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tp client로 계정으로의 엑세스가 되지 않습니다.─
정확한 원인을 알기 위해서는 알ftp경우 우측 하단에 나타나는 에러코드가 필요합니다. 서버와의 연결에 실패했을 때에 나타나는 에러 메세지입니다.
아래 일련의 문제 해결 지시에 따르십시오.[STP1] 계정을 발급받고 나서 바로 접속한 것은 아닙니까?계정을 서비스 받는 경우 계정이 완벽하게 동작하기까지 최대1~2일이 걸립니다.
그 기간 내에 계정으로의 접속을 시도하면 서버가 접속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문제가 해결되었습니까?
1. 아니오, 계정은 한참 전에 받아두었던 것입니다. (STP2로 이동)
2. 네,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STP2] 시스템 복구를 해 보았습니까?귀하께서 포맷을 한 후에 본인도 모르게 컴퓨터의 설정을 변경했을 수도 있습니다.
시스템 복구를 하면 파일은 그대로 있지만 자신이 설정했던 기록은 설정한 날짜에 설정되었던 대로 되돌려지게 됩니다.
경고! 이와 같은 경우는 잘 발생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 과정을 진행함으로써 문제를 해결하였다는 보고가 있었습니다.
문제를 해결하시려면 아래 일련의 절차를 진행하십시오.
1.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보조프로그램] - [시스템 도구] - [시스템 복원]에 접근합니다.
2. [이전 시점으로 내 컴퓨터 복원]을 선택합니다.
3. ftp접속이 가능하였던 시점을 선택하고 프로그램의 지시에 따릅니다.
문제가 해결되었습니까?
1. 아니오, 모든 설정은 정상이었습니다. (STP3로 이동)
2. 아니오, 이 문제는 저에게 해당되는 것 같지 않으므로 시험해 보지 않았습니다. (STP3로 이동)
3. 네,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STP3] 사용하는 ftp client가 sFtp를 지원하지 않는것은 아닙니까?sFtp는 Secure File Transfer Protocol 또는 SSH File Transfer Protocol의 줄임말으로 기존에 존재하던 ftp방식에 보안을 강화한 전송방식입니다. 그러나 이 전송규약을 이용하려면 이를 지원하는 ftp client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sftp를 지원하는 ftp client의 예는 '알ftp, FileZila'등이 있습니다.
문제를 해결하시려면 아래 과정을 따르십시오.
1. 자신이 이용하는 ftp client의 sftp지원 여부를 확인합니다.
문제가 해결되었습니까?
1. 아니오, 제 클라이언트는 sftp를 지원합니다. (STP4로 이동)
2. 네,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STP4] sFtp를 제외한 다른 ftp접근방식을 시도해 보았습니까?일반 ftp접속을 시도해 보았습니까? 각각 접속 포트가 다르므로 문제가 해결될 수도 있습니다.
경고! 이와 같은 경우는 잘 발생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 과정을 진행함으로써 문제를 해결하였다는 보고가 있었습니다.
문제를 해결하시려면 아래 일련의 절차를 진행하십시오.
1. 계정 접속정보를 수정하기 위해 수정할 수 있는 페이지(또는 화면)로 이동합니다.
2. 포트를 21로 설정하고, 서버 종류를 ftp로 합니다.
문제가 해결되었습니까?
1. 아니오, 일반 ftp방식을 이용하였는데도 문제는 계속됩니다. (STP5로 이동)
2. 네,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STP5] 계정 접속시에 Passive Mode에 체크를 하지 않은 것은 아닙니까?Passive Mode는 Active Mode(Non-Passive Mode)에 비해 접속 방법이 약간 다르고, 거의 대부분의 서버가 Passive Mode로의 접속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Passive Mode를 선택하는 경우 서버의 방화벽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 서버로의 접속 거부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계정 접속정보를 수정하기 위해 수정할 수 있는 페이지(또는 화면)로 이동합니다.
