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의 정상적인 실행을 방해 하는 버그 또는
일부 악의적인 악성 브라우저 도우미 에 의해 인터넷이 방해되는 현상 을
아래 방법으로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아래와 같이 오류창이 뜨는 경우
아래 그림 표시부분의 여기를 클릭 하십시오 를 눌러
해당 오류의 정보를 아셔야 보다 정확한 해결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에 관련된 오류창이 있을 경우
위 오류정보에 관한 검색을 하셔서 참고를 해 보시기 바랍니다.
위 검색으로 도움이 안되면 아래 답변을 추가로 하나씩 참고 하셔서
진행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음.
↓
윈도우XP에서 윈도우 및 인터넷(익스플로러) 관련
익스플로러 실행안됨, 익스플로러 오류, 업데이트 오류 등
아래 링크된 파일을 실행해 오류를 수정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파일은 윈도우엑스피에 한정 된 수정 파일 입니다.
참고로 윈도우 정품이 아닌 경우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패치를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여기클릭→ DLL파일 오류 해결(윈XP, MS제공)
패치를 하신후 재부팅을 하셔서 해결이 안되면
아래 답변을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음.
↓
아래 답변 방법으로 질문주신 문제가 없었던 날자로 시스템복원을 하셔서
시스템의 손상에 대한 복원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시작을 누르고 ↓
모든 프로그램> 프로그램 >보조프로그램> 시스템도구> 시스템복원을 차례로 클릭 ↓
하시면 시스템복원창이 열립니다.
다음.
↓
시스템복원창이 열리면
시스템복원창에서
이전 시점으로 내컴퓨터 복원(R) 에 체크후 >다음 을 클릭 합니다.
다음.
↓
아래 그림 달력창이 뜨면 창에서
먼저.
1. 시스템복원 월(달) 을 설정 합니다.
질문주신 이문제가 없었던 달이 이번달이 아닌경우에만,
아래 시스템복원 달력 맨위의 맨위 빨강 표시부분
< 표시를 누르면 → 현재의 달(월)에서→ 이전 달로 이동 됩니다.
> 표시를 누르면→ 이동이된 달(월)에서 다음 달로 이동 됩니다.
위 방법으로
질문주신 문제가 없었던 월(달)을 설정 합니다.
다음.
↓
2.시스템 복원 날자 를 설정 합니다.
아래 그림을 참고 하셔서 여러개의 굵게 표시된 날자중
질문주신 이 문제가 없었던 날로 부터
뒤로 몆일전 날자중 굵게 표시된 날자를 눌러 날자 선택 까지 하셨다면
↓
다음.
해당창 제일 아래 부분에 있는
다음을 클릭 해 시스템복원을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
복원은 일정시간이 소요가 되니 복원중 절대 종료를 하지 마시고
복원이 끝나면 복원성공 여부 메세지와 함깨 자동으로 재부팅이 됩니다.
만약
복원후 문제가 해결이 안되면 다시 이전 날자로 복원날자를 지정 하셔서
다시 한번더 복원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시스템복원 이전에 전원코드를 빼거나, 리셋버턴을 눌러 강제종료를 한경우.
시스템복원 날자가 손상이 되어 원하는 이전 날자로 이동이 안되거나
또는
굵게 표시된 복원날자가 없는 경우 이전 시점으로 시스템복원은 불가능 합니다.
위 답변으로 문제 해결이 안되면 아래 내용을 추가로 진행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음.
↓
인터넷 창을 띄웁니다.
인터넷창 맨위 도구를 누르시고↓ > 창에서 추가기능관리 를 눌러
추가기능관리창 을 엽니다.
다음.
↓
추가기능 관리창에서
아래 그림을 참고 하셔서 표시(O) 부분에서 빨강네모 V 표시 부분을 눌러
아래 그림처럼 Internet Explorer에서 사용하는 추가기능 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창내용에서
다시 위 해당 경로로 들어 가셔서 스크롤바를 움직여
브라우저도우미( BHO) 관련 내용이 포함된 이름을
찾아 아이콘을 누르고 창아래 부분에 있는 사용을 중지 눌러 해당 기능을 중지를
시켜 보시기 바랍니다.
80125
★주의 사항 입니다 ★
Acro IEHI probj class 등 Adobe 관련 내용이 포함이된 이름은
아도비 관련 필수 기능으로
악성 브라우저 도우미가 아니니 사용중지를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다음.
