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Vector3에 관해서 질문드립니다.( 급함 )

유니티 Vector3에 관해서 질문드립니다.( 급함 )

작성일 2024.03.11댓글 1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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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주 전부터 유니티 공부 시작한 고1 입니다
유니티를 배우기 전에 C# 기초 강의 21강으로 되어있는 거( 케이디님의 유튜브 강의 들었습니다 ) 들었구요
( 마지막 4개 영상은 아직 못 봤습니다 )

유니티를 배운 목적이 제가 원하는 게임 제작 인지라
게임을 제작하려고 유니티 게임 제작 강의를 듣고 있습니다

근데 vector3 이 놈이 정말 중요하더라고요
플레이어의 이동과 포지션을 담당하는 친구라고 들었습니다
그래서 공부를 하려고 봤더니, vector3만 집중적으로 다뤄주는 영상이 없더라고요ㅠㅠ

제가 궁금한 건 이겁니다.

1. vector3 와 transform을 어떻게 연관하여 사용하나요?
 
2. vector3의 종류? 는 무엇 무엇이 있나요?

3. vector3가 정확히 뭐인가요? 클래스?

4. 물리 연산이 정확히 무엇인가요?

5. Vector3가 3d 2d 둘 다 사용된다고 들었는데
   어떤 글에서는 vector2를 2d에서 사용한다고 합니다
   vector3를 배우면 vector2는 거기서 거기라 상관 없나요?

6. 해외 유튜브 영상 중에 한국어로 번역되어있는 c# 또는 유니티 강의 채널이 있을까요..?

7. vector3 강의 링크좀 남겨주세요ㅠㅠㅠ

( 참고로 제가 만들고 싶어하는 게임은 2d 탑다운 형식의 게임입니다 )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네 안녕하세요.

게임 정보와 회사 취업에 대해 알려드리며 게임학원에 근무중인 멘토쌤입니다. ㅎㅎ

Vector3에 관한 질문들을 하나씩 답변드리겠습니다.

Vector3와 Transform의 관계: Vector3는 3차원 공간에서의 위치나 방향 등을 나타내는 자료형이고, Transform은 유니티에서 게임 오브젝트의 위치, 회전, 크기 등을 관리하는 컴포넌트입니다. 보통 Transform.position에 Vector3 값을 할당하여 오브젝트의 위치를 조절합니다.

Vector3의 종류: 주로 사용되는 Vector3의 종류로는 위치(Vector3), 방향(Vector3), 속도(Vector3), 크기(Vector3) 등이 있습니다.

Vector3가 무엇인가요?: Vector3는 유니티의 내장 자료형 중 하나로, 3차원 공간에서의 위치, 방향 등을 나타내는 클래스입니다.

물리 연산이 무엇인가요?: 게임에서 물리 연산은 물체의 움직임, 충돌, 중력 등과 같은 물리적인 요소를 시뮬레이션하는 것을 말합니다.

Vector3와 Vector2의 사용: Vector3는 3차원 공간에서 사용되고, Vector2는 2차원 공간에서 사용됩니다. 만약 2D 게임을 만든다면 보통 Vector2를 사용하여 좌표를 나타냅니다. 하지만 유니티에서는 2D 게임도 3D 공간에서 시뮬레이션되므로 Vector3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한국어로 번역된 C# 또는 유니티 강의 채널: 한국어로 번역된 C# 또는 유니티 강의 채널로는 '케이디님', '니플레임', '김도연 강사님', '개발하는 정대리', '빅나티' 등이 있습니다.

Vector3 강의 링크: Vector3에 관한 강의 링크는 온라인 강의나 유튜브 영상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특정한 강의를 추천드리기는 어렵습니다. 유니티 공식 문서나 유니티 포럼에서도 Vector3에 관한 자료를 찾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입니다.

답변이 만족하셨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혹시나 더 궁금하시거나 물어보실거 있으시면 아래링크남겨놓을테니 언제든지

편안하게 상담신청받아보시고 유익한 정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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