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여러 원인에 의해 인터넷 관련 파일이나
레지스트리 손상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7과 8은 원래대로 기능을 이용한 복구 기능이 있어
편리합니다.
먼저,
인터넷 익스 플로러 7 또는 8을 사용 하시면
인터넷창을 띄워서
인터넷창 맨위 도구 -> 인터넷 옵션을 누릅니다.
만약,
인터넷 옵션창이 열리지 않는 경우 인터넷 옵션 접속 방법 ☞ 시작->제어판->
인터넷 옵션을 선택해 인터넷 옵션창을 엽니다.
다음.
↓
인터넷 옵션창 맨위 ->고급 을 선택해 고급창을 열어
아래 그림의 표시 부분 Internet Explorer 기본 설정 복구의 원래 대로 버튼을 클릭
합니다.
91011
다음.
↓
인터넷 익스플로러 7 을 사용 하시는 경우.
기본 설정 복원 창이 열리면 창 아래 부분에 있는
기본 설정 복원 (R) 버튼을 클릭 합니다.
인터넷익스 플로러 8 사용 의 경우,
아래 그림 표시 부분의 다시 설정 (R)을 클릭 합니다.
91010
다음.
↓
아래 그림의 내용이 모두 초기화가 되며 기본 복원이 진행이 됩니다.
다음.
↓
메시지 진행대로 진행을 하신후
반드시 컴퓨터를 종료 하시고 다시 부팅을 하시기 바랍니다.
변경. 초기화가 된 인터넷 익스 플로러는
반드시
재부팅을 하셔서 문제 해결 여부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윈도우 정품을 사용 하시는 경우에만,
반드시 아래 방법으로
윈도우 업데이트를 하셔서 최신 업데이트를 하심이 안정적입니다.
윈도우 정품을 사용하지 않으시는 경우는 업데이트를 하지마시기 바랍니다.
업데이트 방법입니다.
1.인터넷 창 맨위 도구->윈도우 업데이트를 눌러 윈도우 업데이트 사이트에 접속,
또는
2. 윈도우 업데이트 사이트 링크 여기 클릭 ☜
2가지 방법 중 하나로 윈도우 업데이트 사이트에 접속을 하시면
아래 그림 표시 부분 빠른 설치를 눌러 컴퓨터에 빠진 보안 취약점을
마이크로 소프트사 컴퓨터로 부터 점검을 받아 빠진 보안 취약점 업데이트를
모두 해 보시기 바랍니다.
더 이상 업데이트가 없다는 메세지가 나올때까지 업데이트를 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동 업데이트 설정을 해 놓지 않으신 경우☞ 재부팅을 요구 하며
재부팅 후 에도 여러번 업데이트를 해야 하는 경우도 있음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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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부팅을 하셔서 문제 해결 여부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위 방법으로 문제 해결이 안 될 경우에만,
아래 내용을 추가로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
세번째 악성 브라우저 도우미에 의한 문제
점검 방법입니다.
시작 프로그램 정리 방법입니다.
1. 시작> 실행을 눌러 실행창을 엽니다.
▼
실행창에서
열기창에> msconfig 입력후 엔터를 누릅니다.
다음.
↓
시스템구성유틸리티창이 뜨면
창 맨위 에서
시작프로그램 누르고 아래 그림처럼
모두사용 안함 누르고 난뒤 창내용에서
↓
1. KBD, PS2 ,IMJPMIG ,TINTSETP ,ctfmon ,
사용하시는 바이러스 백신 , 악성코드 프로그램 만 체크를
합니다.
위 목록이 사용하시는 컴퓨터에 없을 경우 컴퓨터에 따라
다를수 있으니 있는 것만 체크를 하시면 됩니다.
2. ★참고 사항 입니다 ★
만약
한국통신 메가패스 자동접속 프로그램을 사용 하시면 추가로
(netman _pro) , (winpote) , (Ace man _pro)
등 그에 해당하는 항목은 체크 를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위 목록을 체크 하신후에
적용누르고/ 확인눌러 / 확인창에서 다시시작 않고 끝내기 을 누릅니다.
