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고객도우미 입니다.
노트북 저장 장치 업그레이드 관련하여 문의하신 내용 보았습니다.
저희 노트북을 사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15UB470-MR50K 모델은 SSD 슬롯이 한 개로 SSD 추가 장착은 어렵고 HDD 1TB 추가 장착은 가능합니다.
또는 기존 256GB 제거 후 512GB 장착은 가능합니다.
참고로 MS와 LG전자는 OS 계약이 OEM 방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OEM은 PC나 노트북 제조 시 Windows를 탑재하는 방식으로
제공받은 복구 미디어가 아닌 다른 방식으로 포맷하거나 저장 장치 변경 시 라이선스가 소멸됩니다.
호환성 문제로 자사에서 테스트한 부품 사용을 권장하며 아래는 테스트 부품입니다.
1TB HDD
MQ04ABF100 2.5INCH 1.0TB SATA3 INNER 5400RPM / 제조사 : TOSHIBA ELECTRONICS KOREA CORPORATION
512GB SSD
HFS512G39TNF-N3A0A / SATA-III M.2 2280 / 제조사 : SK hynix Inc
업그레이드 시 분해 조립이 필요한 부분으로, 분해 조립 및 직접 업그레이드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기에
가까운 서비스센터 방문하시어 서비스 매니저(엔지니어) 통해
부품 확인, 업그레이드 비용 등 자세한 안내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LG전자 서비스센터에서는 업그레이드 용도로 부품만은 판매하지 않고
서비스 매니저 통하여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 센터 방문 예약 : https://www.lge.co.kr/support/visit-center-reservation
예약하지 않고 방문하여 점검도 가능하며
센터 찾기를 참고하여 서비스센터 운영 시간 및 서비스 가능 제품을 확인하고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 센터 찾기 : https://www.lge.co.kr/support/find-service-center
감사합니다.
**************************************************************************
제품 사용 중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LG전자 고객상담실로 문의주세요.
제품별 전문 상담사가 자세한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상담실 이용은 유선 (☎1544-7777) 및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온라인 상담] 메뉴로도 상담 예약 가능합니다.
▶ 온라인 상담 : https://www.lge.co.kr/support/request-call-reservation
LG전자는 고객님의 문의를 365일 24시간 지원하기 위해
챗봇 상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LG전자 상담 챗봇 : https://chat.lg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