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port pygame
import random
# 초기화
pygame.init()
# 게임 창 설정
window_width = 800
window_height = 600
window = pygame.display.set_mode((window_width, window_height))
pygame.display.set_caption("Rhythm Game")
clock = pygame.time.Clock()
# 색상 설정
black = (0, 0, 0)
white = (255, 255, 255)
# 게임 변수 설정
score = 0
missed = 0
font = pygame.font.Font(None, 36)
# 리듬 노트 클래스
class RhythmNote(pygame.sprite.Sprite):
def __init__(self, x, y):
super().__init__()
self.image = pygame.Surface((50, 50))
self.image.fill(white)
self.rect = self.image.get_rect()
self.rect.x = x
self.rect.y = y
def update(self):
self.rect.y += 5
if self.rect.y > window_height:
global missed
missed += 1
self.kill()
# 게임 오브젝트 그룹
all_sprites = pygame.sprite.Group()
# 게임 루프
running = True
while running:
# 이벤트 처리
for event in pygame.event.get():
if event.type == pygame.QUIT:
running = False
# 화면 업데이트
window.fill(black)
# 리듬 노트 생성
if random.randint(0, 100) < 2:
rhythm_note = RhythmNote(random.randint(0, window_width - 50), -50)
all_sprites.add(rhythm_note)
# 리듬 노트 그리기
all_sprites.update()
all_sprites.draw(window)
# 점수와 놓친 횟수 표시
score_text = font.render("Score: " + str(score), True, white)
missed_text = font.render("Missed: " + str(missed), True, white)
window.blit(score_text, (10, 10))
window.blit(missed_text, (10, 50))
# 화면 업데이트
pygame.display.flip()
clock.tick(60)
# 게임 종료
pygame.quit()