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성발톱문의

내성발톱문의

작성일 2023.03.16댓글 5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발에 내성발톱때문에 아픈데 이럴때는 정형외과에 가야하나요 내성발톱 전문 병원으로 가야하나요? 제가 핀셋으로 좀 빼려고 쑤셨기도 했고 걸을때마다 아픈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옆쪽이 부어있고 그래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내성발톱 전문으로 가시는게 좋습니다.

조기에 치료하실수록 좋아요. 고통은 점점 심해지고 미용적인 측면에서도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정형외과에 가셔서 진료보시면 됩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풋스올 수원점 입니다.

정형외과와 내성발톱 전문 병원 중에 한 곳을 가신다면 전문병원으로 가시길 바랍니다.

보다 받을 수 있는 치료가 많습니다.

다만, 가셔서 발톱을 뽑는다던지 하는 방식의 수술을 하지 않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발톱을 뽑을 경우에 정말 많은 분들이 새 발톱이 나면서 문제가 생깁니다.

발톱이 좁게 나면서 말리는(오그라드는) 문제가 대표적입니다.

당장의 통증 잡기 위해 컷팅을 하시는 방법이나, 병원에서 하는 교정술을 받으시는 것이 낫지요.

추가로 병원이 아닌 풋케어 전문샵에서 파고드는발톱 케어를 받으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효과를 보고 있는 방법이니 사시는 곳 근처에서 잘 찾아보시고 방문하시는 것도 좋을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추가로 질문자님께 당장 권해드리는 것은 소독을 한번 해주시는 겁니다.

소독용 에탄올으로 상처난 부위를 소독 후 병원이나 샵에 방문 전에 소독거즈로 압박없이 가볍게 감싸주면

2차감염 방지에 도움이 될 것 입니다.

작성자님의 쾌유를 바랍니다 :D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성남시 수정구 수진역 4번출구에 위치한 피부&비만 병의원에서 카복시 비만치료, 리프팅, 필러보톡스,영양제주사, 원형탈모주사, 티눈치료, 내향성발톱, 발톱무좀치료 등에 오랜 경험이 있는 변재광 원장입니다.

빨리 병원에 가보셔야겠네요.

손발톱이 살속으로 파고들며 자라는 내향성 발톱으로 고통을 겪어 치료받는 사람들이 심평원 자료에 의하면 매년 20여만명에 이를 정도로 많아지고 있습니다.

내향성 손발톱은 손톱이나 발톱이 살안쪽으로 자라는 질병으로 염증과 통증을 일으키고 증상이 악화되면 악취와 통증이 심해지고 정상적인 보행이 어려워지기도 하는 데 걷거나 뛸때 가장 큰 압박을 받는 엄지발가락에 주로 나타납니다.

내향성 발톱은 평소 하이힐, 등산화, 축구화 등 꽉 끼는 신발을 자주 신거나 발톱을 무리하게 바짝 잘라버리는 거나 발톱의 양쪽 끝을 파내서 잘라 발톱이 변형되어 살 속으로 파고드는 증상을 말하는 데요. 초기에는 아무런 증상을 느끼지 못하나 심해지면 발톱 주위의 살들이 부어오르고 염증이 생겨 걷기도 힘들 정도로 심한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고통을 참고 방치하면 통증은 더욱 심해지기 때문에 초기에는 병원에서 상처부위를 소독하며 약을 복용하는 것이 통증완화에 도움을 주며 통증이 심해진다면 반드시 병원에서 손발톱 절제술 등 치료 받아야 합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심평원) 발표에 따르면 손발톱 장애 진료 인원은 2015년 194,377명으로 연령별로는 10대(24.8%)가 가장 많았으며 50대(15.0%), 20대(14.3%)순으로 전 연령에 걸쳐서 발생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성별로도 여성 남성이 각각 51.4%와 48.6%로 성별의 차이도 거의 없었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2009년 대비 2013년에는 치료인원이 20% 이상 증가하고 진료비는 같은 기간 121억 원에서 157억 원으로 30% 늘어났습니다.

내향성 발톱이 발생하는 경우는 대부분 발톱을 잘못 깎았을 때 발생하는 데요. 발톱을 너무 짧게 깍으면 손발톱 밑 연약한 살 부분이 외부로 노출되어 외부자극을 받아 염증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발톱은 일자로 너무 짧지 않게 잘라야 하는데 둥글게 깍으면 손발톱밑 연약한 살 부분이 노출되기 쉽습니다.

