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제작자 꿈꾸는 학생입니다

게임 제작자 꿈꾸는 학생입니다

작성일 2023.03.22댓글 5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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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게임 제작자 꿈꾸는 중3학생입니다
제 장래희망이 게임 프로그래머인데 아직 고등학교 진학 문제라던지 이런것들의 해답이 보이지 않아 답답합니다

1.일단 자사고 목표로 열심히 공부하고있는데 만약 자사고가 안되면 인문계로 빠지는게 낫나요? 아니면 특성화고에서 관련 기술을 일찍 배우는게 낫나요

2.3N 스마게 크래프톤같은 회사에 취직을 하고 싶은데 많이 힘드나요? 학력같은거 많이 보나요

3.방학이나 자투리 시간에 한번 인디게임 개발을 해보려고 하는데 이런게 다 영향이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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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1. 인문계 일반고교가 낫습니다.

특성화고에서 실무를 좀더 빨리 접할 수는 있으나 그렇게까지 앞당겨 배울 필요도 없으며

게임 프로그래밍은 심화될수록, 또 경력과 경험을 요구하는 AAA급 프로젝트일수록

단순한 스킬보다는 기반지식의 요구도가 높아집니다.

3D그래픽스 프로그래밍 등에서는 수학이나 물리 등 기초를 잘 쌓아야 이해하고 응용할 수 있는

학문적인 베이스도 요구되기 때문에, 인문계 고교 진학 후 컴공이나 게임공학과 등을 전공하는게 낫습니다.

2. 학력을 엄청 따지진 않습니다. 뭐 이름 잘 알려진 명문대까진 아니어도 된다는 의미입니다.

다만 대학은 나오는 것이 유리하고, 전공 역시 어느정도는 본다고 생각하시는 편이 낫습니다. 필수는 아닙니다.

실제 게임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지식과 프로그래밍 숙련도, 포트폴리오, 코딩테스트 등을 거쳐

면접에서 실제 본인실력이 맞는지, 심화된 기술에 대한 관심과 지식은 어느 정도인지

또 게임개발에 대한 이해와 마인드셋이 어떤지 등을 검증한 뒤 채용합니다.

3. 경험으로서 영향이 있습니다. 게임을 만드는 경험 자체가 공부 방향과 목표를 정해주기 때문입니다.

모작이나 창작으로 간단한 게임을 만들고 오류나 버그를 고쳐보기, 기능을 추가해보기 같이

규모를 확장하는 것도 공부가 되고, 게임 개발 프로세스를 익히고 숙련도를 높여가는 과정이 됩니다.

또 만약 질문자님이 공부를 충부히 하신 뒤 어느 정도 완성도가 있는 게임을 만드는 데 성공하신다면

배포나 마켓 등록 등을 해보실 수도 있는데요. 그렇게 다른 사람들의 평가를 받거나

출시까지 해본 경험이 있으면 그걸 안 해본 다른 지원자들에 비해 회사에서 더 좋게 봅니다.

물론 이런 자체 게임 개발이나 출시의 경험은 학력/전공처럼 필수는 아닙니다.

2에서 요구하는, 게임 개발의 능력이 충분하다는 걸 채용과정에서 증명할 수만 있으면 됩니다.

https://www.youtube.com/@JusinGame

본 학원 학생들이 공부 중에 만든 포트폴리오를 올리는 유튜브 채널입니다.

그 중 3D/졸업 포트폴리오 카테고리에 들어가서 보면 학생들이 취업 준비 목적으로 제작한

3D게임 모작 포트폴리오들을 보실 수 있으실 텐데요.

유니티나 언리얼같은 엔진을 사용하지 않고 직접 코드를 작성해서 저 정도를 만들 수 있으면

규모 있는 게임 개발사에 취업하는 데는 문제가 없습니다.

실제 졸업생들 중 말씀해주신 회사에 재직하는 분들도 여럿 계십니다.

http://landing.jusinacademy.com/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1. 특성화고 진학해서 미리 해보는 것도 진짜 게임을 개발하고 싶은건지, 그냥 게임이 좋은건지 알아보기 좋고 4년제 진학에 문제 없어서 고려해볼만한 옵션 같습니다.

