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공100]게임 프로그래머

[내공100]게임 프로그래머

작성일 2010.06.09댓글 1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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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의 장래희망은 게임프로그래머입니다 . 중3이고요 .

아직은 그냥 게임 엔진 종류를 읽어보거나 게임 리뷰도 보고 게임도하고...(자랑이라고하긴그렇지만 전교에서 게임 내가 제일 잘알듯? ㅋㅋ,온라인은 잘안하고요)

어쨋든 제가 물어보고 싶은건 이게아니고요.

이번 국어 수행평가가 문제가 됬습니다. 장래희망에 대해 발표를하라고 하더군요?

파워포인트로 준비하랍니다 그런데 롤모델 같은게 있으면 좋다고 했는데 전 게임프로그래머 유명한 사람을 전혀 모릅니다. 한명조차도요 ...

생각해보니 장래희망은 게임프로그래머이면서 그것도모르다니.. 라는 생각이들더군요.

 

그래서 제가 물어보고싶은건 롤모델입니다. 그니까 게임프로그래머 로 유명한 사람을 추천해주세요

게임 회사? 도 괜찮을려나 게임회사는 많이 알긴하지만.

 

게임 프로그래머에 대한 책도 추천해주세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둠,퀘이크로 유명한 ID Software의 '존 카맥'

존 D. 카맥 2세(영어: John D. Carmack II1970년 8월 20일 ~ )는 영향력있는 미국의 게임 프로그래머 가운데 하나이다. 카맥은 1991년에 게임 회사 이드 소프트웨어(Id Software)를 공동설립한 사람 중 한 명이며, 이드사의 전설적인 게임인 울펜슈타인 3D퀘이크의 수석 프로그래머였다. 카맥과 존 로메로는 1인칭 슈팅 게임 장르를 정립했으며 그 영향력은 이후 만들어진 대부분의 1인칭 슈팅 게임 게임들에 미치고 있다. 그는 오픈 소스 운동을 지지하는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으며 로켓 공학에도 관심을 가지고 있다.

-- 출처 : 위키피디아 --

울티마로 알려진 '리차드 게리엇'


킹스 퀘스트로 알려진 '로베르타 윌리암스'

"그래픽 어드벤처의 어머니"로 불리는 로베르타 윌리암스. 1953년 2월 16일에 태어난 로베르타 휴너 윌리암스는 무척 뛰어나고 유능한 컴퓨터 게임 디자이너중 한명이며 의심할것도 없이 가장 영향력있는 여성제작자이기도 하다. 로베르타와 그녀의 남편 켄 윌리암스는 18살과 19살 되던해에 그래픽 어드벤처 게임을 개발하게되고, 이를 바탕으로 후에 시에라로 성장하는 온라인 시스템즈라는 회사를 설립하게 된다.


처음 그 회사는 여러회사를 상대로 금융이나 통신 그리고 데이터베이스등의 작업을 하고 있었다. 켄은 TRS-80 이라는 기기를 집에 설치하고 고객회사의 메인프레임과 연결해 작업을 하곤 헀는데 그의 부인 로베르타가 연결된 메인프레임에서 게임을 발견하고 그 게임에 푹빠지게 된다.

그 게임은 텍스트 기반의 어드벤쳐였던 Colossal Cave 였다. 이후 스콧 아담스의 Adventure International을 통해 몇가지 게임을 찾아낼수 있었던 그녀는 불현듯 그녀 스스로 게임을 만들고 싶어했다.

그렇게 게임 디자인을 완성하고 켄을 설득한 그녀는 본격적으로 게임을 만들기 시작한다. 1980년 5월 온라인 시스템즈에서 Mystery House : Hi-Res Adventure #1 을 출시하게 된다. 이 게임은 최초의 그래픽 어드벤쳐 게임이었으며 이를 지퍼락으로 포장하고 직접 컴퓨터 매장에 배달을 해서 총 8만 카피의 게임을 팔수가 있었다.

