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비 상품 하자에 대한 반품 규정
-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네이버페이 홈즈라는 스마트스토어 통해서 마켓비 상품 구매했습니다. 패브릭과 고무 나무로된 스툴인데 일단 상품 자체가 정상적인 박스 아닌 안맞는 상자에 테이프칠 여러번한 반품 물건 다시 보내듯한 패키지.. 이것까지는 그냥 합리적인 의심이구요...
패브릭 부분에 이염된 자국이 있고 냄새가 심해서 이 이염부분이 곰팡이라는 확신이 들더군요ㅡ 그리고 상품 자체가 더럽고 새상품 같은 느낌은 확실히 아니었죠..
홈즈측에 연락하니 처음엔 무상반품 처리해주겠다하고는 소식이 없어 다시 전화드렸더니 본부에서 아직 연락을 못 받았다 하며 더 기다려달라 했습니다.
그러고도 한참 연락이 없어 톡톡을 확인해보니 마켓비 측에서 공정상 단순 이염으로 보이며 이 부분은 소비자의 단순변심에 해당하여 무상반품이 어렵다는 연락이 와 있었습니다.
단순이염이든 곰팡이든 패브릭 부분에 눈에 띄는 하자가 버젓이 있는데도 판매자의 단순변심이라는 단어를 쓰는게 굉장히 불쾌했습니다.
너무 화가나서 판매자 측에 다시 전화했더니 본인은 중개 판매만 하기때문에 책임이 없고 마켓비에서 정하는대로 진행하겠다하며 한번더 이야기는 해보겠지만 그 이상의 요구는 마켓비쪽으로 직접 전화하여 이야기하라더군요.
물론 마켓비는 전화를 안받고 결국 홈페이지 회원가입까지 해가며 게시판에 반품 요청을 다시 했습니다. 그리고 소비자보호원에 연락하여 접수처리 했더니 사진 보시고 네이버페이로 중재요청 들어가겠다고는 했는데.. 강제력은 없고 중재 정도의 역할이라고 하시니.. 답답한 마음입니다.
저 같은 사람이 한둘이 아닐테고 마켓비는 이런식으로 소비자를 기만하고 횡포를 놓는데 제가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게 너무 화가 납니다.
상품의 반품 규정상 네이버페이 스마트스토어 처럼 중개인의 의무와 책임만을 이야기 하는 판매자와 물건을 실제 검수하고 배송한 본부라는 업체에 대해 제가 어떤식으로 책임을 물리고 정당하게 반품 처리 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패브릭 부분에 이염된 자국이 있고 냄새가 심해서 이 이염부분이 곰팡이라는 확신이 들더군요ㅡ 그리고 상품 자체가 더럽고 새상품 같은 느낌은 확실히 아니었죠..
홈즈측에 연락하니 처음엔 무상반품 처리해주겠다하고는 소식이 없어 다시 전화드렸더니 본부에서 아직 연락을 못 받았다 하며 더 기다려달라 했습니다.
그러고도 한참 연락이 없어 톡톡을 확인해보니 마켓비 측에서 공정상 단순 이염으로 보이며 이 부분은 소비자의 단순변심에 해당하여 무상반품이 어렵다는 연락이 와 있었습니다.
단순이염이든 곰팡이든 패브릭 부분에 눈에 띄는 하자가 버젓이 있는데도 판매자의 단순변심이라는 단어를 쓰는게 굉장히 불쾌했습니다.
너무 화가나서 판매자 측에 다시 전화했더니 본인은 중개 판매만 하기때문에 책임이 없고 마켓비에서 정하는대로 진행하겠다하며 한번더 이야기는 해보겠지만 그 이상의 요구는 마켓비쪽으로 직접 전화하여 이야기하라더군요.
물론 마켓비는 전화를 안받고 결국 홈페이지 회원가입까지 해가며 게시판에 반품 요청을 다시 했습니다. 그리고 소비자보호원에 연락하여 접수처리 했더니 사진 보시고 네이버페이로 중재요청 들어가겠다고는 했는데.. 강제력은 없고 중재 정도의 역할이라고 하시니.. 답답한 마음입니다.
저 같은 사람이 한둘이 아닐테고 마켓비는 이런식으로 소비자를 기만하고 횡포를 놓는데 제가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게 너무 화가 납니다.
상품의 반품 규정상 네이버페이 스마트스토어 처럼 중개인의 의무와 책임만을 이야기 하는 판매자와 물건을 실제 검수하고 배송한 본부라는 업체에 대해 제가 어떤식으로 책임을 물리고 정당하게 반품 처리 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