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프로그래밍 하려는데....아직 안 늦었겠죠? 요즈음 계속 게임시장이...

게임프로그래밍 하려는데....아직 안 늦었겠죠? 요즈음 계속 게임시장이...

작성일 2005.10.05댓글 2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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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을 너무 좋아하는 대학생인데요~

게임을 하다가 저도 제가 원하는 게임을 함 만들어 보고픈 생각이들었습니다.

게임 만드는데 어렵나요?

게임 프로그래머가 게임 만드는 사람 맞죠?

게임시장이 점점 커지면서 전망도 좋은거 같고 그쪽으로 관심도 많고

게임 프로그래밍 쪽으로 미래를 걸어볼까 생각중이지요

전문적으로 프로그래밍 가르치는 곳도 있나요?

이런것도 학원이 있나? 돈이랑 시간은 얼마나 걸럴까요?

누가 좀 저좀 도와주세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보통 프로그램쪽은 좀 어려워서 7개월정도 걸릴겁니다.
게임을 좋아한다는 생각만으로는 프로그래머가 되기 어려워여.왜냐하면 프로그램 자체가 너무 어렵기 때문에 앵간해서는 프로그래머 되기 힘드셔요. 그러니 프로그래밍쪽으로 미래를 거실려면 마음가짐 단단히 하고 들어가시기 바라구여
가격은 교육기관마다 다 틀리니까그건 님이 한번 돌아다니면서 알아보셔여
http://license.zoa.to
정보가 마니있고 게임프로그램 쪽이면 자격증도 따셔야 할거니까 사이트 함 구경하세여 자격증에 관한 정보두 마니 나와있어여. 그리고 미테글은 게임프로그래밍에서 쓰는 프로그램을 좀 적어봤습니다. 사이트에서 퍼온거구여^^ 함 읽어보세요
 
게임프로그래밍 어떤 프로그램으로 어떻게 제작 할까?

게임 프로그래밍 제작에 관련된 툴과 언어는 여러 가지가 있다. 그중에 많이 사용되는 것도 있으며, 그렇지 못한 것들도 있는데, 그 중에서 프로그래밍 제작 툴로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은 비쥬얼 스튜디오(Visual Studio)이며 언어는 C언어이다. 비주얼 스튜디오는 게임 제작의 일반적인 툴로 무수한 언어들을 디버깅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며, 특징적인 인터페이스가 인상적이다. C언어에서 게임프로그래밍의 대표적인 언어로서 게임 프로그래머들 사이에서 가장 많이 쓰이고 있다. C언어에서 한 단계 진보된 언어로서 C++이 있으며, 이 언어의 특징은 ‘객체지향’의 언어라는 것이다. 
이 밖에도 API, DirectX, 자바, SQL, 데이터베이스 등이 있다. 일단 게임 제작에 가장 중요한 언어인 C언어에 대해 간단히 알아본 후에 다른 것들도 차근차근 알아보자.
게임 제작 프로그램에 있어서 가장 많이 쓰이는 언어는 C언어다. C언어는 1971년 벨 연구소에서 리치(D.M.Ritchie) 등에 의해서 설계 개발된 시스템 기술용의 프로그래밍 언어이다. UNIX 오퍼레이팅 시스템 기술에 사용할 것을 목적으로 설계한 언어로 UNIX OS의 대부분이 이 언어로 개발되었다. 컴퓨터의 구조에 밀착한 기초 기술이 가능한 것과 간결한 표기가 될 수 있는 것 등을 특징으로 하고 있다. 시스템 기술용 언어의 경우에는 기억장치의 주소(어드레스)등과 같은 하드웨어 자원까지 기술의 대상으로 할 것을 요구하고 있는데, C언어에서는 이러한 수준의 개념을 데이터형이나 함수 등의 고수준 언어의 개념에 잘 대응하고 있다. 따라서 언어의 성격상 일반적인 범용의 언어와 거의 다를 바가 없다.
프로그램을 다른 종류의 컴퓨터에 이식하는 것도 용이하며, 범용 언어이기는 하지만, 강력하고 고수준의 언어로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지 않다. C언어는 프로그램 오류를 수비게 발견하기 위한 기능은 부족하지만, 고수준 언어에서 자주 볼 수 있는 기술상의 제약이 적기 때문에 오히려 프로그래밍하기 쉬운 편리한 언어로 평가되며, 프로그램을 간결하게 쓰기 위하여 많은 연구를 한 언어이다. C언어의 기본 특징은 ASCII코드 체계로 영문 소문자 집합을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함수(funct ion)의 정의문들의 집합으로 구성되어 있고, 분할 컴파일을 할 수 있어 함수 정의부 밖의 외부 변수 를 정의함으로써 컴파일 단위가 다른 함수의 외부 변수를 참조할 수 있게 되어 있다. 또한 프로그램의 함수 기능에는 FORTRAN의 SUBROUTINE 기능과 FUNCTION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함수 호출시 매개변수의 값만 넘겨주는 호출 방식을 따르고 있고, 자료의 주소를 자유롭게 조작 할 수 있는 점들이다.
C++은 C언어의 기능을 확장하여 만든 객체 지향형 프로그래밍 언어이다. AT&T사(社) 벨 연구소의 B.Stroustrup이 1983년 발표하였다. C언어 사양을 완전히 만족한 확장 버전으로 설계되었다. C++의 처리계는 C의 사전 처리기로 개발되기도 하지만, C++ 컴파일러도 있다. 이 언어는 스몰토크만큼 객체 지향 언어는 아니지만 C언어와 호환성이 있기 때문에, 애플사(社) 및 선마이크로 시스템스 사 등 많은 컴퓨터 제조 회사들이 이를 답변확정하고 있다. C와 C++가 다른 점은 C는 프로그램을 작성할 때 거의 대부분 ‘stdio.h’를 포함시켰으나 C++에서는 ‘iostream.h’을 사용한다는 점, 함수의 선언시에 프로토 타입까지 반드시 선언해야 하는 점, 함수 선언시에 매개변수(가인수)의 생략이 불가능한 점, 그리고 C의 확장자는 ‘.C’인 것에 비해서 C++의 확장자는 ‘.CPP’이다는 점, 변수를 함수의 머릿부가 아닌 중간에서도 선언이 가능하다는 점, 그리고 자동 변수가 블록을 벗어나면 소멸된다는 점 등이다.