다음.
↓
만약,
위 방법으로 문제 해결이 안 될 경우에만,
아래 내용을 추가로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컴퓨터에 설치된 각종 프로그램과 인터넷 그리고 프로그램 끼리
충돌 현상 중 하나입니다.
특히 브라우저 도우미가 인터넷 정상 실행을 방해하는 경우가 다 수 입니다.
아래 답변 방법을 참고 하셔서
브라우저 도우미와 애드웨어, 악성코드등....이
인터넷 정상 실행을 방해 하는 문제를 점검 해 보시기 바랍니다.
========================================================
BrowserHelperObjects를 아래 방법으로 삭제를 해 보시기 바랍니다.
첫번째.
브라우저 도우미를 삭제합니다.
브라우저 도우미는 아래와 같은 현상을 동반합니다.
1. 인터넷 익스플로러, 내컴퓨터, 탐색기, 내문서 등등...
실행하면 모래시계만 떴다가 사라지는 현상.
2. 마우스로 익스플로러, 탐색기, 내컴퓨터, 내문서 등을 클릭하면 전혀
반응이 없는 현상.
3. 마우스로 해당 프로그램들을 실행하면 창이 한참 늦게 뜨는 현상.
4. 인터넷 익스플로러, 내컴퓨터등을 실행하면 오류메세지(잘못된 연산)가 나오고 실행이 안되는 현상.
5. 인터넷 첫화면은 나오나 다른 사이트 이동시 에러발생 현상.
6. 익스플로러를 두번 클릭해야지 인터넷 익스플로러 창이 뜨는현상.
7. 인터넷 속도 현저하게 느려지는 현상 등....
8.새창이 안뜨게 하는 현상.
먼저,
인터넷 익스플로러6을 사용 하시는 경우 참고.
인터넷 7 또는8을 사용 하시는 경우 이 내용 다음 내용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창 맨위 도구를 누르고->인터넷 옵션을 눌러 인터넷 옵션 창을엽니다.
인터넷 창이 안열리면 ☞ (시작->제어판-> 인터넷 옵션 )을 엽니다.
"인터넷옵셥"창맨위 -> "고급"을 눌러 ->
창의 3분의2지점으로 스크롤바를 내려 (아래그림 표시 부분을 참고)
"타사 브라우저 확장명 사용" 란에 체크를 빼서 해제를 합니다.
그리고
창 제일 아래 부분에 적용을 누르고 확인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
↓
인터넷창 맨위 메뉴에서 [보기]->[도구모음]순으로가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아래 그림을 참고 하셔서
아래 그림1번 표시 부분 의
표준단추,주소 표시줄,연결,도구모음 잠금 이4가지 목록
표시부분이 기본체크 사항 입니다.
이외 특별히 사용하시는 부분이 있다면 제외를 하시고
나머지 다른 사항은 모두 체크를 빼서 없애 주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바로 아래 부분의 그림2번 표시 탐색창(인터넷8에서는 탐색기 표시줄로 표시됨)에서
아래 삭제할 애드웨어 ,브라우저 도우미 목록 내용이 보이면
모두 체크를 빼서 없애 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7 또는 8을 사용 하시는 경우 참고 할 내용입니다.
열린 "인터넷옵셥"창맨위 ->도구를 누르고 ->인터넷 옵션을 눌러 인터넷 옵션 창을엽니다.
인터넷 옵션 창 맨위 "고급"을 눌러 ->
창의 3분의2지점으로 스크롤바를 내려 (아래그림 표시 부분을 참고)
"타사 브라우저 확장명 사용" 란에 체크를 빼서 해제를 합니다.
