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스를 제가 사용해본 적은 없지만,
녹스에서 결제를 하든
안드로이드 폰에서 직접 결제를 하든
이 문제에서는 그다지 중요한 요인이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혹시 모르니, 녹스 말고 그냥 안드로이드 폰에서 결제를 시도해보세요.
똑같은 오류코드가 뜨면 녹스 문제는 아닌 겁니다)
ㅡㅡㅡ ㅡㅡㅡ ㅡㅡㅡ
기프트카드 [코드입력]을 통해서 입력한
그 구글계정에만 잔액이 충전이 됩니다.
리니지M을 하려고 구글계정을 거래하셨다는 것으로 보아
구글 계정으로 연동시켜 리니지M 게임을 하시는 것으로 보이는데,
이 경우 반드시 그 연동된 구글 계정에다가
기프트카드 잔액을 충전하여야 하지
그것과 별개인 지인계정에다가 충전했다고 해서
리니지M에서 결제할 수 있는 건 아닙니다.
결제 계정을 바꾼다는 것은 곧 아이디를 바꾼다는 말이 되기 때문에,
전혀 엉뚱한 캐릭에다가 결제를 하는 것이 되버립니다.
(A캐릭 키우고 있는데, B캐릭에다가 결제하는 꼴이 됨)
ㅡㅡㅡ
따라서 기프트카드 등을 새롭게 구매하셔서
지금 리니지M에 연동된 그 구글 계정에
다시 충전을 하여야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그 외 다른 계정에 충전된 금액이 사라지는 일은 없으니,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ㅡㅡㅡ ㅡㅡㅡ ㅡㅡㅡ
[거래를 완료할 수 없습니다] 오류코드가 뜨는 것은
구글 계정거래가 구글 이용약관에 명백히 위배되는 위반사항이라서 그런 것이 아니라,
단순히 해당 계정에서 결제 관련한 설정이 어딘가 꼬였기 때문에 뜨는 겁니다.
그것을 풀어주기만 하면 정상적으로 결제를 할 수 있으니,
계정 자체의 상품가치가 없어지는 건 아니므로,
안심하셔도 됩니다.
다만, 그 오류를 풀어주는 것이 조금 복잡한 문제인데요.
구글 쪽에서 결제 시스템 관련해서는 관리를 똑바로 하지 않은 탓에
오류가 뜨는 원인도 다양하고, 오류코드 역시 제각각입니다.
그 때문에 [거래를 완료할 수 없습니다] 오류메시지 역시 뜨는 원인이 다양하고,
어떠한 문제 때문인지 정확히 알기는 어렵습니다.
ㅡㅡㅡ
해외계정을 사셨다고 했으니,
결제프로필 설정이 제대로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우선일 것 같습니다.
https://payments.google.com/payments/home#settings
위의 주소로 들어가세요.
거기서 <국가>와 <주소>가 대한민국으로 제대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만약 대한민국으로 설정되어 있지 않다면,
<국가> 에서 [편집] 버튼을 눌러서, 새로운 결제 프로필을 생성하면서
<국가>를 대한민국으로 설정하세요.
그리고, <주소> 역시 대한민국 내의 거주지 주소로 설정하세요.
최종적으로는 아래의 그림과 같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러고 나서, [결제수단]으로 들어가서
현재 구글 계정 명의자인 본인의 신용/체크카드를 등록하세요.
등록하면 1,000원 가량이 즉시 인출되는데,
이는 유효한 카드인지 확인하기 위함이며, 인출된 금액은 수 시간 내에 다시 입금됩니다.
(실제로 결제를 하는 용도가 아니라, 결제프로필 상의 명의와 국적 세팅을 하기 위해
입력해두는 것입니다.
구글은 계정설정에서 설정된 휴대폰번호의 명의, 그리고 결제수단에서 등록된 카드의 명의
등으로 계정 명의를 판별합니다.)
이렇게 하고 나서 다시 결제를 시도해보세요.
ㅡㅡㅡ
위와 같은 방법으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구글에 직접 문의해서 결제 관련 상담을 받아야 합니다.
(해외계정을 구매하였다고 해서 그걸로 상담을 거부하거나 정지를 먹이는 일은 없으니
편안하게 하시면 될 겁니다.)
080-234-0051 (무료, 오전9시~오후6시, 공휴일 제외)
위 번호로 직접 연락하셔서
요류코드를 알려주시고
자세한 사항을 안내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