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그램 터치패드 문제

LG그램 터치패드 문제

작성일 2023.08.15댓글 4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모델은 16T90P-GA7DK이구요 터치패드 락걸린거 아니에요. 터치패드가 안먹힐때 보면 터치패드 드라이버가 사라져있더라구요 그러다 갑자기 생겨날때도 있고 반복하다
요즘은 아예 안뜨네요...그래서 그래서 lg업데이트 센터 확인해봤는데 모두 업데이트 되있고 따로 뜨는것도 없네요.
더이상 혼자하는건 불가능 하다 생각해 여쭤봅니다 무슨 문제인가요?(터치패드 드라이버를 따로 설치해보려 했으나 버전이 뭔지 몰라 못했어요 lg에도 제가 못 찾은건지 안보이네요)


#lg그램 터치패드 사용법 #lg그램 터치패드 끄기 #lg그램 터치패드 설정 #lg그램 터치패드 잠금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LG전자 고객도우미 입니다.​

노트북 터치패드 관련하여 문의하신 내용 보았습니다.

​아래 내용대로 조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시작- 설정- 업데이트 및 보안- 업데이트 확인에서 버전이 있다면 최신으로 업데이트를 합니다.

1. 시작- 설정(톱니바퀴)- 앱- LG Onscreen Display 3 제거 또는

제어판- 프로그램 및 기능- LG On Screen Display 3를 제거합니다.

2. 시작 버튼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장치 관리자- 휴먼 인터페이스 장치

- HID 규격 터치패드 항목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여 디바이스 제거합니다.

3. 시작- 전원- 다시 시작하여 아래와 같이 조치합니다.

① 작업 표시줄 검색창에서 [LG Update Center]를 검색한 다음 실행합니다.

② 필수 업데이트나 전체 목록(업데이트 목록)에서

삭제한 LG Onscreen Display 3(OSD3) 항목과 터치패드 드라이버를 선택하고 [설치] 버튼을 눌러 설치 완료 후

시작- 전원- 다시 시작하여 FN+F5를 눌러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제품 사용 중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LG전자 고객상담실로 문의주세요.

제품별 전문 상담사가 자세한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

상담실 이용은 유선 (☎1544-7777) 및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온라인 상담] 메뉴로도 상담 예약 가능합니다.

▶ 온라인 상담 : https://www.lge.co.kr/support/request-call-reservation

LG전자는 고객님의 문의를 365일 24시간 지원하기 위해

챗봇 상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LG전자 상담 챗봇 : https://chat.lge.co.kr

**************************************************************************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고객센터가보세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터치패드 문제로 인해 불편을 겪고 계시는 것 같아요. 저는 여러분을 도와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할게요. 터치패드가 작동하지 않는 이유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1. 터치패드 드라이버 문제: 터치패드가 작동하지 않는 가장 일반적인 이유 중 하나는 터치패드 드라이버의 문제일 수 있어요. 드라이버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간의 통신을 담당하는 중요한 역할을 해요. 드라이버가 사라져 있는 경우에는 터치패드가 작동하지 않을 수 있어요.

- 해결 방법: 먼저, 제어판에서 "장치 관리자"를 클릭해서 드라이버 상태를 확인해볼 수 있어요. 만약 터치패드 드라이버가 없거나 노란색 느낌표나 물음표로 표시된 경우에는 드라이버를 다시 설치해야 해요. LG 공식 웹사이트에서 해당 모델의 터치패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해보세요.

2. 시스템 업데이트 확인: 터치패드 문제가 발생할 때는 운영 체제나 시스템 업데이트와 관련이 있을 수 있어요. 업데이트를 통해 버그 수정 및 호환성 개선이 이루어질 수 있어요.

- 해결 방법: LG 업데이트 센터를 확인해보셨다고 하셨는데, 혹시 모든 업데이트가 완료되었는지 다시 한 번 확인해보세요. 운영 체제 및 관련 드라이버의 최신 버전이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해요.