그리고
창 제일 아래 부분에 적용을 누르고 확인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단
툴바를 사용 하시려면 이 답변을 제외 하시고 다음 답변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또한
아래 답변 툴바삭제 내용중에서 사용하시려는 툴바는 삭제를 제외 하셔야 합니다.
그러나
되도록이면 툴바 사용은 질문 주신부분의 깨끗한 해결이 되지 않는 원인이 될수 있고,
문제 가능성이 높으니 사용을 하지 말것을 권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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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
우선 확인할 내용 입니다.
인터넷창 맨위 메뉴에서 [보기]->[도구모음]순으로가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아래 그림을 참고 하셔서
아래 그림2번 표시 부분 도구 모음 과
아래 그림3번 표시 탐색창 목록에서
이 내용 아래 부분에 답변 된 삭제할 목록표 내용 툴바,서치,링크 등...
내용이 보이면 모두 체크를 빼서 없애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
↓
실행명령에 의한 삭제 방법 입니다.
아래 삭제를 하실때는 사용하시는 인터넷창을 반드시 모두 닫으시고 삭제를 하셔야 합니다.
시작을 누르고 -> 실행을 눌러 실행창 열기란에 아래와 같이
삭제 명령어를 복사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창 아래 부분에 확인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복사해 붙여넣을 삭제 명령어 입니다.(빨강글씨 만 복사를 해서 붙여 넣으시기 바랍니다)
↓
실행창에 복사해 붙여넣을 삭제 명령어
입니다.
↓
reg delete "HKLM\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Explorer\Browser Helper Objects" /f
위와 같은 방법으로 복사해 입력을 하시고 키보드 엔터키를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반복해서 3번 정도 진행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삭제할 인터넷 정상 실행 방해 목록
내용 입니다.
삭제하기 위해 찾을 내용이 많으니 일단 메모를 하시기 바랍니다.
▼
내용은 인터넷 정상 사용을 방해 하는
애드웨어(Addware)와 브라우저 도우미 ,시스템에 각종오류를 유발하는 툴바 프로그램 입니다.
위 목록표 내용과 아래 인터넷과 충돌 인터넷 정상 실행을 방해 하는
내용도 모두 찾아 삭제를 하셔야 합니다.
위 삭제할 내용을 메모 하셔서 아래 방법으로 추가 제거로 들어 갑니다.
★[시작]-[설정]또는 [제어판]-[프로그램 추가/제거] 순서로 들어 갑니다.
추가제거 리스트에
위 삭제하기 위한 모든 관련 내용이 보이면 ' 모두 찾아서
이를 선택하고 '변경/제거'버튼을 클릭 하셔서 삭제를 하시기 바랍니다.
다음.
↓
★시작→ 모든 프로그램에 들어 가셔서 위 메모하신 삭제할 내용이 보이면
삭제를 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위 내용 삭제를 할때 오류가 나는등,
삭제가 안되는 부분만 아래 답변 방법으로
이곳 레지스트리에서 삭제를 해
보시기 바랍니다.
시작을 누르고 실행을 눌러 실행창을 엽니다.
이어서 실행창 열기란에 regedit를 입력 하시고
키보드 엔터키를 눌러 레지스트리 편집기창을 엽니다.
열인 레지스트리 편집기창에서
아래 그림과 경로을 참고 삭제할 경로로 찾아 가시기 바랍니다.
이동할 경로입니다 ☞HKEY_LOCAL_MACHINE / SOFTWARE / Microsoft /Windows / CurrentVersion /Uninstall
위 경로로 이동하였으면 하위 키에서 삭제할 내용을 찿아서 삭제를
해 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반드시 재부팅을 반드시 하셔야 설정 하신 내용이 적용이 됩니다.
재부팅 한후 바탕화면에 아래와 같은 메세지 창이 나타납니다.
다음.
↓
아래 그림1번 표시 부분
Windows 시작시 이메S를 다시 표시하지않으며 시스템 구성 유틸리티를 시작 안함 앞에 체크를 하시고 그림2번 표시 부분 확인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