2. 연봉이나 취업 기회나 이런 부분에서 학력을 아예 안 보지는 않지만, 케바케, 플젝마다 다르고 팀마다 다릅니다.

3. 인디게임 개발 경험보다 완성해본 경험, 그 중에서도 특히 출시 및 운영 경험은 유의미 합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음.. 중3이다보니 고등학교 진학과 진로 관련해서 고민이 많겠어요 ㅜㅜ

우선 자사고를 목표로 공부하고 있다고 하는데 프로그래머가 될거라면

자사고가 가장 좋긴 하지만 일반 인문계를 가도 상관없습니다.

특히 공부가 조금 애매한 상황이라면 저는 인문계를 추천드려요.

일반 인문계로 진학하더라도 동아리활동, 코딩 공부, 공모전 참여를 한다면

충분히 프로그래밍 학과 입시를 준비할 수 있기 때문에

너무 자사고만 목표로 할 필요는 없어요! 대신 특성화고는 절대 추천드리지 않아요.

일단 게임프로그래머는 학벌이 크게 중요하지 않아요.

대신 있으면 좋은게 학벌이라서 웬만하면 대학 진학을 권장드려요!

방학이나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서 인디게임을 만들어보는 경험도

물론 장기적으로 도움이 되는 활동이라서 충분히 추천합니다!

대신 스스로 하기엔 이론도 부족하고 실력도 많이 부족할 상태라서

지금부터 학원에서 배워보면서 미리 준비해보는걸 추천합니다!

이후 인디게임개발 공모전 GIGDC, 넥슨 주최 NYPC 참여를 목표로 공부한다면

분명 입시에서도 좋은 성과 낼 수 있을거에요!

>>게임프로그래밍 공모전 , 진로상담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질문자님 : )

순차적으로 답변 드리겠습니다

1. 게임 제작자의 꿈이 확고하다면 관련 고등학교로 가는 것이 최고인 선택이긴 하죠.

인문계 학교를 가더라도 상관없습니다. 본인이 열심히 한다는 의지만 있으면 고등학교는 크게 중요하지 않아요.

2. 아무래도 고졸보다는 대졸을 뽑을 거 같구요. 다뤄야 하는 언어들도 많이 있을거에요.

예를 들어 두 경쟁자가 고졸 VS 대졸이면 아무래도 대졸을 뽑는 게 맞겠죠? 아무리 프로그래머 쪽으로 뛰어나다고 해도 그런 상황이 발생할겁니다.

3. 그럼요 개발=공부 입니다. 자기 개발이고 본인이 노력하는 만큼의 그 성과를 얻는다고 저는 생각하고 있어요.

하지만 아무래도 독학으로 프로그래밍의 한계가 있기 때문에

부족함을 느끼거나 궁금한점 질문사항이 있으면 링크를 통해 물어보시거나 이야기 나눠보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1. 인문계 좋습니다. 게임 제작은 자사고가 아니여도 충분합니다. 오히려 자사고는 성적 경쟁에 치여서 힘드실 수도 있어서 성적이 좋다면 일반 인문계 들어가서 내신 챙기시는 것도 정말 좋습니다.

2.게임제작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게임기획, 원화(일러스트), 3D모델링, 게임개발 등등 이 중에서 원화나 모델링 같은 경우는 포트폴리오와 같은 결과론 적인 것만 봅니다.

기획이나 개발 같은 경우는 일단 대학을 나오시는 게 좋습니다. 비전공이라두요. 좋은 대학을 가면 좋겠죠. 근데 굳이 그러지 않아도 됩니다. 지금부터 관련해서 공부를 하시는 게 훨씬 이득입니다.

3.당연하죠. 공모전 한 번 출품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나중에 다 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청강대나 면접 전형으로 가는 경우에는 그게 정말 좋은 강점이 될 것입니다. 경험이 가장 중요하니까요.

저는 관련 업계 인재 양성 기관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궁금하신 점이 남으셨다면 연락 주세요. 알려드리겠습니다. 비용은 없습니다 !

화이팅 합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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