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Tworld 지식파트너입니다.
고객님께서 별도 구매하신 단말기일 경우 폰세이프ll (제휴형, 고급형, 보급형, 파손형) 상품
가입이 등이 가능한지 궁금하시어 문의해주셨는데요. 바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먼저 해외에서 출시된 기기를 구매하신 경우라면
2012.05.01(화)부터 단말기 자급제도(블랙리스트)가 시행되어
해외 구입 단말기도 등록절차(개인인증 프로세스)없이 USIM기변
및 전산 개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Tworld를 통한 기기변경 이용시에는 해외에서 출시된 OMD단말도
SKT 전산상 단말 정보 등록 후 가능
※ 개통이력이 전혀 없는 단말은 Tworld에서 기기변경 처리 불가
※ USIM기변 상태에서 Tworld를 통한 기기변경 처리 불가
단, T world 사이트를 통해 기기변경 오류 시 SKT 지점/대리점 방문이 필요하며
내방시 기기변경할 휴대폰인 아이폰 6를 지참후에 내방해주시면 됩니다.
<< 구비서류 >>
* 명의자 본인 방문 시 : 본인 신분증, 휴대폰 지참
* 대리인 방문 시 : 명의자 신분증, 대리인 신분증, 휴대폰 지참
☞ 이용 가능한 신분증 범위 www.tworld.co.kr 메인 페이지 중간 검색 창에서
'신분증 범위' 입력 후 조회
☞ 가까운 SK텔레콤 지점/대리점 위치
=> www.tworld.co.kr > 메인화면 고객센터 > 좌측에 지점/대리점/AS센터
해외에서 구입하신 단말기를 SK텔레콤에서 사용할 경우에는
사용 가능한 단말기 규격이여야 하며, 사용 가능 여부에 대해서는
SKT 고객센터에서 확인이 불가합니다.
- Country Lock(특정 국가 내 사용 제한), Carrier Lock(특정 통신사 내 사용 제한)이
단말기인 경우 SKT에서 이용할 수 없습니다.
※ 고객이 직접 해당 단말기 제조사 또는 이용했던 통신사에 Lock 해제 요청 필요
- 자급단말기는 SKT를 통해 망연동 테스트 및 품질 검수가 되지 않는
단말기이므로 서비스 이용에 일부 제한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 해외 출시 단말기의 경우 아래의 조건에 부합할 경우 SK텔레콤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SKT에서 사용가능한 OMD 단말기 규격이어야 하니 아래 표를 살펴봐주세요.
1) 3G(WCDAM) 주파수 : 2.1Ghz
2) 4G(LTE)주파수 : Band5-850Mhz Band3-1.8 Ghz(멀티캐리어 제공지역)
3) SMS/MMS : OMA(국제표준규격)
위와 같이 주파수에 따라 4G/3G로 구분되므로 LTE 전용 요금제로 이용 가능할지
여부에 대해서는 확인이 불가한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현재 해외에서 구입한 단말기가 Country Lock(특정 국가 내 사용 제한),
Carrier Lock(특정 통신사 내 사용 제한)단말기인 경우 SKT에서 이용할 수 없으므로,
이 경우 고객님께서 직접 해당 단말기 제조사 또는 이용했던 통신사에
Lock 해제 요청이 필요하니 이 점 살펴봐 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기존에는 자급제 단말이라 보험상품이 불가하였으나
한국 정식 발매된 아이폰6, 아이폰6 Plus (해외구매 단말은 가입 불가) 단말에 한해
폰세이프ll (제휴형, 고급형, 보급형, 파손형) 중에서
폰세이프Ⅱ 파손형 상품만 예외적으로 가입 가능합니다.
※ 해외에서 구입한 애플 단말의 경우 국내에서 AS가 되지 않기 때문에 폰세이프 ll 파손형 가입 불가함
※ 한국 정식 발매된 아이폰 확인 방법 : 단말에서 > 설정 > 정보 > 모델 > "KH"로 표기되어 있음 (KH : Korea Hangeul)
위 내용을 살펴보신 후 국내에서 발매된 아이폰이라면 아래 서류를 지참 후 가까운 SK텔레콤 지점/대리점으로 내방해야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 구비서류
- 명의자본인 : 본인 신분증
※ 당일 외에 가입 시 폰상태 확인 위해 단말기 지참 필수
- 대리인 : 아래 서류 중 ①, ② 중 택 1 선택
① 명의자 인감증명서 + 위임장(인감날인) + 대리인 신분증
② 명의자 본인서명사실확인서 + 위임장(본인서명) + 대리인 신분증
※ 당일 외에 가입 시 폰상태 확인 위해 단말기 지참 필수
※ 신분증 범위는 www.tworld.co.kr > 메인화면에서
통합 검색창에 [신분증의 범위] 검색 후 조회 가능합니다.
☞ 가까운 SK텔레콤 지점/대리점 위치
=> www.tworld.co.kr > 메인화면 좌측에 고객센터 > 지점/대리점/AS센터
위 내용을 살펴보신 후 만약 문의해주신 내용이 아닐 경우 다시 한번 정확하게
기재하여 보내주시면 확인 뒤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추가적인 도움이나 이용 중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성심 성의껏 확인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