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라이브 쇼핑 관련 질문, 할인기능 설정, 방송종료 후 판매가능상태...

네이버 라이브 쇼핑 관련 질문, 할인기능 설정, 방송종료 후 판매가능상태...

작성일 2020.12.08댓글 4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안녕하세요 네이버 라이브쇼핑 관련 질문입니다.
네이버 라이브 쇼핑이 개설된지 얼마 되지않아서 찾아도 나오지 않는 정보들이 많아 지식인의 힘을 빌려보고자 합니다.
먼저 
1. 네이버 라이브 쇼핑을 할 때에는 무조건 할인이 되어야 하나요? 할인을 무조건 넣어야 된다면 몇 퍼센트로 기준을 잡아야 되나요?
2. 방송이 끝나고 난 이후에도 상품이 계속해서 판매가능상태로 설정이 되나요? 판매가능상태로 유지가 된다면 기간 설정도 가능한가요?
3. 라이브 방송때 가격과 방송 이후의 판매가격을 변동하여도 상관없나요?


#네이버 라이브 스트리밍 커넥터 #네이버 라이브 #네이버 라이브 스트리밍 #네이버 라이브러리 #네이버 라이브 스트리밍 커넥터 그리드 #네이버 라이브 스트리밍 커넥터 무한 설치 #네이버 라이브 스트리밍 커넥터 디시 #네이버 라이브 스트리밍 설치 #네이버 라이브 스트리밍 커넥터 치지직 #네이버 라이브 스트리밍 오류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질문자님

라이브쇼핑은 파워등급부터 진행가능 합니다

1. 라이브 쇼핑을 할 때에는 무조건 할인이 되어야 하나요? 할인을 무조건 넣어야 된다면 몇 퍼센트로 기준을 잡아야 되나요?

-할인 없이 정상가로 판매해도 됩니다

소비자가 매력느끼게 가격 조정 할인 편하게 진행하시면 됩니다

2. 방송이 끝나고 난 이후에도 상품이 계속해서 판매가능상태로 설정이 되나요? 판매가능상태로 유지가 된다면 기간 설정도 가능한가요?

라이브방송시 판매 상품 라이프방송 끝나고 판매상태 유지됩니다

스토어팜에 판매하는 상품을 링크해서 판매 합니다

스토어팜에서 판매중지시 미구매 됩니다

3. 라이브 방송때 가격과 방송 이후의 판매가격을 변동하여도 상관없나요?

-방송이후 변화가 가격 변동해도 상관없습니다

감사합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답변드립니다.

1. 라이브 쇼핑을 할 때에는 무조건 할인이 되어야 하나요?

할인을 무조건 넣어야 된다면 몇 퍼센트로 기준을 잡아야 되나요?

- 무조건 할인을 넣으실 필요는 없습니다. 그렇지만 소비자의 입장에서 보았을 때

라이브에서 구매할 때 상시판매가보다 가격이 더 할인이 들어 간다면 좋은 메리트이기 때문에

구매 전환으로 될 가능성이 더 높아집니다.

2. 방송이 끝나고 난 이후에도 상품이 계속해서 판매 가능 상태로 설정이 되나요?

판매 가능 상태로 유지가 된다면 기간 설정도 가능한가요?

-모두 가능합니다. 방송이 끝나도 계속 판매 된 상태로 있으며

판매 기간 역시 설정이 가능합니다.

3. 라이브 방송 때 가격과 방송 이후의 판매 가격을 변동하여도 상관없나요?

-네, 상관 없습니다.

전문가가 있는 회사 vs 전문가가 만든 회사

라이브 커머스를 준비하시는 여러분은

어떤 회사를 선택하시겠습니까?

- "피플메이크"를 검색하세요

안녕하세요, 라이브커머스 전문 회사 '피플메이크'입니다.

10년이상 방송 경력의 대표가 직접 운영하고 있는

저희 피플메이크는 '라이브 커머스'를 위한 라이브 커머스 전문 회사입니다.

'라이브 커머스'

언텍트 마케팅의 선두에 있는

요즘 대세 라이브 커머스에 대해

어디서 진행해야될까 ?

비용은 어디가 합리적일까?

라는 고민을 많이 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저희 피플메이크가 정확하게 안내해드립니다.

라이브 방송 두번만 진행하시면

앞으로 업체 없이 직접 운영하실수 있도록

저희가 인큐베이팅 시스템 구축해드립니다.

문의 하시고 싶으신 내용이나

라이브 커머스에 대해 더 깊이 알고 싶으시다면

https://docs.google.com/forms/d/1Dmy7dBulpHnZV1ItwheVxIBbyMGitcvipRxccVWJOeM/edit

링크를 누르시고 질문에 답변을 기입 후 전송해주세요.

라이브 커머스에 대해 성실하게 답변해드립니다.

피플메이크 대표

개그맨 한명진 입니다.

https://blog.naver.com/ppmake01/222260752839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라이브 관련 문의 답변 남겨드립니다!

1. 라이브 쇼핑을 할 때에는 무조건 할인이 되어야 하나요? 할인을 무조건 넣어야 된다면 몇 퍼센트로 기준을 잡아야 되나요?

할인 적용은 자율적으로 가능하여, 할인/미할인 설정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구매율이나 인입유도를 위해서는 할인 적용되는것이 조금 더 유리한 편입니다.