위에서 언급한 C언어는 게임 프로그래밍 제작에 전부라고 할 정도로 많이 쓰이고 있는 언어이며, C++은 C언어에서 한 단계 진보된 언어이다. C언어에서 중시되고 있는 단락은 두말 할 것도 없이 포인터(Point)이다. C언어에서 가장 난해하고 끈질기게 연구해야 이해할 수 있는 단락이다. C++은 클래스(Class)라는 단락인데, 클래스의 가장 큰 특징이라면 은닉화와 캡슐화이다. 이 은닉화라는 것은 변수들을 클래스라는 곳에 깊숙이 숨겨두어 다른 것들이 건드리지 못하게 하는 역할을 한다. 캡슐화는 멤버 함수와 많이 연관이 있는데 클래스 내에는 C의 스트럭처와는 달리 함수가 들어갈 수 있다.
쉽게 말해서 C++은 클래스라는 포장지로 멤버 변수와 멤버 함수를 통째로 감싸서 포장지 겉에서만 속에 있는 것들을 볼 수 있게 했다는 점이다.
지금부터는 게임 프로그래밍 제작에 가장 일반적인 툴인 비주얼 스튜디오에 대해서 알아보자. 비쥬얼 스튜디오는 현재 Visual Studio.net 버전까지 출시되어 있다. 비주얼 스튜디오는 차세대 응용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가상적이면서도 실용적인 개발 도구이다. XML Web Services와 응용 프로그램을 신속하게 구축하고 통합하는 광범위한 도구인 Visual Studio는 개발자의 생산성을 크게 높이는 것은 물론 작업 자체도 향상시킨다.
Visual Studio는 와전하게 XML Web Services를 위해 구축된 유일한 개발 환경으로,  XML Web Services는 응용 프로그램에서 인터넷을 통해 데이터를 통신하고 공유하는것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기업에서 인터넷을 해당 기업의 핵심 비즈니스 가치를 통합하고 전달하는 플랫폼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한다. Visual Studio와 XML Web Services는  개발자가 플랫폼, 프로그래밍 언어 또는 개체 모델에 관계없이 기존 코드와 새 코드를 사용하여 응용 프로그램을 작성할 수 있도록 하는 간단하고 표준 기반 모델을 제공한다.
또한, Visual Studio는 통합 기능을 사용하면 조직의 기존 투자를 이용하고 고객과 거래  업체와의 업무 프로세스를 최적화할 수 있다. 개방된 아키텍처를 사용하면 개발자는  Microsoft.NET Framework를 대상으로 하는 모든 언어를 사용하여 비용이 많이 드는 재교육을 받지 않고도 현재 사용하는 개발 기술을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다. Visual  Studio는 최신 Microsoft Windows 서버 플랫폼에 기반하며, 응용 프로그램 확장성, 신뢰성 및 보안을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또한 생산 환경에서의 응용 프로그램 관리와 구축을 간소화하여 응용 프로그램 수명 주기 비용의 절감 효과도 가져온다.

2005.1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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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위에 글은 광고인가?? -_-;;

어쨌던, 게임만드는데 X나게 어렵습니다.

미래? 전망? 음 글쎄요. 거의 매일 야근에 프로젝트 막바지로 가면 철야...당근 야근수당따위는 없죠.

 

즉 일은 열라 많은데 돈은 거기에 따라 안준다는거죠. 게임회사에서 야근수당 나오는 회사는 좀 규모가 크고 다른 걸로 돈좀 번 회사들 입니다. 순수 게임회사에서 야근 주는 회사는 N3사 (넥x 엔xx 엔x) 정도 이구요. 보통 학원은 1년 정도 이구요. 월 40~50만원 정도 받습니다.

 

1년동안 돈 부우면서 배워봤자 X나게 일만 하게 되는데 그럴 시간과 돈에 차라리 다른쪽을 파는게 나중에 더 편하실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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