3. 기타 문제: 위의 두 가지 해결 방법을 시도했음에도 터치패드가 작동하지 않는다면, 다른 문제가 있는 것일 수 있어요. 예를 들어, 하드웨어 자체의 문제나 손상된 터치패드 등이 있을 수 있어요. 이 경우에는 공식 LG 서비스 센터에 문의하여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아요.

- 해결 방법: LG 고객 지원 센터로 연락하여 문제를 상세히 설명하고 상담을 받아보세요. 그들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줄 거예요.

제가 제시한 해결 방법들을 차례대로 시도해보시고,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LG 고객 지원 센터에 문의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터치패드가 정상적으로 작동하길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물어보세요. 저는 여러분을 도와드릴 준비가 되어 있어요!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LG 그램 노트북의 터치패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아래의 몇 가지 조치를 시도하여 문제를 해결해보세요:

1. **터치패드 드라이버 확인:** 먼저, LG 그램 노트북의 공식 웹사이트에서 해당 모델의 정식 터치패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해보세요. 제대로 설치된 드라이버가 필요합니다.

2. **장치 관리자에서 확인:** "장치 관리자"에서 터치패드 드라이버의 상태를 확인하세요. 장치 관리자에서 노란색 느낌표나 물음표로 표시된 드라이버가 있는지 확인하고, 문제가 있을 경우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하거나 다시 설치해보세요.

3. **시스템 복원:** 터치패드가 잘 작동하던 시점으로 시스템을 복원해보세요. 때로는 시스템 복원을 통해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4. **LG 고객 지원 문의:** LG 그램 고객 지원에 문의하여 상세한 도움을 받아보세요. 그들은 해당 모델의 특정 문제에 대한 정보와 해결책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5. **전문가 상담:** 문제가 복잡하거나 해결되지 않는 경우 컴퓨터 기술 전문가에게 상담하여 도움을 받는 것도 고려해보세요.

터치패드 문제는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해결하기 위해서는 조금 더 자세한 정보와 상황을 알아야 합니다. 가능한 조치를 시도한 후에도 문제가 계속된다면 LG 그램 고객 지원에 연락하여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https://m.blog.naver.com/hss7276

lg그램 터치패드 on off

lg그램 터치패드 끄는게 fn + f5로 알고있는데 이방법이 안먹혀서 그런데 다른방법으로 터치패드 on /off 하는법은 없나요 ? 윈도우 설정에서 하실 수...

그램 노트북 터치패드 앱 삭제

... 답변 LG 그램 노트북에서 인텔IO 앱을 삭제하면 터치패드가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인텔IO 앱은 터치패드의 드라이버를 제공하는 앱이기 때문입니다. 인텔IO 앱을...

lg그램 터치패드 오류?ㅠㅠ

lg그램 2022년형인데 터치패드가 갑자기 작동을 잘 안해요.. fn+f5해도 똑같고요, 앱은 터치가 잘 되는데, 상태표시줄에 갖다대면 사진처럼 커서가 손모양으로 안...

LG그램 터치패드 라면 국물

LG그램 터치패드에 라면 국물을 쏟아서 터치패드 틈 사이로 라면 국물이... LG전자 고객도우미 입니다. 노트북 제품 문제로 문의하신 내용 보았습니다. 노트북에...

lg그램 터치패드

... 일반적으로 터치패드 사용이 안 되면 아래 내용대로 조치해 보실 수 있습니다.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스스로 해결 - 문제 해결 Q&A에 안내되어 있으니...

LG 그램 터치패드 작동 오류

사용중인 lg 그램 제품에서 마우스 커서가 사라지는... 제가 찾은 문제터치패드가 작동되지 않는 원인인가요? 2. 만약 다른 이유가 있을 수 있을까요? LG전자...

LG그램 터치패드

LG그램 터치패드 작동이 안됩니다. F5 터치패드 부분에 불은 들어오는데, USB 마우스를 빼면 화면에 있는 마우스 표시도 사라져요.. 어떻게 해결할 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