퍼센트 적용은 제품 원가 및 마진율을 생각하시어 적용하시는 부분으로 내부 회의 후 적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할인율 적용 시 원 판매가에서 할인해야 하는 부분이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ex: 스토어 내 할인전판매가10만원 기존 할인 판매가 7만원 - 라이브에서 5만원으로 할인된 가격에 팔고싶다면 할인 적용시 원판매가 10만원에서 5만원을 할인하셔야 라이브중 할인가 5만원으로 설정됩니다.)

2. 방송이 끝나고 난 이후에도 상품이 계속해서 판매가능상태로 설정이 되나요? 판매가능상태로 유지가 된다면 기간 설정도 가능한가요?'

판매상품은 스마트스토어에 있는 상품을 연동하여 라이브가 진행됩니다.

라이브 할인 설정이

-라이브 종료후 함께 종료

-라이브 종료후 1시간만

-라이브 종료후 당일 자정까지

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3. 라이브 방송때 가격과 방송 이후의 판매가격을 변동하여도 상관없나요?

라이브 진행 시 할인 적용을 설정할 수 있으며, 2번의 답변과 같이 기간도 설정할 수 있기에 변동은 상관없습니다!

-----------------------------------------

라이브커머스 전문 대행사 대표

찐PD와 함께하는

라이브커머스 쇼호스트 1:1 개인 레슨!

아카데미에서는 배울수 없는

실전 맞춤 전문 레슨으로 준비했습니다.

촬영 현장에서 궁금했던 내용

내가 잘하고 있는건가? 라는 의구심

정확한 피드백을 받고싶다.. 라는 생각

찐PD의 맞춤형 개인 레슨으로

완벽하게 처리드립니다.

카테고리별 운영 부터

방송 모니터링 피드백

홈라이브 레슨까지

편하게 문의주세요~

https://jjinpd.modoo.at/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라이브커머스 대행사 웨이브모먼트입니다.

약 2년전의 질문 내용이지만 현재 업데이트 된 내용으로 보다 많은 분들에게 공유드리고자 답변드립니다.

스마트스토어를 갓 생성한 단계에서는 스토어 등급이 씨앗으로 시작됩니다.

현재 쇼핑라이브(네쇼라)에서는 새싹등급이 충족이 되어야 라이브가 진행이 되기 때문에 먼저 새싹등급을 달성해 주셔야 하는데 최근 3개월 판매건수 100건, 매출금액 200만원 이상이 충족이되어야 익월 2일에 새싹등급으로 부여받습니다. (단, 1달 만에 위 사항이 충족이 된다면 그 익월 2일에 마찬가지로 등급이 부여됩니다.)

추가로 씨앗등급이라 하여도 최근 새로 활성화된 숏클립 기능은 이용이 가능합니다. 숏클립이란, 2분이내의 영상을 상품코드와 연동하여 업로드가 가능한 기능이며 앞으로 에서도 숏클립을 더욱 활성화 시킬 예정이기 때문에 한 번 관심 깊게 알아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1. 라이브 쇼핑을 할 때에는 무조건 할인이 되어야 하나요? 할인을 무조건 넣어야 된다면 몇 퍼센트로 기준을 잡아야 되나요?

동시간대에 많게는 수백개의 방송이 동시에 노출이됩니다. 그 중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수단중에 가장 큰 요인은 가격혜택입니다. 비슷한 제품을 사더라도 좀 더 값싸거나 사은품을 챙겨주는 제품에 관심이 몰리기 때문에 할인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또한 할인율의 기준은 없으며 판매자님께서 최소 마진율을 잘 따지시어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2. 방송이 끝나고 난 이후에도 상품이 계속해서 판매가능상태로 설정이 되나요? 판매가능상태로 유지가 된다면 기간 설정도 가능한가요?

기존상품코드를 이용하시어 다시보기를 통해 상시노출이 가능하시며, 라이브 전용 상품코드를 별도로 진행하시어 라이브 예약 시 할인 및 판매가와 판매기간의 별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3. 라이브 방송때 가격과 방송 이후의 판매가격을 변동하여도 상관없나요?

자동으로도 변경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설정이 변경이 되었다하여 별도로 받는 페널티는 없습니다. 다만 방송중에 소비자에게 추후 변경될 가격정책을 고지해주실 것을 권장드리며 오히려 라이브 중 혜택임을 강조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한국의 방송광고 규제 방법들에 대해서...

... 못잡겠어여 질문역시 추상적이라 죄송하시만...... 홈페이지 소개와응 별도로 네이버 백과사전자료와... ③주류에 관한 방송광고는 광고노래, 경품류의 제공 및 할인판매에...

비트겟거래소 코인 팔기 좋은 곳 ?!

... 입금 반환 질문 비트겟 수수료 50%할인 코드 바로...... 해결가능 ■시토시 BTCs 마이닝 : 네이버 카페본 카페는 사토시 BTCs 마이닝 중심으로 각종 무료채굴 관련 정보를...

외고 시사면접 (공통질문)

... 외고에서 공통질문으로 '시사' 관련된 문제가... 소환된 상태입니다. 한국 전체의 문제점이 드러난... 발생하면 네이버가 주도한 국내 인터넷 판도에 지각변동이...

금융상식 용어

... (私權)을 설정하지 못한다. 그러나 예외적으로 특정한... 3가지에 관련하여 사용된다. 첫째, 선물환시장에서 선물환율이 현물환율보다 적은 경우에 할인상태에 있다고...

컴퓨터 관련(IT) 용어 20개 알려주세요

... 되도록 빨리 올려주세요 추가질문,, 그리고 컴퓨터... 단, 고속의 데이터 처리가 가능한 CPU와 메모리를... 반투명 상태 등을 표현하는 기능이다. 이 기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