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애플과 디지털 트랜드의 지식천국 KMUG 입니다.
질문하신 내용에 관한 답변입니다.
Apple ID 결제 정보를 편집할 때 ‘없음‘을 선택할 수 없는 경우
다음 이유 중 하나 때문에 결제 옵션으로 '없음'을 선택할 수 없거나 볼 수 없는 것인지 확인하십시오. 신용 카드를 사용하지 않으려는 경우에는 기프트 카드와 같은 다른 결제 유형을 사용하면 됩니다.
iTunes Store, App Store, iBooks Store 또는 Mac App Store에서 결제 방법을 설정할 때에만 '없음'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없음'은 Apple ID 계정 페이지에서 결제 방법을 설정할 때 사용하는 옵션이 아닙니다.
미지불 잔액 또는 결제 기한이 있는 경우
잔액을 지불하기 전에는 결제 유형으로 '없음'을 선택할 수 없습니다. 지불해야 할 주문을 보려면 Mac 또는 PC에서 구입 내역을 확인하십시오. Store에 로그인할 때 마지막 주문과 관련된 청구 문제가 있다는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청구 정보' 버튼을 클릭하여 주문을 봅니다.
주문에 대한 지불을 완료한 후에는 '없음'으로 결제 정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자동으로 갱신되는 구독이 있는 경우
구독을 취소하지 않으면 '없음'을 선택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당 구독에 무료 사용 기간이 있는 경우 Apple은 무료 사용 기간 종료 후 서비스 공급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용자가 등록한 결제 방법을 사용합니다. 무료 체험판 사용 후 구독을 중단하려는 경우 구독을 취소하면 무료 체험 종료 후 비용이 청구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갱신일 24시간 전에 구독 또는 회원 자격을 취소하지 않으면 구독 또는 회원 자격이 갱신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불 방법 없이 Apple ID를 생성하거나 사용하기
https://support.apple.com/ko-kr/HT204034
Apple ID 결제 정보를 편집할 때 ‘없음‘을 선택할 수 없는 경우
https://support.apple.com/ko-kr/HT203905
궁금하신 점이 해결되셨길 바랍니다.
추가로 궁금한 사항이나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KMUG 웹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