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Vector3에 관해서 질문드립니다.( 급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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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Vector3에 관해서 질문드립니다.( 급함 )
네 안녕하세요.
게임 정보와 회사 취업에 대해 알려드리며 게임학원에 근무중인 멘토쌤입니다. ㅎㅎ
Vector3에 관한 질문들을 하나씩 답변드리겠습니다.
Vector3와 Transform의 관계: Vector3는 3차원 공간에서의 위치나 방향 등을 나타내는 자료형이고, Transform은 유니티에서 게임 오브젝트의 위치, 회전, 크기 등을 관리하는 컴포넌트입니다. 보통 Transform.position에 Vector3 값을 할당하여 오브젝트의 위치를 조절합니다.
Vector3의 종류: 주로 사용되는 Vector3의 종류로는 위치(Vector3), 방향(Vector3), 속도(Vector3), 크기(Vector3) 등이 있습니다.
Vector3가 무엇인가요?: Vector3는 유니티의 내장 자료형 중 하나로, 3차원 공간에서의 위치, 방향 등을 나타내는 클래스입니다.
물리 연산이 무엇인가요?: 게임에서 물리 연산은 물체의 움직임, 충돌, 중력 등과 같은 물리적인 요소를 시뮬레이션하는 것을 말합니다.
Vector3와 Vector2의 사용: Vector3는 3차원 공간에서 사용되고, Vector2는 2차원 공간에서 사용됩니다. 만약 2D 게임을 만든다면 보통 Vector2를 사용하여 좌표를 나타냅니다. 하지만 유니티에서는 2D 게임도 3D 공간에서 시뮬레이션되므로 Vector3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한국어로 번역된 C# 또는 유니티 강의 채널: 한국어로 번역된 C# 또는 유니티 강의 채널로는 '케이디님', '니플레임', '김도연 강사님', '개발하는 정대리', '빅나티' 등이 있습니다.
Vector3 강의 링크: Vector3에 관한 강의 링크는 온라인 강의나 유튜브 영상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특정한 강의를 추천드리기는 어렵습니다. 유니티 공식 문서나 유니티 포럼에서도 Vector3에 관한 자료를 찾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입니다.
답변이 만족하셨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혹시나 더 궁금하시거나 물어보실거 있으시면 아래링크남겨놓을테니 언제든지
편안하게 상담신청받아보시고 유익한 정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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