↓
위 방법으로 추가 기능관리에서 여러개의 브라우저도우미 (BHO) 항목을
하나씩
사용안함 으로 지정 하시고 질문주신 상증상이
개선이 되었는지 확인을 하시고 문제 해결이 안되면
다시
↓
다른 브라우저 도우미( BHO) 를 사용안함으로 하셔서 문제 해결이
되는지 확인 을 합니다.
이렇게 확인 하셔서 이상이 없는
브라우저도우미(Browser Help Object : BHO) 는 원상태로 사용 으로 바꾸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모든 점검이 끝나면 반드시 점검을한 추가기능관리창 오른쪽 아래 부분에 있는
확인 을 반드시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
↓
1.인터넷 창을 연 후 위의 메뉴 가운데 도구 -> 인터넷옵션을 선택합니다.
인터넷옵션창
일반탭에서 / 쿠키삭제 를 합니다.
그리고
파일삭제를 하시고
목록지우기 도 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음.
↓
2. 인터넷 등록 정보가 나오면 고급 탭누른 후 아래의 기본값복원을 클릭합니다 .
다음.
↓
창오른쪽 스크롤바를 내려 창3분의 2지점에서
아래 3 항목 을 찾아서 체크를 빼서 없애 줍니다.
1.타사 브라우저명 확장사용.
2.URL을 항상UTF8 로 보냄.
3.스크립트디버깅 사용 안함.
체크를 빼서 없앤후에
창에서 반드시 적용 을 누르시고 확인 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
↓
다음.
↓
1. 시작> 실행을 눌러 실행창을 엽니다.
▼
실행창에서
열기창에> msconfig 입력후 엔터를 누릅니다
↓
시스템구성유틸리티창이 뜨면
창 맨위 에서
시작프로그램 누르고 아래 그림처럼
모두사용 안함 누르고 난뒤 창내용에서
↓
1. KBD, PS2 ,IMJPMIG ,TINTSETP ,ctfmon ,
사용하시는 바이러스 백신 , 악성코드 프로그램 만 체크를
합니다.
위 목록이 사용하시는 컴퓨터에 없을 경우 컴퓨터에 따라
다를수 있으니 있는 것만 체크를 하시면 됩니다.
2. ★참고 사항 입니다 ★
만약
한국통신 메가패스 자동접속 프로그램을 사용 하시면 추가로
(netman _pro) , (winpote) , (Ace man _pro)
등 그에 해당하는 항목은 체크 를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위 목록을 체크 하신후에
적용누르고/ 확인눌러 / 확인창에서 다시시작 을 누릅니다.
↓
마지막으로 반드시 재부팅을 반드시 하셔야 설정 하신 내용이 적용이 됩니다.
재부팅 한후 바탕화면에 아래와 같은 메세지 창이 나타납니다.
↓
80125
위 창이 뜨면 체크 박스에 체크를 하신후 확인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다음.
↓
첫번째.
시작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 에서
툴바로 표시된 것을
모두 삭제를 해 보시기 바랍니다.
두번째.
만약
추가 ,제거에서 보이지 않으면 시작->모든 프로그램에서 툴바를
모두 삭제해 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재부팅을 하셔서 문제 해결이 안되면 아래 내용을 추가로 진행 하시기
바랍니다.
다음.
↓
1. 인터넷 익스플로러, 내컴퓨터, 탐색기, 내문서 등등...
실행하면 모래시계만 떴다가 사라지는 현상.
2. 마우스로 익스플로러, 탐색기, 내컴퓨터, 내문서 등을 클릭하면 전혀
반응이 없는 현상.
3. 마우스로 해당 프로그램들을 실행하면 창이 한참 늦게 뜨는 현상.
4. 인터넷 익스플로러, 내컴퓨터등을 실행하면 오류메세지(잘못된 연산)가 나오고 실행이 안되는 현상.
5. 인터넷 첫화면은 나오나 다른 사이트 이동시 에러발생 현상.
6. 익스플로러를 두번 클릭해야지 인터넷 익스플로러 창이 뜨는현상.
7. 인터넷 속도 현저하게 느려지는 현상 등....
