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스크립트(코드) 질문

유니티 스크립트(코드) 질문

작성일 2020.09.18댓글 1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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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에서 두번째사진처럼 코드를 짜면 첫번째사진에서 좌우키를 움직일때 배경화면 바깥으로 캐릭터가 빠져나가게 됩니다. 캐릭터가 특정포지션까지 움직이지 않게 코드를 수정하고싶은데 어떻게 코드를 수정해야하나요?? ㅠㅠ 다필요없고 그냥 두번째사진에서 코드만 수정해주시거나 새코드를 짜주세요..... 다른거 필요없습니다..ㅠㅠ




#유니티 스크립트 코드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특정 좌표를 넘어가지 못하게 하거나 특정좌표를 넘어가면 움직이지 못하게 만드는 스크립트 두 가지에 대해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특정 좌표를 넘어가면 돌아오게 만들기]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NewBehaviourScript : MonoBehaviour { private void Update() { // x좌표값이 -3보다 작아지면 if (this.transform.position.x < -3) { // x좌표값을 -3으로 설정하여 더 왼쪽으로 가지 못하게 함 this.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3, 0, 0); } // x좌표값이 3보다 더 커지면 else if (this.transform.position.x > 3) { // x좌표값을 3으로 설정하여 더 오른쪽으로 가지 못하게 함 this.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3, 0, 0); } else { if (Input.GetKey(KeyCode.LeftArrow) == true) { this.transform.Translate(x: -0.2f, y: 0f, z: 0f); } else if (Input.GetKey(KeyCode.RightArrow) == true) { this.transform.Translate(x: 0.2f, y: 0f, z: 0f); } } } }

위 스크립트가 구동되는 아래영상을 참고하세요.

두 번째,

[특정 좌표를 넘어가면 멈추게 만들기]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NewBehaviourScript : MonoBehaviour { private void Update() { if (Input.GetKey(KeyCode.LeftArrow) == true) { // x좌표값이 3보다 큰 경우에만 이동 if (this.transform.position.x > -3) { this.transform.Translate(x: -0.2f, y: 0f, z: 0f); } else { // x좌표값을 -3으로 설정하여 더 왼쪽으로 가지 못하게 함 this.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3, 0, 0); } } else if (Input.GetKey(KeyCode.RightArrow) == true) { // x좌표값이 3보다 작은 경우에만 이동 if (this.transform.position.x < 3) { this.transform.Translate(x: 0.2f, y: 0f, z: 0f); } else { // x좌표값을 3으로 설정하여 더 오른쪽으로 가지 못하게 함 this.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3, 0, 0); } } } }

위 스크립트가 구동되는 아래영상을 참고하세요.

동영상으로 확인 해 보니 두 스크립트의 차이가 느껴지시죠?

프로젝트에 적합한 코드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현재 유니티를 독학 중이시라면 이런 어려움들을 많이 겪으실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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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 유니티 C# 스크립트 질문. 너무...

유니티에서 만든 c# 스크립트 실행한 화면입니다. 보시다시피 함수 등이 전부 까만... 당연히 코드 작성해도 적용도 안 되구요. 그리고 업데이트 함수보면 코드 저렇게...

유니티 스크립트 질문입니다.

... Destroy(gameObject); } } 이 스크립트를 총알에 넣은 뒤, go... ParticleSystem>().Play(); 코드를 추가해서 수동 실행해주어야 할 것 같네요.

유니티 스크립트(코드) 질문

... 동영상으로 확인 해 보니 두 스크립트의 차이가 느껴지시죠? 프로젝트에 적합한 코드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현재 유니티를 독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