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쉽게 설명드려보겠습니다.
우선 CPS가 구매(판매)당 비용이기 때문에 말씀하신것처럼
공식이 총광고비 / 구매건수로 나눈 금액이 CPS가 됩니다.
문제에서 나온 ROAS가 250%라고 되어있네요 이것을 활용해야 문제가 풀립니다.
객단가(판매가)가 10만원이기 때문에 총 광고비가 100만원이라고 한다면
구매건(판매건수)수는 25건이 됩니다.
왜냐하면 ROAS는 광고비 대비 매출이기 때문입니다. (ROAS = 매출액/광고비*100)
자 그럼 ROAS가 250% 이므로 매출액을 250만원이라고 가정해봅시다.
그럼 광고비는 100만원이여야 하고 거기에 100을 곱하면 250이 나옵니다.
100을 곱했기 때문에 단위는 %가 됩니다. 그래서 250%가 나오는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상으로 우리가 광고비를 100만원으로 설정했다면 ROAS가 250%이기 때문에 구매건수(판매건수)는 25건이 된게 됩니다. 왜냐면 객단가가 10만원이기 때문입니다. 이런식으로 ROAS가 나오면 계산하기 쉽게 광고비가 100만원이라면? (ROAS는 매출액 나누기 광고비를 하여 100을 곱하기 때문에)
매출액은 250만원이 자동으로 나오니까 객단가가 10만원이니까 25개를 팔아야 매출액이 나온다고 생각을 해주셔야 합니다.
그럼 우리는 25개를 판매 했을때 광고주가 지급할 수 있는 최대 CPS를 알아봐야하는데요
CPS란 총광고비 / 구매건수로 나눈 금액이라고 말씀드렸습니다.
총광고비 100만원 / 25개 1개당 4만원이 나오네요
여기서 구매율(판매율이) 5%에서 10%로 두배가 상승했기 때문에
ROAS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판매가 2배 되었으니 매출액도 2배 올랐겠죠
25개가 아니고 50개가 판매되었으니 말이에요
그럼 총광고비 100만원은 고정인데 / 50개가 팔렸으니 CPS는 2만원이 나오게 됩니다.
이런식으로 실제로 판매를 한다고 생각해보시고 문제에 접근해보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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