 인터넷 속도가 저하될 수 있습니다. 랜선이 기가비트 랜선을 지원하는지 확인하고, 손상된 경우 새로운 랜선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컴퓨터의 문제: 컴퓨터의 네트워크 카드가 기가비트를 지원하지 않거나, 손상된 경우에도 인터넷 속도가 저하될 수 있습니다. 컴퓨터의 네트워크 카드가 기가비트를 지원하는지 확인하고, 손상된 경우 새로운 네트워크 카드를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건물의 구조적 문제: 건물의 구조적 문제로 인해 인터넷 신호가 약해질 수 있습니다. 건물 내부에 다른 장치가 방해를 주는 경우에도 인터넷 속도가 저하될 수 있습니다.
귀하의 경우, 공유기의 설정 문제, 랜선의 문제, 컴퓨터의 문제, 건물의 구조적 문제 등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먼저, 공유기의 설정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공유기의 설정은 공유기의 사용 설명서를 참고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유기의 설정을 확인하여, 기가비트 모드가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공유기의 QoS 설정이 저하된 경우에도 인터넷 속도가 저하될 수 있습니다. QoS 설정을 확인하여, 인터넷 속도를 우선시하도록 설정해 보시기 바랍니다.
공유기의 설정을 확인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 랜선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랜선이 기가비트 랜선을 지원하는지 확인하고, 손상된 경우 새로운 랜선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랜선도 문제가 없는 경우, 컴퓨터의 네트워크 카드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컴퓨터의 네트워크 카드가 기가비트를 지원하는지 확인하고, 손상된 경우 새로운 네트워크 카드를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컴퓨터의 네트워크 카드도 문제가 없는 경우, 건물의 구조적 문제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건물 내부에 다른 장치가 방해를 주는 경우에도 인터넷 속도가 저하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건물 관리자에게 문의하여 건물의 구조적 문제를 해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방법을 모두 시도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 SKT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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