위 내용의 인터넷의 정상실행을 방해 하는 악성 브라우저 도우미 점검을
아래 방법으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시작을 누르고 -> 실행을 눌러 실행창 열기란에
regsvr32 /i urlmon.dll 라고
입력을 하신후 '확인' 버튼을 눌러 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위 방법으로 문제 해결이 안되면
계속해서 실행창에서
아래 명령어를 쳐서(복사를 하셔서 입력 하셔도 됩니다)
dll 파일들을 등록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명령어를 하나씩 입력 등록을 해 확인을 하시면서 문제 해결이 되었는지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regsvr32 /i urlmon.dll
regsvr32 /i shdocvw.dll
regsvr32 /i msjava.dll
regsvr32 /i actxprxy.dll
regsvr32 /i oleaut32.dll
regsvr32 /i mshtml.dll
regsvr32 /i browseui.dll
만약
위 답변으로 문제 해결이 안되면 아래 답변을 추가로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1)바탕화면 왼쪽 맨아래
시작을 누르고 ->실행 을 눌러 ->
아래 그림의 실행창이 열리면
열기란에 ' REGEDIT ' 입력후 확인을 눌러 레지스트리 편집기창을 엽니다.
다음.
↓
2) 레지스트리 편집기 창이 뜨면 아래 그림2번 을 참고
레지스트리 편집기 창 왼쪽 트리에서
아래 답변 그림2번 을 참고
1번 부터 ~ 6번 경로대로 순서대로 눌러 7번 을 더블클릭 합니다.
↓
아래 그림의 1번 부터~ 6번 경로 입니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explorer\Browser Helper Objects
7번 Browser Helper Objects 항목을 더블클릭 하시면
오른쪽에 해당 창이 나타 납니다.
오른쪽창에서 맨위에 있는 기본값은 절대 삭제를 하지 마시고
창아래에 있는 하위 값만 모두 제거한후 창을 닫습니다.
주의 사항 입니다.
참고로 아래 그림 7번 레지스트리 편집기의 왼쪽그림에 있는
Browser Helper Objects 폴더자체는 절대 삭제를 하시면 안됩니다.
그리고
★만약 기본값이외에 하위값이 없을 경우 정상이니 이 부분은 무시를 하셔도 됩니다.★
아래 그림 1번부터 ~ 6번까지 순서대로 눌러 7번을 더블 클릭 합니다.
그림2
다음
↓
다시 아래 경로로 들어 갑니다.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Internet Explorer\Main" 에서
"Main"폴더를 삭제해 보시기 바랍니다.
재부팅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음.
↓
한글 문제 답변 입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 하셔서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아래 링크가 깨질수 있어 메일로도 해당 파일을 첨부 드립니다.
아래 링크가 깨진 경우 메일에서 다운을 받으셔서 답변 내용 순서로 진행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첫번째.
ctfmon.exe 다운로드 클릭 ←여기
위 실행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내 컴퓨터를 열고
C:\WINDOWS\system32 폴더에 복사를 하셔서 붙여넣기를 해 보시기 바랍니다.
두번째.
ctfmon.reg 다운로드 클릭←여기
위 파일을 다운받아 더블클릭 하셔서 레지스트리에 등록해 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재부팅을 하셔서 문제 해결이 안되면 아래 답변을 추가로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세번째.
Windows 결함 이 있는 경우 수정 방법 입니다.
1),시작을 누르고 >설정 또는 >제어판 >국가및언어옵션 순서로 가셔서
국가및 언어 옵션창 맨위의 언어텝의 자세히를 눌러
아래 그림을 참고 하셔서
설정텝의 아래 그림1의 표시처럼 2 개 항목이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 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림 1 80125
만약
하나라도 설치가 되어있지 않다면 위그림 1의 오른쪽의 추가를 눌러
아래 그림의 v 를 눌러 추가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림2
다음.
↓
다시 위 그림 1의 아래 부분의 [키설정] 버튼을 눌러
[고급키설정]화면의[키시퀀스변경]
버튼을 눌러 아래 그림3의 표시처럼
모두 체크를 빼서 없애 주시기 바랍니다.
그림 3
다음.
↓
다시 그림 1의 고급텝을 눌러 아래 그림 4처럼
고급 텍스트 서비스 사용 안함 에 체크를 합니다
그림 4
다음.
↓
바탕화면의 작업 표시줄에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 하셔서 도구모음 → 입력도구모음을
클릭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입력 도구 모음 옵션의 체크 박스가 활성화되지 않는 경우 입니다.
한국어 - 한국어 입력기를 추가한 후 작업 표시줄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 하셔서
도구모음 → 입력도구모음을 클릭 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