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3주전에 엄마가 제폰을 압수하시고 패턴을 바꾸시고 까먹으셔서
LG전자 서비스에 가서 안타깝게도 공장 초기화를 했어요.
공장 초기화는 정말 안하고 싶었는데 어쩔수 없는 선택을 할 수밖에 없었어요.
제폰은 중고폰이어서 전 주인이 `자가 잠금해제 서비스` 사전등록이란걸 했는지 알수가 없었고
했다고 해도 전 주인의 Google 계정과 로그인을 할수가 없는 상태였거든요.
그래서 어쩔수 없이 공장 초기화를 했는데요.
이유는 LG 전자 서비스는 20년 5월부터 개인정보보호 강화로 인하여
`휴대폰 잠금(패턴/비밀번호등) 해제 서비스`가 종료 되었어요.
그리고 `자가 잠금해제 서비스` 사전등록을 하여 이용하라고 안내해 주었답니다.
이 서비스는 휴대폰에서 사전 등록한 경우에만 고객 스스로 `잠금 해제 서비스`를
이용할수 있답니다.
그러면 공장 초기화도 막을 수 있고 집에서도 패턴을 풀수가 있어요.
LG전자는 자가 잠금 해제 서비스 가입 방법을 20년 5월 이전 출시 모델(제품 출시일 기준)과
20년 5월 이후 출시 모델로 구분하였는데요.
20년 5월 이전 출시 모델은
"LG전자 원격상담" 앱(설치) > 잠금 해제 서비스 등록하기 > Google 계정으로 로그인
> 계정 선택 > 정상 등록 확인
*앱 설치경로 : 설정>업데이트 센터> 앱 업데이트
20년 5월 이후 출시 모델은
잠금화면 설정> LG계정 추가> Google 계정으로 로그인> 원격 잠금해제 확인
*잠금화면 설정시 꼭 `잠금 해제 서비스`를 가입해 주세요. 미등록한 경우 잠금 정보 분실시
초기화를 통해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자가 잠금 해제 지원 모델 확인 방법 및 잠금 해제 방법은
잠금해제 공식 홈페이지 (https://mymobile.lge.com)에서 "휴대폰 모델명 찾기"로 지원모델
확인이 가능하며, 잠금해제를 직접 하실 수 있습니다.
패턴 푸시고 꼭 `자가 잠금해제 서비스 ` 가입하세요.
엄마가 서비스센터에서 가져오신 안내문으로 작성했어요.
답변확정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