그외에도 내향성발톱의 발생원인으로 과체중, 하이힐, 바르지 않은 자세 등 발가락에 과도한 압력이 가해져 발톱주변의 구조를 변형시키거나 과도한 마찰을 일으켜 염증반응을 일으킬수도 있구요. 발가락 뼈의 변형이 있는 경우, 다한증, 당뇨, 노인성 손발톱이 두꺼워지는 증상도 발톱에 염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드물게 유전적인 원인도 있구요.

빨갛게 부어오르거나 진물, 고름 등 염증이 발생하거나 통증이 지속되면 바로 병원에 치료받으러 오시는 것이 좋습니다.

주요 특징은 환부에 열감과 통증, 붓기가 발생하고 초기에는 손틉과 발톡의 외측이나 내측이 빨개지고 붓고 가벼운 통증이 나타나다가 환부에 마찰이 지속되면 붓기가 점점 심해지고 손발톱 주위가 곪거나 냄새가 심해지거나 통증이 더 심해지기 쉽습니다.

운동을 하거나 발을 많이 쓰면 증상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경미한 내향성 발톱의 경우 조갑 거터술 같은 가벼운 치료로 가능하지만 심한 내향성 발톱의 경우는 수술을 통해 발톱의 일부나 뿌리까지 전체를 제거하거나 변형된 발톱을 교정해 주는 수술 치료를 할수도 있습니다.

발톱무좀을 방치하는 경우에도 발톱의 변형으로 내향성 발톱이 발생될 수 있기 때문에 완치될 때까지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발톱무좀은 발톱이 두꺼워지고 양끝이 휘어서 내향성발톱 만들고 염증 유발해서 아프게 합니다.

치료받으시면서 재발되지 않도록 생활습관교정 등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설명들으세요.

내향성 발톱치료에 경험많은 의사인지 확인하시고 일상생활의 복귀도 빠르게 돕는 진료받으시기 바랍니다.

내성발톱 문의

... 내성발톱 문의를 주셨네요. 상세히 답변남기겠습니다. 보여주신 사진과 내용만으로 정확한 진단은 어려우나, 개인적 의견으로는 경미한 내성발톱이라고 판단됩니다....

[나눈질문1] 내성발톱 관련 문의

... 제 엄지 발톱이 통증은 없는데 왼쪽이 몇년째 부어있어서, 내성발톱인지, 육아종인지 알고 싶어서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네이버 지식iN 상담의 한재병 입니다....

내성발톱 문의

... 내성발톱은 바싹 짤라야 하나요? 내성발톱은 짧게 자르면 더욱 파고 들면서 자라게 되요 바싹 짜르지 마시구요 조금 길러서 발가락 살끝부분 정도 까지 길러서 앞부분 둥글게...

내성발톱문의

발에 내성발톱때문에 아픈데 이럴때는 정형외과에 가야하나요 내성발톱 전문 병원으로 가야하나요? 제가 핀셋으로 좀 빼려고 쑤셨기도 했고 걸을때마다 아픈데 어떻게...

초등생 어린이 내성발톱 문의 드립니다

... 하신건지 문의가 들어와 있어서 답변드립니다 어린이 내성발톱에서 중요한 사항은 발이 컸는데 작아진 신발을 신지 않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작은발가락들이 꼬물꼬물...

내성발톱 문의

... 내성발톱으로 인해 수술적 치료가 필요한 경우 발톱을 완전히 제거하지 않습니다. 양측의 자극이 되는 부위의 발톱만 부불절제를 하게 됩니다. 이외에도 KD 라는...

내성발톱 문의인데요

... 필요하면 항생제 등을 처방받아서 복용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만약 지속적으로 내성발톱 있는 부위에 염증이 생긴다면 발톱을 펴는 시술을 하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내성발톱 문의드립니다 ㅠ

... 근데 부은 자리가 내성발톱 수술한 자리(과거에도 내성발톱 관련 오진만 계속 받아서 결국 대학병원에서 내성발톱 진단받고 수술한 경험있습니다.) 라서 아무리봐도 의심이...

내성발톱 문의

엄지발톱 내성발톱이었는데 어제 저녁 부딪혀서 부어오르더니 통증이나서 발톱을 좀 깎았더니 지금 양옆이 부은채로 벌건상태로 통증이 있어요. 특히 사진서 보이듯 한쪽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