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품질 블로그와 사업자의 관련성

저품질 블로그와 사업자의 관련성

작성일 2017.06.16댓글 2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제가 운영하는 블로그가 저의 짧은 지식으로 운영하다 보니 저품질 블로그가 되었습니다.

전 일반 블로그를 운영하는게 아니고 한 기업의 제품을 소개하는 것이 목적 이었습니다.

그 블로그를 통해서 회사를 알리고 고객이 찾아오게 만들고자 하는 홍보의 목적이지

직접적인 판매를 하던 블로그는 아니었기 때문에,

사업자를 등록하지 않아도 된다고 판단하고 진행 했는데,

두달도 안된 블로그가 저품질이 되었습니다.


다른 블로그를 찾아보았는데,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블로그도 상당히 있었고,

저처럼 홍보하는 블로그와 링크 거는 블로그등 많던데, 왜 저만 저품질이 된건지 궁금합니다.


1. 이런 회사소개 목적의 블로그도 사업자를 등록하지 않으면 저품질이 되나요?

2. 이제라도 사업자를 등록한다면 저품질을 탈출할 수 있나요?

3. 새로운 계정을 만들어야 하나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1.2. 사업자와 저품질은 관계없습니다.
3. 만들어야 할 수도, 아닐수도 있습니다.


당장 질문자님만 하더라도 나의 광고는 하고 싶지만 남의 광고는 보고싶지 않을 것 입니다.
이는 다른 이용자들도 마찬가지일테구요.


블로그는 온전히 나의 '개인홈페이지'가 아닙니다.
의 규정에 따라 의 통제를 받는 의 서비스중 하나 입니다.



구조를 먼저 보자면,
는 검색포털 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에서 필요한 것을 검색하여 정보를 습득합니다.
그런데 에서는 이러한 정보들을 생산하지 않습니다.


이용자들이 찾는 정보를 이용자들이 생산하는 구조입니다.
바로, 블로거와 입니다.


는 생산자와 검색자를 연결해주는 역할을 하는것입니다.
그런데, 이 검색결과의 품질이 떨어진다? 그럼 사람들은 에 검색을 하지 않을 것이며
이는 의 손해로 이어집니다.


때문에 에서는 여러가지 규정을 두고 좋은 문서(블로그)와 나쁜 문서를 분류하여
노출여부를 결정합니다.



이러한 구조속에서 나만의 익을 위해 열시히 회사를 홍보하고 광고를 한다면?
검색자들은 당연히 이런 글에 거부감을 느낍니다. 즉, 에서는 이런 블로그에
불이익을 주겠죠. 이것이 흔히 말하는 저품질 블로그 입니다.


하지만 에는 분명히 상업적 목적을 가진 블로그가 많이 존재하고
심지어는 파워 블로거라는 영향력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이 차이를 아셔야 하는데요,
똑같은 주제, 똑같은 광고목적으로 글을 쓰더라도 
그 글을 어떻게 기획하고 구성하여 전달하느냐에 따라 읽는 사람들에게는
광고글과 정보성글로 다르게 다가올 수 있습니다.


블로그 마케팅은 단순히 광고전단을 뿌리는 식의 광고형태가 아니라
'나' 라는 블로거의 신뢰를 쌓아 소개하는 신뢰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이 전과 같이 나만의 목적을 위해 제품 광고, 회사광고로만 운영을 한다면
새로운 아이디를 만들던 결과는 같을 것 입니다.

사람들은 이 제품에 대해 어떤 점을 궁금해 할지, 어떤 부분에 대한 설명을 듣고 싶은것인지
등 사용자의 입장에서 한번 생각해보고 글을 기획해보시기 바랍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회사의 이익을 위해 글을작성하는 것부터가 블로그의 취지와 벗어난거같습니다.
에서 말하는 유익한정보성글과는 홍보성광고글은 차이가 있겠죠. 제가 봤을때 사업자등록과는 무관한듯싶고 과연 작성한 글들이 필요로 하는사람들에게 정보전달이 되었는지 확인해보시고 가 말하는 유해문서에 해당하는게 있는지 확인하시는게 더 좋을듯 합니다.
그리고 경험상 는 저품질(지수하락블로그)을 좋아하지않는지 다시 살려주는 경우가 완전 드물고 다시 살아난사람을 봐도 빠른대처를 하였거나 살았다고는 하지만 예전과같지않은분들이 더 많습니다.

저품질 블로그와 사업자의 관련성

... 이런 회사소개 목적의 블로그사업자를 등록하지 않으면 저품질이 되나요? 2. 이제라도 사업자를 등록한다면 저품질을 탈출할 수 있나요? 3. 새로운 계정을 만들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