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수집중복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수집중복

작성일 2023.09.15댓글 3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카페24 쇼핑몰인데 원래 정상적으로 노출이 되었습니다.
그 뒤로 스마트스토어(상호명같음)도 검색노출이 되게 변경하였더니 자사몰(카페24)이 노출이 안되어
문제점을 찾아보다가 해결방법을 못찾고 우선 스마트스토어보다 자사몰을 먼저 노출시키자하여,
스마트스토어는 검색노출이 안되게 설정을 변경하였습니다.
그 뒤로 자사몰 url수집이 계속 중복된다고 뜨는데, 왜 이런지 아시는 분 계실까요
참고로 진단하기 했을때는 전부 적합으로 떴답니다.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수집보류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소유확인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사이트맵 제출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색인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사이트맵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고객센터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html 태그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rss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보안 인증서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해커로부터 홈페이지를 안전하게 지키는

웹보안 제품

카이퍼넷 웹방화벽 입니다.

먼저 이미지에 나와 있는 처리결과 항목에 있는 내용이 "수집중복" 으로 나온 이유는 같은 링크를 계속해서 수집 요청을 해서 아마 "수집중복" 이라고 나오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서치어드바이저 같은 웹마스터에 사이트 소유 확인 등록을 하셨다면 굳이 수집 요청을 따로 해주지 않아도 알아서 수집해서 노출시키기는 합니다.

사이트가 노출이 되고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검색창에 site:도메인.com 으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15일날 질문글을 올리셨는데 지금은 노출이 잘 되고 있는지 모르겠지만, 혹시 아직도 노출이 안되고 있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해서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링크에서 "3. 설정 변경 후에도 검색되지 않는 경우" 에서 "사이트 미노출 제보 바로가기" 를 클릭해서 문의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답변은 따로 오지 않습니다.

https://help.naver.com/service/30010/contents/17673?osType=PC&lang=ko

-----

해커의 해킹 공격으로부터 홈페이지를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서는 "카이퍼넷 웹방화벽"이 필수 입니다.

홈페이지에 아직 웹방화벽이 적용되어 있지 않다면

미리 "카이퍼넷 웹방화벽"을 적용하여 해커의 해킹 공격을 사전에 차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카이퍼넷 웹방화벽 설치/제품 문의

E-mail : [email protected]

영업문의 : 031-630-5214

기술문의 : 031-630-5215, 031-630-5216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서치어드바이저 수집중복 상태라면, 웹사이트가 검색 결과에 노출되지 않습니다. 서치어드바이저에서의 수집보류, 색인 미노출, 수집 중복은 여러가지 원인으로 발생합니다.

새롭게 만든 블로그에서는 에서 수집이 안되는 것이 사실 일반적인 현상입니다. 그래서 보통 는 3개월 정도는 걸린다고 하는 것이고, 일정한 기간이 지났음에도 계속 수집 중복, 수집 보류, 색인 미노출이라면, 아래와 같은 글을 참고해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https://www.agptedu.com/%eb%84%a4%ec%9d%b4%eb%b2%84-%ec%84%9c%ec%b9%98%ec%96%b4%eb%93%9c%eb%b0%94%ec%9d%b4%ec%a0%80-%ec%88%98%ec%a7%91%eb%b3%b4%eb%a5%98-%ed%95%b4%ea%b2%b0-%eb%b0%a9%eb%b2%95-%ec%83%89%ec%9d%b8-%eb%af%b8/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질문주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드릴게요!

카페24 쇼핑몰에서는 정상적으로 노출이 되었던 자사몰이 스마트스토어로 변경되면서 검색 노출이 되지 않게 되었습니다. 이에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스마트스토어의 검색 노출 설정을 변경하여 자사몰을 먼저 노출시키는 방법을 시도하였습니다. 그러나 이후에는 자사몰의 URL 수집이 계속 중복된다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의 원인으로는 다음과 같은 가능성이 있습니다.

1. 스마트스토어와 자사몰이 상호명이 같기 때문에 검색 엔진에서 혼동이 발생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상호명을 변경해보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2. 스마트스토어와 자사몰의 내용이 중복되어 검색 엔진에서 중복된 콘텐츠로 인식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내용의 중복을 최소화하거나 독특한 콘텐츠를 추가함으로써 이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3. 검색 엔진이 수집하는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하여 중복 수집이 발생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검색 엔진 관련 기술적인 문제로 인해 발생한 것으로 보이니 관련 기술지원팀에 문의하여 도움을 받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위의 원인에 대한 답변으로는 다음과 같이 제시할 수 있습니다.

1. 상호명 변경: 스마트스토어와 자사몰의 상호명을 다르게 설정하여 검색 엔진에서의 혼동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2. 콘텐츠 중복 해결: 스마트스토어와 자사몰의 콘텐츠를 다르게 구성하거나 독특한 내용을 추가하여 검색 엔진에서의 중복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3. 기술지원팀 문의: 검색 엔진과 관련된 기술적인 문제로 인한 중복 수집 현상일 경우, 해당 검색 엔진의 기술지원팀에 문의하여 원인을 파악하고 해결책을 찾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SEO최적화 전문 백링크프로입니다. 궁금증이 해결되셨을까요?

해결되셨다면 꼭 답변확정 부탁드리겠습니다!

답변확정은 답변자의 큰 힘이 되오니 잊지말고 부탁드리겠습니다.

추가로 궁금한 점 있으시면 프로필 통해서 질문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