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3으로 온 비방 문자메세지

013으로 온 비방 문자메세지

작성일 2008.03.18댓글 2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며칠전 발신자를 알 수 없는 비방성 문자 메세지를 받았습니다.

발신자 확인을 위해서 제가 사용하는 SKT 에 직접 방문하여 발신번호 확인서를 발급 받았습니다.

 

그런데 번호가 013-3379-4957 입니다.

 

저와 비슷한 사례도 많이 있고해서 참고하면서 확인 해 본 결과

 

위 전화는 전화를 하게 되면 없는 번호라고 나옵니다.

네이트온으로 문자를 보낼 수 도 없습니다.

일반 핸드폰으로 문자를 보내면 정상적으로 가는 것인지 확인이 되질 않습니다.

 

013을 쓰는 이동통신은 KT 파워텔과 013에어포스트 2군데 정도로 확인을 했습니다.

 

파워텔에 문의한 결과 자신들의 번호가 아니라고 합니다. (파워텔은 유선통화가 되는 곳입니다)

에어미디어에 확인 했더니 자신들의 업체가 통신망을 이용하기 때문에 본사에서는 확인불가 하다는,

그래서 사이버수사대에 의뢰하는 방법 밖에 없다고 합니다. (여기는 문자를 보낼 수 있는 곳입니다)

 

013 이라는 것이 무엇인지 몰랐지만 찾아보니까 곳곳에 있더군요

지방 방송국 같은 곳에서 음악 신청을 받으면서 사용하기도 하고,

정치인들이 응원 문자 메세지 보내라고 올려 놓은 것도 013 이더군요

이들 공통점은 013-3366-**** 으로 시작을 합니다.

 

그런데 제가 받은 것은 013-3379 입니다.

 

경찰서에 고소장을 내기도 했습니다만,

"반복적인" 행위에 대해서만 수사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다음에 문자가 한 번 더 오면 고소장을 접수 하겠다는 것입니다........

 

단 한번의 문자메세지지만 저는 그 메세지 받은 이후로 자다가 벌떡 일어날 정도의 스트레스를 받고 있습니다.

 

제 주변의 인물이 분명한데 지금도 제 주위에서 착한 얼굴로 웃으며 저를 대할 그 사람을 생각하면

참을 수가 없습니다.

 

013-3379 가 어느 회사인지 궁금합니다

혹시 013-3379 쓰시는 분 있으면 알려 주십시요.

여기로 일반 핸드폰(011)으로 문자 보내면 수신이 되는 겁니까?

 

아니 013쓰시는 분 있으면 제가 그 곳으로 문자 한번만 보낼 수 있게 해주실 수 있나요?

 

도움을 주신 분께는 소정의 사례도 하겠습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제가 아는선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013 사업자가 현재 몇개 있습니다. 01333이면 에어미디어가 맞습니다.

에어미디어 통신망은 음성통화는 되지 않습니다. 데이타 통신만 가능합니다.

에어미디어에는 에어포스트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통신 서비스인데 단말기끼리 또는 핸드폰과 문자전송이 가능합니다.

 

에어포스트↔이동통신사업자 간 sms 전송도 가능합니다.

 

에어미디어에 문의 하였는데 통신망 이용 업체를 통해 전송되었다고 말 했다면 에어미디어의 고객(sms 송신이 가능한 단말기를 가지고 있는)이 보낸게 아니라 에어미디어 망을 이용하고 있는 기업(법인고객)을 통해 전송된 메시지라는 말 입니다.

즉 sms를 보낸 사람이 에어미디어 가입자가 아니라 에어미디어에 가입한 회사의 고객 또는 그 하부 업체 고객이라는 말 입니다.(설사 에어미디어 가입자라고 해도 개인정보를 알려주지는 않습니다. KISA등에 신고 하는 수 밖에 없죠)---하부업체가 인터넷을 통해 SMS 서비스 하는 업체라면 인터넷 상에서 보냈을 수도 있습니다.

 

설명이 길어 졌는데 요즘 에어미디어에서 통신단말기가 생산 중단된지 오래 되었기 때문에 아마 최근에 문자를 받았다면 인터넷상에서 SMS를 보냈을 겁니다. 보낸 사람은 그게 에어미디어를 통해 전송 된다는 것도 모르고 했을 가능성이 큽니다. 따라서 위 회신 번호로 답장을 해봐야 발신자에게 전달되지 않을 가능성이 아주 큽니다.(위 번호를 가진 단말기가 존재하지 않다는 말이죠)

그리고 다시 비슷한 내용의 문자가 오더라도 전혀 다른 번호로 올 가능성이 큽니다.

 

많이 속상 하시더라도 경찰관의 말대로 문자가 몇차례 더 오면 고발조치 하십시요.

정식 고발이 되면 하부업체의 하부업체....이런식으로 타고 들어가서 결국 잡을 수 있습니다.

다만 잡더라도 그게 누구인지는 고발인에게 알려주지 않을 수 있습니다.

법적 처벌만 할 수도 있습니다..

단 너무 오래된 문자 메시지는 추적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로그 기록을 일정기간이 지나면 업체들이 보관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감안하시어 고발 하세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비방 내용을 한번 공개해 보시지요..

 

주위할 점은 요즘 이상한 번호로부터 전화가 자주옵니다. 벨 울리자마자 끊어서 다시 전화해보면, 전화안받거나, 그런 번호없다는 안내가 나오기도하죠. 이런 내용의 전화는 사실상 거의 대부분 받아보았을 겁니다.

 

회답 전화하자마자 국제 전화로 연결되어서, 전화요금 엄청나온다고들 하더군요..그런말 듣기는 했지만 사실상

중요한전화일수도 있고해서, 전화 안해볼수 없는 상황일 경우도 있죠..

이런 전화의 약 99%는 중공놈들이 한다고 하더군요..전년도에는 보이스 피싱인가하는 방법으로, 한해 수백억원 훔쳐간다갔다고 합니다..학생들 학교간 시간에 집에 전화해서 아이 유괴했다고, 돈 입금해라, 공과금 (특히 전기,전화)  연체라고 몇십만원 입금해, 개인 정보 알아내서 신용카드 만들어 돈 훔치는등 더러운 놈들이죠..

한국에서 사기치기 전에는 대만에서 그런짓을 수년간 해다가, 더 이상 못하니까 몇년전부터 한국에서 그런 짓한다고 합니다..

 

 혹시 인터넷이나 소비자 고발원 같은곳에 문으해보시죠. 같은 사례들이 있어서 법적으로 강력하게 대응하고싶은 사람들 결성이 될수 있는지..그렇게 된다면 상당한 문제화되니 빨리 해결할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점수 팍 팍 쓰세요. 선택이나, 추천도 생각 해보시고 ...이렇게 생각나누는것 겜하는것보다 재미있네요..

013으로 온 비방 문자메세지

며칠전 발신자를 알 수 없는 비방문자 메세지를 받았습니다. 발신자 확인을 위해서... 그런데 번호가 013-3379-4957 입니다. 저와 비슷한 사례도 많이 있고해서 참고하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