2. Passive Mode를 선택(또는 체크)합니다.
문제가 해결되었습니까?
1. 아니오, 일반 Passive Mode를 선택하였는데도 문제는 계속됩니다. (STP6로 이동)
2. 네,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STP6] 사용하는 ftp client에 결함이 있는 것은 아닙니까?각각 ftp Client마다 조금씩 다르게 프로그래밍되기 때문에 서버에 접속을 요청하는 방식 등.. 서버와 통신을 하는데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이 과정의 차이로 특정한 프로그램에서는 서버로의 접속이 되지 않는다는 보고가 있었습니다. 새로운 ftp client를 설치하여 다시 접속을 시도해 보십시오.
1. 새로운 클라이언트를 설치합니다.
문제가 해결되었습니까?
1. 아니오, 일반 다른 클라이언트에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STP7로 이동)
2. 네,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STP7] 컴퓨터를 리부트한 후 접속을 다시 시도해 보았습니까?컴퓨터를 다시 시작하면 컴퓨터는 메모리를 비우는 등 모든것이 초기화된 상태부터 다시 시작하게 됩니다.
아래 일련의 절차를 진행하십시오.
1. 컴퓨터를 종료하고 다시 부트합니다.
2. 재접속을 시도합니다
문제가 해결되었습니까?
1. 아니오, 그래도 문제는 계속됩니다. (STP8로 이동)
2. 네,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STP8] ISP또는 계정 서비스 제공자에게 문의해 보았습니까?본인의 컴퓨터에는 문제가 없었으나 인터넷 서비스 제공자 또는 계정 서비스 제공자에게 문제가 있었을 수 있습니다.
아래 일련의 절차를 진행하십시오.
1. 인터넷 서비스 제공자 또는 계정 서비스 제공자에게 연락하여 문제를 해결합니다.
문제가 해결되었습니까?
1. 아니오, 서비스 제공자와의 연락이 되지 않거나 서비스 제공에 문제가 없었음을 알려 왔습니다. (STP9로 이동)
2. 네,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STP9] 서버에 접속할 때 주소 구성을 ftp://~식으로 한 것은 아닙니까?서비스 업체에 따라 접속 주소를 ftp://~로 구성하는 경우도 있고, http://~로 구성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혹시 http://접속만이 가능한 주소를 ftp://로의 접속으로 강제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확인해 보십시오.
1. ftp://를 http://로 변경하거나 ftp://를 제거합니다.
문제가 해결되었습니까?
1. 아니오, 그래도 문제는 계속됩니다. (STP10로 이동)
2. 네,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STP10] 방화벽을 작동시킨 상태에서 접속을 시도하신 것은 아닙니까?방화벽은 자신이 외부로의 접속을 할 때에는 자유롭지만, 반대의 경우에는 제한합니다.
이 방화벽의 성질 때문에 서버로의 접속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래 일련의 절차를 진행하십시오.
1. [제어판] - [Windows 방화벽]에 접근하여 사용안함에 체크합니다.
문제가 해결되었습니까?
1. 아니오, 방화벽을 해제하였으나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STP11로 이동)
2. 네,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STP11] 입력한 사용자 ID와 PW가 계정 웹사이트 액세스 정보와 일치하는 것은 아닙니까?어느 계정 제공자는 계정 웹사이트에 접속시 필요로 되는 id, pw와 ftp 접속시 필요로 되는 id pw가 같고 어느 계정 제공자는 다르게 하여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1. 계정 제공자에게 연락하거나 기타 지인에게 자신이 id와 pw를 입력한 방법이 옳은지 확인합니다.
문제가 해결되었습니까?
1. 아니오, 제가 한 방법은 틀린 방법이 아니었습니다. (STP12로 이동)
2. 네,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STP12] 문제를 해결할 수 없습니다.죄송합니다. 문제를 해결할 수 없었습니다.
다른 곳에서 도움을 받겠습니까?1. 네, 다른 곳에서 도움을 받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