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회사에서 엑셀 공유 작업 및 보안을 사용하려고 합니다. (동시작업...
-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현재 회사 업무를 구글 스프레드시트를 업무에 필요한 사람에게 공유하는 방식으로 일하고 있는데.. 그 중에는 민감한 자료나 외부로 유출이 되지 않아야 하는 내용도 있습니다. 퇴사자들은 권한해제도 해야 하구요.
업무를 하다보니 개인 무료 용량 15기가가 다 써가기도 하고.. 보안 부분을 신경쓰지 않을 수 없어서 대안을 찾고 있습니다.
1. 대표님 계정으로 구글원 개인 용량을 100기가나 200기가로 업그레이드 하여 모든 문서를 거기에 모으고, 관리담당자가 파일별로 직원들의 업무권한을 설정해주는 방식
2. 대표님 계정으로 구글 워크스페이스를 가입하여, 같은 방식으로 파일권한을 설정하는 방식
을 고려 중인데..
- 개인이 따로 저장못하면서, 다수의 사람이 동시 작업 가능
- 문서의 수정, 접속, 사본저장, 다운로드 등의 로그 기록 확인 가능
(현재는 수정 작업은 로그 기록이 남는데, 나머지 작업에 대한 기록은 확인이 안되는듯함)
1번 이나 2번이 위 사항에 적용 가능한지, 만약 적용이 안된다면 어떤 회사또는 제품을 써야하는지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작은 회사에서 사무직 근무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