이후 Mystery House : Hi-Res Adventure #2를 출시하고 이때 IBM 버전인 Adventure in Serenia를 발매하게 되고 IBM과의 좋은 관계를 계속 이어오게 된다. 그러던중 IBM 측에서 그들의 새로운 컴퓨터 기종에 맞는 게임을 제작해달라는 의뢰를 그들에게 한다. 


결국 이 컴퓨터 사양에 맞는 게임을 제작하면서 3인칭 시점 어드벤처 게임의 컨셉이 탄생하게 되고, 이는 그때까지 어드벤처 게임이 가지고 있던 개념을 완전히 바꾸게 된다. 이렇게해서 탄생된게 King's Quest 시리즈였으며, 이 작품의 성공으로 그들은 폴리스 퀘스트, 스페이스 퀘스트등을 내놓게 된다. 

윌리암스의 능력은 게임산업에 명작들을 20편가량 발표한 것 만으로도 그 가치가 대단하다. 시에라는 1996년에 매각당했지만(없어진 것은 아님), 그녀의 개발능력은 1999년까지도 계속 되었다.

최근에 알려진 윌리암스 가족의 이야기는 Asian game publication에 실린 인터뷰 내용에 있다. 그 인터뷰에서 그들은 멕시코의 집을 짓고 있는 중이며, 조만간 그곳으로 이사를 갈것이라는 내용이었다. 또한 윌리암스는 대규모의 멀티플레이어 온라인이 가능한 어드벤쳐게임을 가지고 조만간 비디오 게임시장에 다시 모습을 드러낼것이라고 한다. 

주요작품
※ King's Quest I: Quest for the Crown (2001), Tierra Entertainment
※ King's Quest: Collection Series (1999), Sierra On-Line, Inc.
※ King's Quest: Mask of Eternity (1998), Sierra On-Line, Inc.
※ Leisure Suit Larry: Love for Sail! (1996), Sierra On-Line, Inc.
※ Mixed-Up Mother Goose Deluxe (1995), Sierra On-Line, Inc.
※ Roberta Williams' Phantasmagoria (1995), Sierra On-Line, Inc.
※ Shivers (1995), Sierra On-Line, Inc.
※ Roberta Williams' King's Quest VII: The Princeless Bride (1994), Sierra On-Line, Inc.
※ Space Quest (Collector's Edition) (1994), Sierra On-Line, Inc.
※ The Dagger of Amon Ra (1992), Sierra On-Line, Inc.
※ King's Quest VI: Heir Today, Gone Tomorrow (1992), Sierra On-Line, Inc.
※ Mixed Up Mother Goose (Enhanced CD-ROM Version) (1992), Sierra On-Line, Inc.
※ King's Quest V: Absence Makes the Heart Go Yonder (1990), Sierra On-Line, Inc.
※ Roberta Williams' King's Quest I: Quest for the Crown (1990), Sierra On-Line, Inc.
※ The Colonel's Bequest (1989), Sierra On-Line, Inc.
※ King's Quest IV: The Perils of Rosella (1988), Sierra On-Line, Inc.
※ Roberta Williams' Mixed-Up Mother Goose (1987), Sierra On-Line, Inc.
※ The Black Cauldron (1986), Sierra On-Line, Inc.
※ King's Quest III: To Heir is Human (1986), Sierra On-Line, Inc.
※ King's Quest II: Romancing the Throne (1985), Sierra On-Line, Inc.
※ King's Quest (1984), Sierra On-Line, Inc.
※ Adventure in Serenia (1982), IBM
※ Time Zone (1982), On-Line Systems
※ Mystery House (1980), On-Line Systems


워크래프트,스타크래프트 개발자로 유명했던 '빌 로퍼'


한국인 중에서는 그라비티사의 '라그나로크 온라인' 개발했던 '김학규'씨


등이 있습니다.


책은 '게임아키텍쳐&디자인'을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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